기본적인 스킬세팅과 보석세팅, 아크패시브는 이전 글과 비슷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6/31585
// 살귀의밤+크레센트 고점빌드 연구글
다만 이번에는 추가 스펙 없이 제 세팅으로 했기에 치신 비율이 조금 달라졌고, 도약만 조금 바꿨습니다.
투력 : 3814
로펙 : 3851
9작 - 베스티지, 데스위핑
9겁 - 길로틴
나머지 8겁작
치신 28/12
치명 - 1727
신속 - 765
아드 유각은 1칸 열려있고, 악세 치적은 0.4% , 달인 채용, 팔찌는 치적 x (공이속무공 팔찌)
아드 달인 풀스택기준 치적 8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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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점 기준 루메킬
투력 대비 약 0.92배
로펙 대비 약 0.91배
루메킬 평균 - 투력 대비 0.89 ~ 0.9배정도 나옴
https://youtu.be/5hNmu8aHxqw?si=nMnEEnElDno8qW-w
사이클 확인용 허수영상 (고점 x)
후반에 살짝 실수가 있긴한데 전체 느낌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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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과 사이클에서 달라지는 점은 크게 없고, 경계 진입했을 때 사이클을 리탈-하베-프렌지-하베-루나틱-리탈-영참 으로 변경했습니다. 만약 하베가 쿨이라면 리탈-프렌지를 먼저 쓰고 경계에서 최소 하베스트 2번을 털고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이 빌드가 쿨감을 많이 필요로 하기때문에 위핑 작열이 낮으면 신속을 조금 넣어줘야 돼서 아마 위핑 8작으로는 이 빌드를 하실 때 치적이 많이 모자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팔찌에 치적이 있거나, 아드 유각이 많이 켜져있다면 이런 문제는 조금 해결될 듯합니다.
작열 우선순위만 봤을 때
위핑 작열 >>>> 베스티지 작열 > > 리탈, 하베 작열 > 나머지 느낌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핑 작열과 베스티지 작열이 크게 차이나면 사이클을 소화할 때 베스티지 쿨이 모자란 경우가 생겨서 위핑과 베스티지는 작열 레벨이 같으면 좋고, 최대 1렙정도만 차이나게 세팅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위핑이 고작열이거나
2. 아드 유각이 많이 읽어져있거나
3. 치적 확보가 널널한 경우
위 빌드의 밸류가 높아지므로 닼크센과 경쟁력이 생길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문제점도 많고 하자도 많은 코어라서 살귀 스킬 계열 코어 조정은 꼭 받았으면 좋겠네요..
문제점은 이전 글에서 많이 다뤘기 때문에 따로 안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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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이 빌드로 가토나 레이드(숙제를 이미 다 털어서 하브이하 레이드들) 다니면서 느낀 점들
1. 사이클을 쉴 틈 없이 계속 눌러서 재밌음. 근데 계속 눌러야 돼서 손가락이 많이 아픔.
2. 첫 스타트 사이클 강길 위핑을 쓰고나서부터 폭탄 목걸이 채워진 거 마냥 다음 위핑이 돌아오기 전까지 사이클을 다 소화시켜야 3강 2일이 성립됨. 경계 게이지 자연 감소 족쇄 때문에 진짜 말 그대로 폭탄 목걸이가 돼버림.
3. 패턴을 하러 아예 사라지는 보스한테 취약한듯. 사실 이건 이 빌드뿐만이 아니라 경계를 주력으로 쓰는 그믐의 고질적인 문제긴한데 이 빌드 자체가 경계를 빠르게 들어가서 경계 비중을 늘리는 빌드라 더 치명적이게 다가오는듯.
4. 3강 2일이 안돼서 3강 3일로 커버하려 할 때 경계 게이지 계산을 잘못하면 3강 3일로도 경계가 안들어가질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저점이 좀 박살남.
경계 게이지를 잘 보고 일반 베스티지로 경계 상태가 안될 거 같으면 살귀 스킬들로 영혼석 쌓아서 강화 베스티지로 털어서 경계 상태로 들어가는 게 좋을 거 같음.
하면서 느낀거지만 빌드에 족쇄가 너무 많기도 하고 경계 게이지 이해도가 많이 필요한 빌드 같아서 좀 어려운 편인 거 같네요.
경계 게이지 자연 감소 완화가 들어온다면 좀 굴리기 편해지긴 할 거 같은데 이 빌드가 그믐의 모든 족쇄를 다 짊어진 빌드라서 진짜 쉽지 않네요..
살귀 코어 문제점을 9월달부터 계속 말했는데 진짜 언제 고치려고 하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