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지난 주 포셔님 유레카 빌드 사용 했고, 이번 주는 mk2.5 빌드로 다녀왔습니다. 슈익 6멸홍이고 치명 1720, 신속 600입니다.
플레이 후기
-지난 주와 차이점이 하베와 러스트에 있던 홍염이 베스티지와 소울드레인에 준 것, 그리고 데스오더에 7레벨 주고 롱오더 찍은건데, 확실히 수급에 여유가 생겼습니다. 특히 실전에서는 삑사리가 많이 나는데, 소드 러스트 루나로 1강화가 되는 게 goat 그 자체입니다.
-영혼강탈 사이클을 통째로 날려도 MVP 결과가 괜찮더라구요. 아드 사이클을 아직 어떻게 굴려야 할 지 결론을 못냈습니다. 경계 게이지 비우고 강화 사신을 최대한 많이 박아야 할지, 강화 사신을 2번 넣고 경계 진입하면서 1리탈을 해야할지. 이건 허수 좀 쳐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노브14 같이 갔던 공대장 분이 극신 환각 그믐이셨는데, 그 분이 내부가셨던 2관, 100줄 까지 제가 악몽 안켰던 3관은 졌고, 1관 4관은 제가 밑줄이었습니다. 아마 3관도 악몽만 켰으면 제가 이겼을 것 같아요. 둘다 아드는
먹지 않았습니다.
-소울드레인, 길로틴, 베스티지, 리탈스피닝 요 스킬들은 고홍염을 줄 가치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소울 드레인은 최고의 아덴 수급기 이므로, 삑사리가 많이 나는 그믐 특성상 빠르게 돌면 돌수록 좋습니다. 사신 스킬은 생각보다 쿨이 밀리는 경우가 많아요. 높으면 높을 수록 좋다고 봅니다. 리탈의 경우엔 쿨이 돌고 있어서 경계화 진입이 늦춰지는 경우가 있어서 고홍염을 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극신 극치 비교 후기
-맨 처음에는 극신 지배와 환각으로 레이드를 돌았었습니다. 극신과 극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개인적으로 스페 쿨이지 싶습니다.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그믐이 스페 쓸 일이 참 많습니다. 베스티지 관통거리가 미묘하게 좀 길어서 딱붙어서 쓰면 스페든 스킬이든 둘 중 하나는 써야 다시 보스한테 붙을 수 있잖아요? 저의 경우엔 무의식적으로 계속 스페를 사용했는데, 이 때문에 넘어지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ㅠ.ㅠ 아무래도 루나를 활용 가능한 상황에선 스페를 아끼고 루나를 사용하는 걸 최대한 연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게 개인적으로 느끼는 극치와 극신의 가장 큰 차이점이네요.
마무리
-개인적으로 스페 쿨 때문에 난이도는 극치가 조금 더 있다고 느껴지네요. 그리고 딜은 소폭이지만 극치가 더 세다고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극신이 약한 건 아닌데, 극신이 노크리 터지는 것 때문에 이런 차이가 생기지 싶습니다.
p.s
-개인적으로 그믐이 난이도가 높냐하면 솔직히 잘 모르겠거든요? 근데, 딜이 좀 센 거 같아서 너프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 선생님들 생각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