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스킬 트리
권왕의 진격 2 - 1 - 2, 작열 / 출혈 or 중독 or 정화 (싸이클이 딱 맞아서 속행은 필요 없습니다.)
비뢰격 2 - 2 - 1, 작열(없어도 됨) / 출혈 or 중독
유성낙화 3 - 2or3 - 2, 겁화(작열 필요없습니다.) / 영웅 질풍
금강난격 2or3 - 3- 2, 작열 / 영웅 풍요 (1트포는 우직함 추천, 우직함을 찍어도 아덴 회복시간이 3초 아래이며, 금강난격이 끊기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백렬권 1or2 - 3 - 2, 작열 / 전설 풍요
천기심권 2 - 2 - 1, 겁화&작열 / 영웅 질풍 or 영웅 풍요 (영웅 질풍을 끼면 쾌적해지고, 영웅 풍요를 끼면 금강난격이 끊겼을때 천기심권+백렬권 풀홀딩으로 메꿀수가 있음, 2트포는 취향껏 선택 가능)
파천섬광 1 - 1 - 1, 겁화&작열 / 전설 질풍 (왜 헤드파천이 아닌가? 뒤에 설명)
---------- 연의붕권과 징벌의 파도 中 택 1
연의붕권 1 - 2 - 1, 겁화 or 작열 or 겁화&작열(비뢰격 작열을 안줬을때, / 영웅 질풍 (비뢰격에 작열이 필요없으므로, 비뢰격 작열을 빼면 연의붕권에 겁화와 작열을 모두 넣을 수 있음. 무엇이 이득인지는 후에 서술, 2번 트포는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음.)
or
징벌의 파도 2 - 3 - 1, 작열 / 영웅 풍요 (연의붕권 대신 넣을 수 있는 기력 스킬, 금강난격이 끊겼을때 아덴 회복을 대신할 수 있는 스킬)
4-1. 연의붕권의 겁화, 작열, 겁화&작열 차이
같은 싸이클로 허수에서 연붕에 각 보석들을 넣어본 결과 (2분 허수, 기록측정 모드, 치적은 공통 100%로 설정)
(1) 겁화: 딜지분 4.61% (사용횟수 4회)
(2) 작열: 딜지분 3.42% (사용횟수 4회)
(3) 겁화&작열: 딜지분 4.83% (사용 횟수 4회)
작열을 넣어봐야 고정된 싸이클이 변하지 않아 사용횟수가 같습니다.
겁화&작열에서 딜지분이 올라간 것은 예둔의 영향으로 보입니다. (예둔도 빼야했는데 실수했음)
이를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연의붕권을 채용한다면 겁화 하나만 넣어도 별 상관이 없습니다.
남은 보석 1칸은 쓸데가 없습니다.... 어딜 넣어도 달라지는게 없어요....
4-2. 연의붕권 → 징벌의 파도
우선 스킬별 아덴 회복량표를 보고가겠습니다.
제가 직접 허수아비 쳐보고 계산한 값들입니다.
이 계산된 값을 보면 저희가 실제로 사용하는 기력 스킬들의 총 아덴 회복량 계산이 가능합니다.
파천돌파와 진 파천섬광 코어가 있을때
(1) 백렬권(전설풍요, 69.3%) + 금강난격(영웅풍요, 35.3%) = 104.6%
백렬권과 금강난격만으로 아덴이 다 차는게 설명이 되죠?
실제로 백렬권 풀홀딩을 안하고 80%~90%만 홀딩해도 아덴이 차는걸 보면 100% 오버가 맞습니다.
하지만 권왕 유저분들을 아시다시피 금강난격은 유독 많이 끊기거나 빗나갑니다.
그럴 경우 기존 트리나 이번 2스킬 아덴 트리나 싸이클 복구가 힘듭니다.
그걸 위해 징벌의 파도를 딜지분이 낮은 연의붕권 대신으로 채용했습니다.
(2) 백렬권(전설풍요, 69.3%) + 징벌의 파도(영웅풍요, 30.5%) = 99.8%
0.2% 차이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허수에서 쳐보면 딱 저 만큼 비어요.
하지만 권왕의 진격 한방이면 아덴이 찹니다.
즉 금강난격이 아예 빗나갔을 경우 백렬권 + 징벌의 파도 + 권왕의 진격으로 복구가 가능!
만약 금강난격이 한대라도 스쳤다면 백렬권 + 징벌의 파도로 가능!
하나의 보험이 되는겁니다.
레이드에 따라 선택하면 될것 같아요.
영상 첨부합니다.
4-3. 왜 헤드파천이 아닌가?
헤드파천은 파천섬광을 헤드에 박아서 파천섬광의 딜을 높이는 트리입니다.
하지만 "2스킬 아덴" 싸이클의 경우 아덴 가동률이 많이 올라가서 파천섬광의 딜 지분이 낮아지고, 싸이클 특성상 빠르게 스킬을 털고 다시 아덴을 회복하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헤드 파천을 위해 헤드로 계속 움직인다면 싸이클이 밀리고 이는 2스킬 아덴 싸이클의 장점을 퇴색시킵니다.
따라서 헤드파천이 아닌 타대파천으로 싸이클이 진행됩니다.
-추가-
만약 달: 진 파천섬광과 별: 파천돌파 코어를 둘다 먹지 못했다면?
(1) 달: 진 파천섬광 코어만 있을 경우 싸이클
https://youtube.com/shorts/EETeyBBR3Pc
스킬 트리는
권왕의 진격(탁기) + 백렬권(전설 질풍, 딸깍) + 연의붕권(결정타, 전설 풍요) 입니다.
탁기 채용으로 편하고 백렬권 딸깍도 아주 좋아요.
게다가 연의붕권이 붕쯔붕쯔가 아닌 결정타가 됩니다.
파천돌파 코어보다 진 파천섬광 코어가 싸이클 단축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2) 별: 파천돌파 코어만 있을 경우 싸이클
https://youtube.com/shorts/eX2pWImIzWg
스킬트리는
백렬권(다재다능, 전설 풍요) + 금강난격(영웅 풍요) + 연의붕권(전설 질풍) + 천기 심권(영웅 풍요)입니다.
권왕의 진격에 탁기를 채용하고 룬은 자유, 백렬권은 반홀딩입니다.
만약 금강난격이 끊길 경우 천기심권과 백렬권 풀홀딩으로 커버하는 스킬 트리입니다.
기존 트리에서 가장 큰 리스크였던 "금강난겨 끊김 or 빗나감"이 사라진 트리입니다
또한 연의붕권에 전설 질풍 채용은 결정타 만큼이나 쾌적했습니다.
(3) 별: 파천돌파 코어& 달: 충격충전 코어 25-09-01 추가
https://youtube.com/shorts/OLoW2WaXjm8?feature=share
별: 파천돌파 코어와 달: 충격충전 코어를 먹었을 경우 입니다.
(2)에 적힌 별: 파천돌파 코어 트리를 그대로 따라하면 1아덴 1파천이 됩니다.
영상을 보면 처음 6초에 파천섬광을 쓰고 다음 아덴이 켜지는 타이밍인 22초에 파천섬광의 쿨타임이 9초~10초가 남습니다.
저는 달: 충격충전 코어가 없지만 만약 있다면 이때 파천섬광 쿨타임이 돌아왔겠죠.
즉, 1아덴 1파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