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밸패 문제는
레이드마다 색깔이 다른 로아에서
캐릭별 불균형을 전투력과 스킬구성 하나의 기준만으로 잡기에는 거의 불가능하지 않나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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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전투력 ---> 레이드 입장 (x)
레이드마다 다른 입장권 스펙 ----> 그에 맞는 강화(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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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레이드 형태와 구성의 다양성을 보장 가능
캐릭별로 기다려 하지 않아도 됨
레이드마다 다른 밸런스로 잡을 수 있음
전투력 총합과 레이드를 독립적으로 만드는 거임
현재 문제는 이렇게 힘들여 만들어놓은 시스템을
결국 몇 개월, 몇 년 못 가서 수정해야한다는 거임
이건 로아 자체적으로 해결해야할 문제임
이미 있는 시스템을 수정 폐기하는 과정이 너무 빈번하고 빠름
이건 개발력 운영력 낭비에 가깝다고 생각됨
어차피 신규 레이드를 돌려면
로아에선 강화나 스펙업을 함
그리고 신규 레이드를 추가할 때마다 스펙업 수단도 달라짐
일반강화 상급재련 초월 엘릭서 등
예를 들어 지금 카멘을 가려면
일반강화 ---> 엘릭서 ---> 초월 해야함
나중에 카제로스 가려면 아크그리드 추가됨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짐
이럴 바에 차라리
카멘 --- 엘릭서만 키우면 됨
카제로스 --- 초월만 하면 됨
등과 같이 레이드 입장권 - 스펙업 수단을 분리해야 함
그리고 유저가 선택하는 거임 어디 갈건지
지금은 저 모든 과정을 거친 총 전투력으로
향후 나올 모든 레이드의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는 초고난도 미션이지만
이렇게 분리해버리면
각 레이드 별로 밸런스를 맞춰주고 폐기하기도 자유로움
레이드의 난이도를 싱글부터 익스트림까지 굳이 조절할 필요도 없을듯
예를 들어
지금 뉴비가 들어왔다
나는 카제로스 돌고 싶다!
초월 엘릭서 제끼고 아크그리드 시스템만 파서 들어가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