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로아는 밸런스가 4가지 종류가 있어요
1) 아크패시브가 망했고 아크그리드를 잘 받은 직업
2) 아크패시브는 잘 받았고 아크그리드는 망한 직업
3) 아크패시브도 망했고 아크그리드도 망한 직업
4) 아크패시브도 잘 받았고 아크그리드도 잘 받은 직업
이렇게 4종류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잘 해결 할 지 걱정이네요
현재 로아는 아크패시브, 아크그리드 2가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크패시브는 현재 클래스의 개성을 많이 보여주는 시스템이지만 일부 직업은 개성이 불합리하여 개선이 필요하다 말하여도 방치를 한 상태입니다.
저희 딜홀나 유저 또한 가장 최근에 받은 개선안이 문제를 언급하였으나 현재까지 방치한 상황이고요...
아크그리드는 각 직업의 개성에 대한 추가적인 요소로 생각하는데 생긴지 얼마 안된 시스템이며 1차 조정을 하였는데도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두 가지를 어떻게 해결하느냐는 물론 밸런스 담당자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으나 두 가지를 같이 해결 못하면 결국 밸런스에 대한 불만은 사라지지 않을 겁니다.
문제있는 아크패시브로 인한 개성과, 아크그리드의 개성에 추가 요소에 대한 밸런스는 상당히 대규모 패치인 것을 감안하면 과연 어떻게 진행할지
질서기준 56개의 직업의 개성과 168개 직업별 추가 요소 아크그리드를 이걸 어떻게 개선할지 기대와 걱정이 반반입니다.
어느정도 클래스 지표는 어느정도 준비가 되었을 것을 예상합니다.
그도 그럴게 발키리, 4막, 더 퍼스트, 종막, 낙원 그리고 추석연휴 등 일정을 소화하는데 꽤나 힘들었을것을 예상하며 밸런스 패치가 일정이 상당히 힘들었다 생각은 합니다.
현재 추측이지만 향후 밸런스는 10월 중순- 11월 초 사이에 이루어질것을 예상하며 이때 각 직업의 유저들이 원하는 밸런스를 받았으면하네요
모든 사람이 밸런스는 모두 만족할수 없다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맞출려고 노력은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