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내가 2008년 7월에 군대를 갔단 말이지

아이콘 응집물리학
조회: 135
2026-06-22 12:24:12
21살 때 

군대에서  아는 선임이 엄청 게임 이야기를 해서 피시온라인 게임이 재밌구나하고 막연하게 느꼈음

마침 군대 나오니 군대 일병 때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

아버지 연구교수 비자로 애히메에 가게 되서 

제대 하자마자 1주일만에 날라갔음

근데 마땅히 할게 없어서 놀았음

뭐하고 놀았냐면 그나마 우리 가족은 가족원 당 노트북 하나씩은 가지고 있자라는 주의라

대신 티비를 안 봄 티비가 집에 없음 

그래서 나도 노트북이 있었는데

그걸로 일본에 있으면서 열심히 한국 메이플을 하기 시작했음 ㅇㅅㅇ

그게 2011년도임

주구장창 메이플에서 많은 이야기가 꽃피고 있었지 

사기당한거 부터시작해서 썸도 있었고

넷카마도 있었고 

그러다 14년도인가? 그 쯤 메이플 재미 없어서 테라도 하고 던전스트라이커도 하고 드래곤네스트도 하고

그러다 그 해 5월에 서울로 오게됬음

한국에 와서 계속 테라 하다가 16년도인가?

검은사막이 나오더라고 

그래서 검은사막을 출시한지 기다리다가 컴퓨터 사서 하기 시작했음

그렇게 9년을 검은사막을 했지

검은사막을 하면서 너무 지겨운적도 많고 해서 

그 때 메이플은 해킹당해서 11년도부터 하던 계정은 탈퇴했음

로아도 했었음 본격적으로 23년 겨울부터 하기전에 

소서 나왔을 때 로아 좀 하다가 재미 없어서 접었는데 그것도 해킹당했음 중국인가? 대만인가?

그 계정도 삭제함

검은사막이 피빕겜인데 피빕을 하도 안하는 시기가 온거임 또는 고인물을 갈아치울 시기가 온거임

그래서 정말 피빕장려가 심했음

그 때 때려치우고 로아로 왔음

로아를 그 때부터 하다가 지금까지 왔는데 

중간에 메이플도 하고 모비노기도 하고 

다시 검사 좀 몇일 복귀도 해보고....

별로 게임 한건 없는데 PC온라인 RPG는 좀 많이 한듯

알피지의 기초는 11년도부터 하던 메이플에서 많이 배운 듯

그러니까 난 알피지가 16년된건가?

참 다사다난 했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