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장문) 로아 접는다 다들 행복해라 (아브섭요즈뉴비 아바타 뿌림)

호소
댓글: 528 개
조회: 19486
추천: 88
비공감: 7
2026-06-27 21:31:25



인벤에서 접는다는 글 쓰면 비추 맞는다는거 알지만

그냥 너무 오래 해온 겜이라 마지막 인사 정도는 남기고싶음.

매일 망겜이라고 욕했지만 이렇게 푹먹한 게임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내 20대 후반을 불태운 애증의 갓겜이었다.
(사실 로아 전에는 가끔 롤하는거 말고는 게임 자체를 거의 안했다)


근데 5년 정도 로아를 하는동안 

나이가 먹고 갓수에서 취준생을 거쳐 직장인이 되면서

퇴근하고 매일 로아만 붙잡고 있는게 어느순간부터 좀 지치더라

로아가 지친다기보다는 

이미 퇴근하고 지친 몸으로 꾸득꾸득 게임을 한다는게 참 현타가 왔음.

진작 접었어야 했는데

매몰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그 사실을 인정하기 싫었던 것 같기도 하고..



접는 사람들 중 몇몇은 게임의 문제가 이러니저러니 해서 접는다 하는데

게임에는 문제가 없다고 봄.. 내 현생이 변했을 뿐

나도 접기 싫다. 이건 너무나도 진심임


신규 레이드가 나오면 기대가 되어야 하는데

언제부턴가 '이번 트라이 시즌은 얼마나 피곤할까'부터 생각이 들더라

헤비하면 성인답게 알아서 조절하면 된다는데

rpg라 그런가 개인적으로는 그게 쉽지가 않았음.


분명 쉬엄쉬엄 하라는 얘기가 나올텐데 굳이 tmi를 씨부리자면

퍼먹을게 많은 뉴비시절과는 다르게

중간중간 쌀먹으로 숙제 재화를 털어내지 않고서는

그 재화가 모두 성장에 꼬라박히고

체급은 계속 오를 수 밖에 없는 '갓겜'이라

결국 엔컨이 출시될때마다 박을 수 밖에 없음.. 

지금 렙이 1800에 로펙이 8500인데 

라이트 지향한다고 첫주 노말 트라이를 다니면 웃기잖음. 도파민도 없고.
(그런 사람이 가끔씩 보이긴 함)

비슷한 체급의 지인들도 다 첫주 엔컨가고 깨든 못깨든 그냥 무조건 가야함;

말로 설명하기 힘든데 정말 병신같지만 

누군가는 공감가는 사람이 있을거라 믿음..




암튼 뭐 다 잡설이고

오늘 접속하는데 1000일 트로피 뜬게 뭔가 쐐기를 박은거 같다

어디 여행가서도 '할건 해야제..' 하면서

펜션에서 노트북으로 일숙 빼고 

이게 진정 사람새끼였나 싶음..

많은 부분을 인정하고 원정대 정리하는데 

무슨 게임 나부랭이 정리하는데도 아쉬움이 크네

돌이켜보면 겜켜놓고 겜보다 인벤을 더 많이 본거 같기도 하고..


다른 겜은 안할거고 

퇴근하면 운동하고 남은 시간에 자격증 공부 같은 자기개발할듯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밸런스로 상처받거나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 많은데

돌림판으로 밸패하는거 아닌가 싶은 병신겜이라 

정말 밸런스는 돌고돌더라. 메타도 은근 많이 타고..

그니까 그냥 하다보면 좋은 날이 있을거임..




뉴비 받는 시기에 초치는 것 같아 

그분들의 정착에 보탬이 되고자 소소한 이벤트라도 하고 감


+
굴러다니던 8겁작 5개 뿌린다 (겁작 랜덤)

조건

주사위 1 or 100 뜨는 사람 5명 선착순,
4월 1일 이후 인장갱신 (1710+, 3000점+)


** 겜안분이라 서버 다르면 보석 못준다는걸 까먹음
    다른섭은 보석 팔아서 골드로 보내드림.

마감



++
아바타 필요한 아브섭 요즈 뉴비들 있으면 우편으로 닉 주셈

요즈가 본캐가 아니거나

원정대에서 고인물, 썩은물 냄새 풀풀 나면 거를거고

이번 슈모익 시즌 뉴비로 보이면 무조건 우선순위임.

아바타 보내드림. 

뭐가 갈지는 랜덤이고 맘에 안들면 갖다 팔아서 성장재화로 쓰셈


** 이것도 보내려니까 서버 다르면 안보내져서 아브섭만 받겠슴.. ㅈㅅㅈㅅ  



다음주 겜 삭제하기 직전 일괄발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