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각물을 사용한 경우를 가정하였으며 아덴 Z스킬은 반드시 3중첩에서만 털었습니다
최대한 매커니즘과 사이클만 보여드리기 위해 정형적으로 했습니다
1648 계승 두개 안한 캐릭이니 사이클만 봐주세요(특 1800 치 600 원예저타아 + 최마증)끝마1 예감2 혼강2 입타2
진화포인트는 제가 잘 알지 못하여 끝마1 이 좋을지 끝마 2 예감1이 좋을지 다른 것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한 빌드 설명 드리자면
환수 스킬 3개 얍! / 할퀴기 / 꼬리바람곰 스킬 3개 (초각 포함) 바위 곰 / 어흥 곰여우 스킬 3개 구슬 / 불꽃 / 꼬리물기
333 빌드이고 초각 스킬의 쿨감(도약 2노드 민첩한 놀림)을 활용하여
환수 - 곰 - 환수 - 여우 - 환수 - 곰 Z - 환수 - 여우 Z
반복하는 사이클 입니다
첫 (환수 곰 환수 여우) 때 아이덴티티의 각각 절반을 채우는게 목표이고
미달되는 경우 두번째 사이클에서 충분한 환수 게이지를 확보 후에 4개를 터는 것으로 복구합니다
질풍 기상은 병목현상 때문에 고생을 하는 클래스 였다면
제가 연구한 야성 환수사는 병목현상(쿨 겹침) 을 활용하여 (환수 / 곰 / 여우) 묶음으로 터는 것이 핵심입니다
도약 - 잠재력 해방5 민첩한 몸놀림 (쿨감 50퍼) 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1670 미만은 영상대로는 불가합니다
곰 여우 스킬은 서로 교차하지 않고 반드시 환수 게이지를 채운 후 얍! 시너지를 묻히고 시작됩니다
곰 스킬의 경우 항상 초각성 스킬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경면 스킬이기 때문에 반드시 적중시키기 위함이고
바위와 어흥은 피면 스킬이기 때문에 손쉽게 맞추실 수 있을 거에요
여우 스킬은 딸깍 딸깍 스킬이라서 난이도가 낮습니다
만약 두바퀴에도 아덴스킬이 차지 않는다면
위에 적은 것처럼 환수 게이지를 충분히 채운 후 4개 이상의 스킬을 사용 후 Z 사용합니다
곰 여우 스킬을 털을 때는 환수 게이지가 필요한 만큼
인간 폼에서는 꼬리바람 할퀴기 얍x2 총 4스킬을 안정적으로 욱여넣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핵심입니다
인간 폼에서는 가만히 있어도 환수 게이지가 회복되므로
기믹이나 산책시에는 인간 폼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클이 꼬였을 경우에는 환수 게이지를 풀로 채워주는 각성기 활용으로 정돈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빌드를 제시하는 첫 글이며
영상에 다 담지 못한 설명이 많습니다
저도 키우고 연구해서 더 보안되는 사항이 있다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혹시 말씀주시면 관련 빌드에 대해서는 답 드리겠습니다
보석 8겁작
5겁 둔갑스킬 / 바위 곰 / 여우불꽃 / 여우구슬 / 여우꼬리물기
6작 바위곰 / 어흥곰 / 여우불꽃 / 여우구슬 / 여우꼬리물기 /꼬리바람
! 어흥곰은 겁화 주기에는 딜 지분이 약하다고 느껴서 2사이클 1아덴용 및 생존기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스킬
얍! 10 311 희귀풍요
할퀴기 7 12 중독 or 정화
여우구슬 14 121 집중
꼬리바람 10 131 전설풍요
바위 곰 14 321 전설질풍
어흥 곰 14 121 영웅풍요
꼬리물기 14 311 집중
여우불꽃 111 영웅풍요
! 꼬리바람 2트포 변화 / 이끌림 고민하실텐데 이끌림이 추적스킬이라 리퍼 나메처럼 추적가능할 듯한데 아직 실험은 못해봤습니다
변화는 한번에 올려주고 이끌림은 타수에 따라 폼 변화 후에도 지속적으로 오르는데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핵심으로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얍!으로 시작해 곰과 여우스킬을 각각 털고 꼬리바람으로 인간 폼으로 되돌아온 후에
환수게이지를 가득 X 필요한 만큼(다다익선) 채워서 다시 얍!으로 시작하는 반복입니다
환수 스킬은 (꼬리바람 - 얍 - 할퀴기 - 얍) 이렇게 굴리고 넘어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 깨달음 3노드 야수의 공명 효용성에 대해 연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