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Q & A
Q1. 왜 슈웅곰이 아니라 어흥곰을 채용했나요?
1. 슈웅곰으로는 어떤 풍요와 특성값을 주어도 2사이클 1아덴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2. 슈웅곰이 어흥곰보다는 센 스킬이기는 하나, 결국 환수사 자체의 전체 딜지분에서는
그리 높지 않다고 판단하였고, 게이지가 조금 모자라서 전체적으로 쿨이 긴 다음 스킬을 기다리는 것 보다는,
확실하게 2사이클 내에서 게이지를 다 채워 Z를 터는 것에 좀 더 점수를 주었습니다.
슈웅곰의 쿨을 줄여 더 자주 박는 것이 당연히 dps적으로 더 유리하기는 합니다.
3. 슈웅곰의 경우 어흥곰 보다 쿨이 조금 짧지만,
환수사는 독특하게 스택형의 구조이기 때문에, 스킬을 조금 더 늦게 써도 상관이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Q2. 왜 여우꼬리물기를 채용하지 않았나요?
1. 여우폴짝의 아덴수급이 더 매끄럽고 빠르게 잘 됩니다.
Q3. 본 딜사이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아덴이 다 찬 줄 모르고 Z못 누르고 폼 변환하는 경우 방지
*이 스킬 쓰면 아덴 차겠지 했는데 안 차는 경우 방지
1. 앞순서에 약한 스킬이 껴있지 않고, 가장 "센 스킬부터" 연달아 박아 넣고,
궁극기 후 다시 이어지는 사이클을 통해, 순간적인 딜몰이 화력이 최상위급입니다.
=아드로핀 효율이 좋습니다.
2. 현재 연구된 다양한 빌드들은 모두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실전에서 게이지를 보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굴려야 한다"
라는 부분이 어렵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했고, 보다 범용적인 빌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 빌드는 스킬순서가 고정되어 있으며, 아덴을 털어야 하는 타이밍(Z가 차는 타이밍) 마저 반복됩니다.
게이지를 보지 않고도 정해진 횟수/정해진 순서에 Z를 누를 수 있습니다.
3. 패치 전 딜사이클에서는, 한방곰으로 시작되는 사이클이였기에 한방곰 쿨이 돌지 않으면 현타구간이 길었고,
한방곰 쿨이 돌았을 때 바로 털지 못 하면 그것이 모두 사이클 밀림으로 이어졌었습니다.
하지만 2025.01.22 패치 이후 한방곰이 스택화 되면서 이러한 문제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또한, 인간/곰/여우폼 아덴수급 관련 패치가 이루어짐에 따라 인간폼으로 있는 현타구간이 매우 짧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