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한 5번정도씩 쳐서 결과낸거라 정확하지않습니다.
같은 전제조건
6~7겁작.
대소동,할퀴기,여우불꽃,바위곰,슈웅곰,빙글쾅 채용.
룬도 다 같은 조건
기타 아크패시브는 우선적으로 1640단으로 동일시.
1아덴 3사이클
아덴사이클 총 2번돌림
1. 데굴방아(시너지)/폴짝채용(희귀풍요)
데굴방아 222 겁
폴짝 322 겁작
특이사항: 5신기순서: 폴짝-바위-슈웅-빙글쾅-여우불꽃(3사이클에 불꽃 아덴종료컨)
얍을 채용하면 불꽃아덴종료컨을 안해도되겠지만 얍이 데굴방아보다 dps가 현저히 낮기때문에 dps적으로 큰 차이는 없을거라고 생각하며 오히려 떨어지지않을까 싶습니다.. 후에 얍으로도 다시 쳐볼 생각입니다.
2. 얍(시너지)/데굴방아채용(희귀풍요)
얍 311 작
데굴방아 122 겁작
(시너지채용도가능)
특이사항: 4신기순서: 여우불꽃-바위-슈웅-빙글쾅(3사이클에 대소동 종료컨)
두 개다 1640 기준 2아덴 기준으로 평균 50,000,000 정도나왔습니다.
폴짝쪽이 세부 dps는 약간 더 높게 나오긴합니다.
계속 칠수록 당연히 dps가 떨어지겠지만.. 그건 양쪽 다 떨어질거니까..
1번트리의 이점은 아무래도 데굴방아 시전모션을 불호하는 분들에게 모션이 간편한 폴짝이 더 편할수있다는 정도.
근데 개인적으로 폴짝도 써보니까 모션이 썩 빠르진 않았습니다.
그 외 장점은 5신기 쿨타임이 항상 같이 돌게되므로 직관성이 좋습니다. 또한 쿨이 긴만큼 딜압축이 좋다는 점
대신 얍을 채용해도 환수스킬이 3개라 아덴안정성이 불안합니다.
2번트리의 이점은 데굴방아를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아덴채울때도 사용가능해서 아덴 안정성이 올라간다는 점. 그리고 귀여워요.
데굴방아가 이번에 트포개선을 받으면서 2트포인 안정된 착지를 찍으면 선딜이 상당히 짧게 사용가능합니다. 1트포 날렵한 움직임을 찍으면 거리도 증가해서 이동기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후딜이 약간 존재)
단점은 역시 그래도 데굴방아의 모션이겠네요. 그리고 폴짝보다 데굴쿨이 1/2이라서 좀 더 바빠요. > 즉 실전성은 폴짝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쿨누수 생각하면!
저는 2번이 좀 더 맘에드네요. 데굴방아가 아덴도 적당하게 채워줘서 쿨누수가 데굴방아가 더 많이난다고해도 아덴안정성이 더 높아서 실전성에서도 크게 밀리지않는다고 생각해요
폴짝을 서브아덴으로 사용하면 긴 쿨과 정렬되지않는 쿨때문에 사이클에서 한번씩 폴짝을 빼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데굴의 경우에는 쿨올때마다 눌러주시면 마지막 사이클이 끝나고 쿨이 돌아와있습니다.
이 때 얍-대소동-대소동-데굴-할퀴기-얍 하면 아덴이 딱 다차고 7겁작기준으론 4신기 쿨이 딱! 돌아옵니다.
그래서 얍으로 시너지묻힘과 동시에 아덴채우면서 아덴 켜시면되겠습니당.
개인적으로 폴짝 딜을 올려주는게 아니면 데굴방아 쓸 것 같습니다?
점검 전에 급하게 쳐본거라 정확한 결과치는 아닙니당.
참고만하시고 점검 끝나고 다시 쳐보러가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