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환수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무한각성 2주 사용 후기 (전분포함)

이주리얼
댓글: 16 개
조회: 3604
2025-09-19 07:20:55

일단 현재 제 세팅 상태입니다

무한각성 채용 후
1주 차 : 5신기 + 얍 + 데굴 + 할퀴기
2주 차 : 5신기 + 마쪼 + 데굴 + 할퀴기

이렇게 세팅을 해서 진행해봤습니다.

마구쪼기는 환수각성 하면서 
단 한번도 스킬창에 넣어본적이 없는데 

질서 달 코어가 마구쪼기 유물로 떠버려서
일단 주는대로 써보려고 채용했습니다
빙글빙글을 쓰고 싶지만 이미 무한각성을 정가쳤거든용.. ㅠㅠ

무한각성 채용하고 굴려보고 가장 크게 느낀 점은
'5신기를 무조건 사이클에 맞게 욱여넣을 필요가 없다' 입니다

일단 저는 돌대/아드 97돌이라 아드를 빼는 세팅을 못해서
아드 채용한 상태에서의 데이터만 있습니다 

조우하면 아드를 쌓아야하는데, 
[ 얍 / 할퀴기 / 데굴방아 ] 이거 가지고는 6스택을 못쌓아요
5 신기 중 한개의 스킬은 무조건 같이 써야합니다

그래서 [ 조우 - 변신 - 얍 - 여우 폴짝 - 얍 - 할퀴기 - 데굴 ] 이렇게 스택을 쌓고 시작합니다 
그러다보니 굳이 5신기를 사이클에 정확히 맞춰서 털어야하나? 이런 의문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수많은 종막 트라이를 진행하고 아래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1 순위는 빙글빙글 꽝을 무조건 맞추기 
2 순위는 바위곰/여우불꽃/슈웅곰을 같은 사이클에 털기
3 순위는 그 외의 스킬을 최대한 같은 사이클에 털기

스택터는건 상황보고 Z 누르는 편인데
보통 12~14에서 제일 많이 누르고 
14~15 근처에서 스킬 쿨타임 5~6초 남았으면 잠깐 쉬었다가 
20스택 모아서 2사이클 한번에 털어요

다음은 전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주인 9월 2주차 종막하드 2관 전분입니다

예전의 환수각성은 30초 동안 지속되는 폭탄목걸이가 터지기 전에 
3사이클을 다 박아야지 최소 성능이 보장되는 피말리는 구조를 가지고 있었는데

무한각성 이후 족쇄가 풀렸기 때문에 딜 사이클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이전처럼 5신기 박고 스택 털고 하다가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 어차피 변신이 풀릴일이 잘 없는데 상황에 따라 딜지분이 높은 스킬이라도 먼저 털면서 하는게 낫지 않을까? ' 

그래서 한번 행동으로 옮겨봤습니다.

물론 고점은 5신기 털고 Z 하는게 맞지만
무력화 하거나 보스가 잠시 멈춰있는 상황이 아니면
위 사이클을 그대로 굴리는게 상당히 빡셉니다.

아드 스택만 다 쌓이면 바로 빙글꽝쓰고
나머지 4신기 털고 스택이나 쿨타임이 여의치 않으면 
여우폴짝 생략하고 Z 누르고 바로 빙꽝

그러니까 빙꽝을 먼저 맞추고 이어서 나머지 곰, 여우 스킬들을 최대한 털고
안되겠다 싶으면 Z 누르고 빙꽝 이렇게 사이클을 굴리는거죠

실제로도 저렇게 하는게 훨씬 더 쾌적하더라구요
위 사이클로 진행하는 예시를 나열하자면

1. 기믹가기 전 틈이 보이면 빙꽝 박고 넘어가기

2. 종막 2-1 무력화 끝나고 샨디 쓸 때에 
아드로핀 - 빙꽝 - 두둥실 - (샨디) - 빙꽝 - 두둥실 - Z - 빙꽝 - 나머지 스킬 최대한

이런 방식으로 최대한 빙꽝을 때려박는방식으로 하니까 
딜량도 준수하고 사이클에 집착을 안하니까 머리도 덜아파요

위 전분 보시면 빙꽝 횟수가 압도적으로 많은게 보이실거예요
스킬 1~2개 쓰고 바로 넘어가는 타이밍에 전부 빙꽝을 꽂으면서 해서 그렇습니다

무한각성을 먹은 이후에는 굳이 사이클에 집착하지 않아도 딜 잘나와요
빙꽝/두둥실/바위곰 이 세개만 빗나가지 않으면 됩니다

다음은 마구쪼기 채용 후 전분 보여드리겠습니다.



질서 달 유물코어를 먹은건 상당히 기분이 좋았는데
하필 마구쪼기 코어를 먹어버려서 
이걸 어떻게 살려서 써야하나 머리가 아팠습니다 

트리시온도 쳐보고 가디언도 패보면서 세팅을 요리조리 바꿔봤는데
생각보다 마구쪼기 딜지분이 엄청나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환수스킬을 쓸 때마다 쿨감이되어서 
거의 얍 수준으로 사용을 많이하게 되는것을 확인하고
과감하게 얍 내치고 여우 폴짝에서 작열도 빼버렸습니다

다만 마구쪼기 채용시 딜사이클이 조금 웃긴데
마구쪼기 - 스킬 - 스킬 - 스킬 - 마구쪼기 - 스킬 - 스킬 - Z 이런식으로
모든 스킬 사이에 마구쪼기를 계속 깔아야하는 이상한 사이클이 되어버립니다

대신 딜량은 확실히 좋아지고 동시에 여러개가 유지 되기 때문에 
많게는 한번에 3~4개의 장판이 유지됩니다

2-1에서 터지는 장판 피해야할 때에 마구쪼기 + 여우불꽃 던져놓고 피해서 이동해도 되고
2-2에 카제로스가 사라져도 얘는 계속 때리고 있어요
게다가 타수 많은 장판 설치기라서 속박걸릴 것 같은 위치에 미리 던져놓으면
얘가 알아서 공대원들 속박 다 해제해줍니다

빙글빙글 유물을 먹게되더라도 이걸 빼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실전성이 좋네요

코어차이로 지난주 대비 전투력이 200점가량 올라가긴 했는데
2-1 마무리 시점 기준 지난주보다 DPS는 0.5억 올라갔습니다

이것저것 감안해도 올라간 전투력 수치 대비 DPS 상승량은 준수해요
마구쪼기 코어가 떴다고 해서 실망하지 말고 일단 채용해서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전체 딜량이랑 DPS는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아직 제가 숙련도가 덜깎여서 
제대로 딜을 못넣었다고 생각하는 것도 있고
데미지 총량이 높게 뜨는건 투력이 높아서 데미지가 높게 나오는건데 
괜히 어그로 끌리고 불타서 무한각성 여론 형성 될까봐 걱정입니다

이미지보고 일일이 계산하시는건 
제가 어떻게 할 방법이 없는데
정보 공유 차 올린 글의 의도가 변질될 것 같아서 
이 부분은 최대한 안해주셨으면 좋겠어용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