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달코어 "금술" vs "센여우"
여기는 수치에 기반한 계산보다는 제 개인적인 사견이라 안읽으셔도 됩니다.
일단 각 코어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금술은 일단 코어의 깡성능(둔갑스킬 피증)이 좋고 딜사이클(실전성)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센여우는 4여우에 Z가 한번 딱 돌아가는 깔끔한 딜사이클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히트가 되지 않아도 무조건 운명발동(공중운명)으로 여우 아덴을 받습니다
특히 유물인 경우는 상관없지만 달:금술이 고대인 경우에는 생각보다 센여우와 밸류 차이가 있습니다.
둔갑 스킬 피해량 2.5% vs 여우 스킬 피해량 2.0% 이므로 무조건 전자의 압승입니다.
금술, 센여우가 모두 전설로만 있어서 더퍼스트에서 바꿔가면서 해보고 있습니다만 결국 두 코어 모두 아덴 로스를 완전히 방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금술은 여우 게이지가 70%이상인 상태에서 금술: 찢곰이 나가는 경우 아덴 로스가 오고
센여우는 여우 스킬이 빗나갔을 때, 여우 스킬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위험한 짤패, 기믹, 컷신등으로 asdfz 가 중간에 끊긴 경우 풀어나가는 과정이 어렵습니다. 한 번 스택이 꼬이면 무조건 아덴 로스가 납니다.
금술 코어나 센여우나 여우 아덴을 받는 횟수(운명 발동 횟수)는 비슷합니다.
금술 코어도 여우 아덴통이 7천으로 줄어드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여우 4번 사용하면 운명이 발동하는 것은 같고, 여기서 추가 운명 발동이 금술 코어는 금술:찢 곰으로 인한 운명 발동, 센여우는 여꼬물 쿨/스택(여꼬물 사용 횟수가 33% 많기 때문에) 혹은 여우구슬(작열)을 이용한운명 발동 차이입니다.
위 전분은 달: 센여우로 쳤을 때 인데, 이론상 금술: 여우 별 소나기가 80번 정도 나갔어야 하는데 73번 사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아마 실력이 부족해서겠지만, 생각보다 아덴 로스 없이 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달: 금술로 쳤을때는 전분이 없지만, 달: 센여우와 아덴 발동 횟수의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대신 스택에 대한 압박이 좀 더 줄어서 마음이 편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뭐 주저리 주저리 말이 길었지만 결론은 고대 달: 금술이 있는 경우는 달: 금술 사용을 추천드리고, 유물인 경우에는 둘의 큰 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근데 아마 사용하기에는 달 : 금술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트리시온에서는 asdfz가 딱딱 되서 달:센 여우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레이드를 굴러보니 전 달:금술이 더 편했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른 개인차는 있으니, 나중에 트리시온에 아크그리드가 추가된다면 굴려보시고 편한걸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