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리시온을 계속 쳐보면서 스킬마다 비슷한 모션들이 있고
모션이 비슷할 수록 스킬끼리 매끄럽게 이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순서가 가장 매끄러운지 비교해보고
가장 괜찮았던 조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선 후딜이 거지같은 우리 환수각성은 비슷한 모션의 스킬을 묶어서 쓸 경우에
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선딜이나 후딜이 약간 캔슬됩니다
주력 스킬 중에서 두루마리를 펼치고 점프하는 모션들이 있어요
위 사진은 마구쪼기와 여우 폴짝의 점프 모션입니다
이 네개의 스킬이 두루마리를 펼치고 점프하면서 발을 뗍니다
즉, 이 네개의 스킬들은 두개, 세개 씩 묶어서 쓰면 아주 매끄럽게 나갑니다
일단 이어서 다른 것도 말씀드릴게요
이상하게도 바위곰은 점프 스킬의 후딜을 줄여주고
빙꽝의 선딜을 반토막냅니다
즉, 점프스킬을 먼저 쓰고 바위곰-빙꽝을 연타로 쓰면 빠르게 나가는거죠
바위곰의 팔굽히는 모션이랑 빙꽝의 팔을 드는 모션이 이어지는건가 싶은데
아무튼 빙꽝을 쓰고 점프스킬을 쓰면 매끄럽게 나갑니다
단, 바위곰 - 빙꽝 콤보 이후에만 그렇고 빙꽝 단독사용 후 콤보는 느려요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십셔
놀랍게도 이렇게 쓰면 매끄럽게 나가요
이전에 테스트 했을 때에는 분명 매끄럽지 않았었는데...
서버 렉인지 제 PC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암튼 지금은 잘됩니다
마지막으로 데굴 - 할퀴기를 이어서 쓰면 아주 빠르게 나갑니다
데굴방아는 2번 트포 중 2,3번만 가능합니다. 안정된 착지 or 환영 돌진
할퀴기는 2번 트포 중 1,2번만 가능합니다. 강화된 일격 or 돌진

얘는 뭐랑 써도 매끄럽게 나가는데
빙꽝 바위곰 조합처럼 다른 스킬 나가는 도중에 연타해야 빨리나갑니다
그러면 어떤 순서로 조합을 짜서 스킬을 쓰는게 좋을까?
우리 환각단은 그 동안 여우 불꽃을 맨 처음에 시전해왔습니다
당연히 이유도 있어요. 선후딜 + 설치기 + 막타까지 오래걸림 등의 이유인데
생각을 하면 할 수록 굳이 꼭 첫번째로 여우 불꽃을 써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불꽃 - 바위 이게 매끄럽게 이어지기는 합니다. 점프 - 바위곰 이게 매끄럽거든용
그렇지만! 웬만하면 전부 적중하고 맨날 똑같은 사이클도 노잼이니까 중간에 섞어보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바-빙-불 이렇게 써서 테스트해봤는데, 불꽃 추가타까지 문제없이 들어갑니다
이걸 토대로 조합들을 한번 짜보면
우리가 콤보로 쓸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점프스킬 쓰고 바위곰 연타하기
- 바위곰을 쓰자마자 빙꽝 연타하기
- 빙꽝 쓰고 다음 스킬 연타하기
위 방법만 기억하고 스킬을 쓰면
사이클이 아주 매끄럽게 굴러갑니다
선입력을 해야 캔슬이 되는건가 싶은데
여유롭게 탁탁 하나씩 누르면 속터지고
와다다다 연타하면 빨리 나가더라고요
키보드 탓은 절대 아닙니다 응답속도 0.28ms 예요
일반 무각은 어차피 5신기를 때려박으면 되니까
위 조건을 기준으로 본인 취향에 맞게 콤보짜서 운영하시면 되실거예요
우리 까마귀단은 마쪼 쿨감을 최대로 땡겨야 하기 때문에
스킬 사이사이 까마귀를 던져야 합니다
이전에 제가 불바빙슈폴로 콤보를 공유해드렸지만
까마귀 빌드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조금 있었어요
하지만 절대 안되는건 없지용
까마귀로도 매끄러운 사이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제조건
- 까마귀 유물 이상
- 무마 1 이상
- 신속 800 이상
무마1 신속 820 기준으로
마쪼 쿨타임이 12초 초반이 나옵니다
스킬 1개당 1.5초니까
6개 쓰면 초기화됩니다. 0.n초는 금방 돌아오니까요
조우엔 마쪼 쿨감 극한으로 안땡겨도 됩니다
일단 변신 데굴-할퀴기로 시너지 후 후딜 삭제하고
까마귀를 던져놓은 상태에서 아드 4스택이 됩니다
그리고 이어서 스킬 6개를 우다다다 박아버립니다
저는 제일 약한 애로 아드스택 마저 채우고 딜하는 쪽으로 해요
이렇게 시전하기 까지 약 2초 내외가 소요됩니다
그러면 마쪼 쿨돌아오거든요? 그때 바로 마쪼를 쓰지 마시고
두둥실 갈겨주고 마쪼 Z 합니다
마쪼에 터지는 속행은 챙겨야하니까요
이걸 조우 사이클로 한번에 이어붙이면
보통 저 시점에서 10스택언저리 나올텐데 그거 털고
각성기까지 박고나면 데굴 할퀴기 돌아요
추가로 마쪼 한번까지 이어서 털면 조우 사이클 끝입니다
여기서 마쪼와 두둥실사이의 스킬은 본인 취향에 맞게 터시면 됩니다
순서가 어떻게 되든 모션의 조합만 맞추면 매끄럽게 박힙니다
그 이후로는 이 두개의 묶음만 신경써서 터시면
순서가 뭐든 시원하게 굴러갈거예요
스택 관리에 따라서 마쪼 쿨이 다르기 때문에
쿨마다 까마귀 던지고 뭘 어떻게 하든 바위곰 빙꽝만 묶으면 됩니다
보스 사라지기 직전에 빡딜을 해야겠다 싶으면
이런식으로 빠르게 털어버릴 수도 있고
본인의 스타일과 숙련도에 따라 스킬 순서를 섞을 수 있기 때문에
원리만 이해하시면 플레이도 다양해지고, 규격화된 사이클도 부실 수 있어요
혹시라도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