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환수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노아드 노까마귀 환수각성 단심배치

한글h2774f
댓글: 4 개
조회: 221
추천: 2
2026-02-21 16:18:23
 먼저 이 글은 마쪼를 안 쓰시는 분들의 단심 사용을 돕기 위해 작성한 글이므로, 본인이 마구쪼기를 사용하신다면 환각쌤이 이미 올려놓은 글이 있습니다. 
(커뮤를 잘 안 해서 글에 닉언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몇몇 환각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조금 변형한 것이므로 피드백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기본골조는 얍!데굴+할퀴기(치명적 발톱) 입니다. 여기서 본인이 이후 서술할 문제점을 감당할 수 있다면, 얍! 이나 데굴을 마쪼로 변경하셔도 운영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노아드 세팅에서 데굴방아에 단죄나 심판을 넣을 경우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시너지 유효율 입니다.
만약 본인이 데굴방아 1시너지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노아드 세팅의 경우 아드 세팅보다 상대적으로 쿨타임이 길기에, 데굴방아를 단심 운영용으로 빼기+시너지 바르기 용도로 사용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시행횟수가 무식하게 많은 얍!에 전설속행(2.115%)을 포기하며 단심을 넣기에는 옆그레이드도 안 되는 꼴이죠.
 그렇기에 얍!데굴로 2시너지를 들고 가야만 데굴방아를 온전히 단심을 위해 킵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운영법은 6살 아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합니다.
 평소처럼 싸이클을 굴리되, 데굴방아를 쿨이 오자마자 쓰는 게 아니라 최대한 킵했다가 5신기 쿨타임이 돌아오기 3~4초 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죄가 켜졌다면 할퀴기(심판) 사용 후 단심이 터지든 안터지든 전혀 개의치 않고 그대로 5신기 사용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건 데굴을 단심컨을 위해 길게 킵해도 얍!으로 시너지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단심을 넣느라 빠지게 되는 영웅속행(1.56%)의 경우 5신기 중 마지막 스킬(필자의 경우 여우폴짝)에 넣어주면 됩니다.

해보시면 생각보다 난이도도 바뀌는 게 없고, 속행과 다르게 단심은 본인이 원할 때 스위치(할퀴기)를 통해 효율을 몰아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크고 또 노아드 세팅의 특성 상 단심이나 속행의 효율이 무척 높은 편이라 당분간 이 세팅으로 다녀볼 생각입니다.



Lv17 한글h2774f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