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폿발키리 지점스킬 더 부드럽고 즉발급으로 편하게 해줬는데
사실 이 스킬 딜발키리도 쓰는거잖아요
딜발키리의 경우도 이걸 지점스킬로 쓰는분들도 계시고 스킬자체고점, 데미지는 비지점스킬이 소폭 더 높기
때문에 지점스킬 안쓰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스킬 1회사용당 데미지 자체는 비지점스킬이 더 높긴한데요 사실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지만
신경쓰이는 수치에 해당할 수는 있어서 뭐가 맞다 아니다 논언하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냥 본인이 써보고 후딜선딜이랑 데미지리턴이랑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지점스킬 -> 장점 (매우 간결한 선후딜, 깔끔한 성휘연계, 빠른 다음스킬 사용가능) // 단점 (비지점보단 약함)
비지점스킬 -> 장점 (지점스킬보단 강함) // 단점 (스킬 하나하나가 시전모션 딜레이가 길게 잡힘)
그냥 보여드리려고 루메에서 딱 발키리 8스킬 사이클 다 눌러보면서 보여드리고자합니다.
순서는 간파베기-계시검 -> 안식의 재 - 안식의 비 -> 성흔 속삭임 전진 유찌 -> 간파베기 계시검
이런식으로 딱 8개~10개 눌러봤습니다.
안식의재와 안식의 비 차례에서의 딜레이를 움짤로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지금 보이는 위가 바로 지점스킬 찍은것. D/F에 둔 안식의 재/안식의 비가 나가는 딜레이를 보시면 됩니다.>
다른 스킬들과 함께 이어서 사용하기에 실전에서의 스킬 이어짐의 감각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이거는 비 지점스킬로 사용한 버전. 마찬가지로 딜레이와 타 스킬 연계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차이 좀 있다 생각했습니다.
루메에서 딜딸치는거야 당연히 후자, 비지점에 더 높게 나오긴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감각 및 감성에서는 매우 느리고 스킬이 답답한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다른 스킬 빠릿빠릿한거와는 대조적으로요
저는 그래서 즉발트포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변수대처도 좋고 즉발로 사용해서 빠르게 다음 사이클 굴리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하니까요.
다만 이건 제 기준, 제 가치판단에서의 긴 선후딜 vs 약간의 스킬고점 에서 복합적 요소를 감안해서 전자를 택한거지 사람마다 기준은 다를겁니다.
그냥 객관적으로 보고 판단 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점스킬 트리 트포>
안식의 재 : 2트포 자유 (즉결 vs 신성집중) , 3트포 처형 채용
안식의 비 : 2트포 운명의 빛 채용
<비지점스킬 트리 트포>
안식의 재 : 2트포 자유 (즉결 vs 신성집중), 3트포 악의 처단 채용
안식의 비 : 2트포 꿰뚫는 빛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