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해보니 이전에도 비교해보신 글이 있던데
로스트빌드로 좀 더 구체적인 수치 비교를 해봤습니다.
아드유각이 아닌 아드전각과 정단유각의 비교임을 강조드립니다.
1. 아드전각 입타
2. 정단유각 뭉가 (치적 109%로 맞췄습니다)
아드전각은 아드 포함하여 치적 100%, 정단유각은 109%로 맞췄습니다.
3. 데미지 비교
정단유각 뭉가가 1% 정도 데미지가 낮습니다.
4. 참고 - 사용된 팔찌
5. 결론
아드전각입타 사용시 약 1%정도 데미지가 더 높습니다.
다만 아드와 입타 사용시의 단점
1. 아드 유지
2. 컷씬과 기믹 등으로 아드 스택이 꺼졌을 시 새로 쌓아야 하는 상황
(개인적으로 이 경우가 좀 크리티컬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드 스택을 새로 쌓기 위해서 6번의 스킬을 사용해야 하는데
아덴이 이미 차 있는 경우엔 이 6번의 스킬이 그대로 다음 종빛을 위해 쓰일 경우 이것 만으로 40%의 아덴이 차는 것이므로 이만큼 손해가 발생하는거나 마찬가지니까요. 이런 경우가 은근히 나오더라구요.)
3. 넘어지거나 하는 등으로 입타가 꺼지는 경우
뭉가 사용시에는 치적 시너지와 섬광 구슬로 추가 딜증이 가능 하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아드 전각이신 분들은 치적109%로 고정하고 정단과 뭉가 사용도 추천할 만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아드 유각인 경우는 논외입니다.
ps. 왜 정단은 뭉가고 아드는 입타인가요?
정단의 페널티인 치피감소는 치적이 20% 감소하는 뭉가에겐 그만큼 상쇄되므로 궁합이 좋은 편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