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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맹세 작열이 필수인 이유

해달대장
댓글: 3 개
조회: 2037
추천: 2
2025-08-21 14:41:01
공증 유지엔 맹세 쿨이 아니라 도약 쿨이 중요해서 맹세 작열 필요없다는 의견 충분히 이해하고 있음
하지만 맹세 작열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음.

단, 도약 작열 8렙부터 맹세 작열을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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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쿨타임은 도약 >= 맹세여야 함

만약 도약 쿨이 16초이면,
도약(8초) - 맹세(8초) - 도약(8초) - 맹세(8초) => 이렇게 굴리면 됨.

하지만 도약 쿨이 이보다 짧다면, 예시로 쿨이 14초라면,
도약(8초) - 맹세(8초) - 도약(8초) - 맹세(8초) => 이게 아니라
도약(8초) - 맹세(6초) - 도약(8초) - 맹세(6초)
=> 이게 좋음(공속, 마나, 받피감). 근데 이렇게 하려면 맹세 쿨이 14초 이하여야함.

즉 쿨타임은 '도약 >= 맹세' 인 게 좋음.
쿨타임이 도약 < 맹세라면, 맹세가 더 긴 만큼 공증 안 끊기려면 도약이 맹세 쿨을 기다려야함.

예를 들어 쿨타임이 도약 14초 맹세 15초면,
도약(8초) - 맹세(6초) - 도약(8초) - 맹세(6초) => 이렇게 못쓰고
도약(8초) - 맹세(7초) - 도약(8초) - 맹세(7초) => 이렇게 써야함. 도약이 쿨이 1초 놀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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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속행 터지면 도약쿨 < 맹세쿨 상황 발생(맹세 노작열시) 

그래서 이런 경우가 언제 나오냐 하면 속행임.
속행은 현재 쿨타임 비례 쿨감소.

도약 직후 속행이 터지게 되면, 이 시점에 도약 현재 쿨타임은 길고, 맹세 현재 쿨타임은 훨씬 더 짧음.
이 경우 속행의 쿨감소량이 도약>맹세임.

도약의 작열 보석이 높을수록, 속행룬을 많이 쓸수록 도약이 맹세보다 쿨타임이 짧아지는 순간이 자주 옴.
폿키리는 2속행이 매우 좋고, 3, 4속행(선고, 계시, 터, 맹세)도 충분히 고려해 볼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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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증 운용 비교

맹세 작열을 끼면, 도약은 쿨 마다 누르고 맹세는 도약 공증버프 창보고 끝나기 직전에 사용하면 됨.

맹세 작열을 안끼면, 
도약을 쿨 마다 누르면 속행으로 인해 도약쿨 < 맹세쿨인 상황이 생겨서 맹세가 쿨이 늦게 돌아 1초 정도 공증 빌 수 있음.
도약, 맹세를 공증 8초 끝나기 직전에만 쓰면 공증은 안비겠지만 도약 쿨이 그만큼 놀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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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맹세 작열 조우 사이클에서의 이점

조우 사이클에서도 맹세 작열의 이점이 있음. 
작성자는 보스방 들어가기 직전 or 검은화면 부터 맹세부터 광클하고 시작함.
첫 공증 앞부분 몇 초는 거의 버리는 정도이고, 공증은 상시로 돌려야 되니 다른 벞(z, t) 올리기 전까지 잠깐만
맹세로 커버하고 이후 빠르게 도약을 올림.  

-작성자 조우 사이클
맹세 - 스페 - 재(or비) - z(아덴낙인노드) - t - 비(or 재) - 상황 by 상황

이후 맹세 작열이면 도약을 더 빠르게 쓸 수 있음.
딱 위에 사이클 이후 부터가 딜러들 조우 예열 후 딜타임 + 보스가 공격시작(받피감 필요)로 도약 쓰기 좋은 타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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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도약 8작 이상이고, 속행 2개 이상 쓰면 맹세 작열(아마 6렙으로 충분할듯) 쓰자.



Lv44 해달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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