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발키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그냥 폿키리의 찡찡거리는글

아이콘 츠나요시
댓글: 13 개
조회: 973
추천: 19
2025-09-30 11:40:14

안녕하세요 자매님들 

그냥 1740까지 키우면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키운 저희 소감과
폿키리 한정 이 캐릭의 잘못된 점에 대해서 차근차근 하나하나씩 제가 생각하는 문제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정확한 수치글이 아닌 사용체감 뻘글일수 있습니다 자매님들의 참혼육도 받아들이겠습니다.
만약 틀린게 있거나 빠진게 있다고 생각하시는게 있다고 하시면 덧글로 적어주세요

※ 억까는 필요없습니다 예시로 폿키리 힐이 낮다고 생각 안합니다
"즉발" 힐 자체가 장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무력화
무력 수치가 매우 낮습니다. 급소타격을 끼고 때려도 절망적이게 무력이 낮습니다.
즉 서폿의 포지션중 '기믹' 에는 절망적 입니다.

아크그리드 "성화의 재" 로 인하여 무력증가 어느정도 커버 가능해집니다.

- 카운터
카운터가 그렇게 훌륭하지 않습니다
2스텍을 사용하고 있는 현재 2스텍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지 속행을 사용함으로써 고점을 높여줘야합니다.
무엇보다 카운터 자체에 딜레이가 있어서 사용감이 불쾌합니다.
해결 방안으로는 계시의 검에 있는 3트포 "더블크로스" 를 "빛의 속도"로 변경 시 체감이 확 나십니다.

그러나 고점을 낮추고 저점을 높이는 개념이 아닌 고점을 낮추고 기믹력을 올리는 행위라면
저는 극단적인 변화가 아니라면 더블크로스를 채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심지어 신앙심으로 아덴게이지를 채워주는 스킬중 하나이기 때문에 카운터 유기를 해야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됩니다.

최종적으로 여기까지만 이야기한다면 카운터 유기 + 무력 수치 낮음은

"기믹형" 서포터는 아닌 듯 싶습니다

원래 한쪽이 안 좋다고 하면 로아 특성상 다른 한쪽이 좋기 마련입니다
기믹 말고 다른게 좋은게 확인해보죠

- 쉴드
은총 / 터 / 빛의 검기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놀랍게도 해당 쉴드는 홀나와 같은 3가지 쉴드 스킬과 비슷한 쿨타임과 쉴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쉴드가 부족하게 느껴지고 어떤 부분에서 불쾌함과 어떤 부분에서 짜증이 나는지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1. 은총
해당 스킬은 상당히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2트포에 있는 뎀감이 만약 1트포에 간다면
얼마나 좋을까 란 생각이 저절로 들정도로 아쉬움만 있고 나쁘지 않은 스킬입니다.

2. 터
터는 이걸 겜안분이 만든건지 그냥 대충 이러면 재미있겠네 ㅋㅋㅋ 하면서 만든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기본 3초 자세유지 1초 추가 / 수호자 트포에 4초 입니다
문제점은 여기서 발생되죠

이 q신같은 직업은 무력도 쳐 낮아서 자세유지를 쓰는게 아니라 뇌진탕을 쳐 써야되는 직업이라니까요?

크흠 죄송합니다
아무튼 자세유지보단 요새는 뇌진탕을 채용하여 최대한 1인분의 무력이라고 넣으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C발 쳐 맞아야 4초를 보너스를 더 준다는데 에초에 ㅈ q신같다니까요?

아아.. 죄송합니다 꾸준히 말하고 있는데 그냥 보기만하면 화가 치밀어 오는군요..
그리고 자매님이 말하는 문제중 하나가 보스관통이 불가하다는 점 입니다.

사실 보스 관통은 있을 때의 채감이 얼마나 더 좋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빛의 검기
이 C발3끼가 제일 문제입니다.

버프 유지 중 기본 공격 시, 전방으로 검기를 발사해 X의 피해를 주며, 검기 발사 시 '빛의 검기' 버프가 소모된다.
검기가 적에게 적중하면 자신을 포함한 24.0m 범위 내의 파티원에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8.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6.0초간 부여한다.

버프 유지 중 기본 공격 시 << 진짜 어떤3끼 대가리에서 이런 훌륭한 생각을 했는지 진짜 올해 우수상 줘야 됨
"버프 유지 중" 부터 족쇄가 있고 "기본 공격 시" 라는 이중 족쇄가 달려있음

버프 유지 중 족쇄는 따로 이야기 하지 않고
기본 공격 시 가 왜 족쇄 인지 설명을 하자면 다른사람들은 어떤식으로 나노무빙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시즌 1 2 3 다 통합해서 작성자는 나노무빙은 평타로만 해왔던 사람임

그런데? 버프키고 패턴나와서 나노무빙한다고 평타하면

촥-

그건 작성자가 바보라서 그런거 아니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거 경험한사람 많은거보니까 또 그렇지 않은모양임

그럼 작성자님 버프쓰고 평타 쓰면 되잖아요
이것도 잘못된 방향성인게

쉴드를 주고싶다고 줄수있는게 아니고 그냥 버프를 올려주고 평타로 쉴드를 준다는거는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 훌륭한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초기에는 평타를 때릴경우 아덴 회수나 1회가 아니라 2회였나 3회였나 줬던걸로 알고있는데
초반 컨셉이 무너져서 그랬다고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아직도 방치하고 있는거는...하..

아무튼 이런거 저런거 봤을 때 발키리가 쉴드가 부족하다는 이유가 여기에서 나오는거라고 생각하고

따라서 발키리는 "케어형" 서포터도 아닌듯 싶습니다.

그런 이세끼는 도대체 뭐냐

"특색없는 불편함만 있는 서포터" 
이런거에 대한 A/S가 이루어질것이다 믿고 있지만 지금 보면 어떤식으로 건들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소통이랍시고 잘해보겠다고만 하고 있음

옆집 도화가를 보면 알 수 있는데 도화가 카멘때부터 있었던 문제점 그대로 개선되지 않고 있음

※ 번외
그리고 지금 발키리의 모든 문제점을
아크그리드 또는 아크패시브로 벨런스를 맞추려고 하시는데
이것도 어이가 없습니다.

스마게 너네들이 보정컨텐츠 안내겠다고 장담한 상황에서
낙원에서 개 좆 병신 같은 캐릭터가 되어있는데 아직도 언급도 패치도 없는거보면 니네들이 정말로
발키리에 대한 벨런스패치를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다고

제발 정신차리고 깡통부터 조정하라고 씨발세끼들아

니네들 나중에 또 보정컨텐츠 내서 폿키리 병신세끼 만들지말고 제발 정신차리라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