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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안식의 비 스택트포는 서폿용이라고 생각함

야티
댓글: 8 개
조회: 1258
추천: 1
2025-10-31 19:28:11
트포 바꿔서 레이드를 돌아본 게 아니고 1스택이 더 필요하다고 느낀 순간이 전혀 없어서 하는 얘기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일단 고쿨감이면 비 쿨감,스택이 15회 채우는 속도에 도움이 전혀 안된다고 생각함
다른 스킬 시전횟수가 1회 줄어들고 쿨타임비율이 낮아질 뿐
비 1스택 덕분에 종언을 빨리 쓸 수 있게 되는 싸이클이 없음

전찌-간베-계검-유찌-속삭임 5
간베-계검-성흔,재,비 5
전찌-유찌-간베-계검 4
운명발동 1
= 15

+ 개벽, 성흔, 쌓아둔 계검,유찌 스택털기 등
이미 15 스택을 넘어서 16스택씩 굴려도 별 차이가 없을정도로 막힘없이 굴러감


여기서 비 한번을 추가해봤자 다른 쿨짧은 스킬이 놀게 될 뿐이라
트포로 인해 바뀌는건 안식의 비 딜지분 하락 말고는 없음
비 딜을 낮추는 대신 15스택을 빨리쌓아서 낮아진 비 피해량만큼 메꿔야 의미가 있는데
종언 횟수 차이가 아예 1도 없을거라고 생각함


저쿨감 빌드일 경우
비 트포 덕분에 마지막 15스택을 기다리지 않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건 이득본 상태로 딜타임이 끝나면 이득이고 이득 못본채로 끝나면 손해인
예측 불가능하고 이득보는 시간이 차지하는 비율이 적기 때문에
그럴거면 원래의 딜 트포를 채용하고 최훈, 끝마로 변경해서 싸이클 시간을 확실하게 줄이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조금 다른 관점에서도 말씀드려보자면

대천사의검 트포 하나가 2.2배 엄청난 딜뻥 트포라는게 너무 치명적입니다.
스택트포 2번보다도 딜트포 1번이 훨씬 강해요. 근데 실제로 쳐보면 횟수가 1.5배 정도밖에 안나올겁니다.
그래서 딜적으로 스택트포가 이득보려면 딜못하는 시간이 많아서 스택이 공짜로 차야한다고 생각할텐데
그런 경우면 오히려 계검, 유찌도 이미 풀스택이고 개벽도 있을거라
비 1스택이 이득으로 전환되려면 계검, 유찌 스택이 마를 정도의 시간이 또 필요한 셈이죠
근데 고쿨감 빌드는 계검,유찌가 마르지 않고
저쿨감 빌드도 그 이득을 유지하는 시간이 엄청 짧아요.
그 짧은 이득 타이밍(ex 딜트포 14스택 타이밍)에 보스가 계속 사라져주는게 아닌 이상 손해라는 얘기입니다.
그러면 짧게쳐도 손해 오래쳐도 손해인게 아닐까요?



요약)
고쿨감빌드 = 트포 변경시 단점밖에 없음
저쿨감빌드 = 종언횟수를 늘리려면 트포변경이 아니라 끝마,최훈을 추천

Lv24 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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