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세팅 기준
(1) 사실상 아크패시브는 정해져있긴한데 변수 있는지 확인할 체크리스트
- 1노드 신30 특10 이 정배인데, 특화를 더 올려도 되는지에 대한 밸류
- 극신? 신특반반? 극특? 모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밸류 테스트가 필요하다 생각...
- 4노드 마나용광로 사용 가능성 (마나 마르는지 괜찮은지 정도)
(2) 서폿 개편으로 각인이 변한다면?
- 각성/전문의/구동 등 서폿전용각인에서 변경사항 있을 시 확인
- 그 외 스킬이 혹시 깜짝 리메이크로 신규 사용가능한 각인이 되는지 확인 (ex. 강화방패가 갑자기 유효옵)
- 이를 토대로 최적화된 5개 각인 선정 : 각성/전문의/구동/마흐/중갑/급타/etc...
(3) 스킬에 대한 확인
- 스킬레벨 14렙까지 올리는게 어떤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할 듯
: 유의미한 차이가 발생한다면 스킬트리 (어떤걸 14렙으로 올릴지) 도 고민...
- 낙인기 : 여러 종류가 있을 텐데 짧쿨짧지속낙인 vs 긴쿨긴지속낙인 정도의 싸움인데 조작감, 실전성 등..
- 공증기 : 장판형? 버프형? 2종류? 경면/피면 여부 등등
- 쉴드기 : 쉴드 메커니즘, 사거리, 쿨/지속, 상면여부, 정화여부 등등
- 세이브기 : 광율미 포지션의 스킬 확인, 반응속도, 뎀감량, 조작감 등등
그리고 전체적인 스킬 조율 8개를 한 이후 적절한 룬 배치와 스킬레벨 배치 등등.. 할게 많아 보입니다.
(4) 아덴 메커니즘
기존 홀나와 비슷한 신성게이지 기반의 시스템으로 스킬로 신성게이지를 모으고 소모하는 메커니즘인데
홀나는 아덴 쓰면 모아둔게 점점 줄면서 효과 n초간 주고 끝나는 시스템이면 얘는 도바 처럼 모은 게이지를
일정량 소모해서 피증 버프를 줄 가능성도 있다 생각.
그래서 피증 메커니즘 확인 (1버블/2버블/3버블 같은 분리된건지 아닌지) 및 회복 스킬 메커니즘 스택도 확인.
(5) 전체적인 운용법
- 기존 서폿들과 유사한 방식으로 굴러가겠지만 차이점이 어떤게 있을지
- 아덴을 잘 모으기 위한 방법? 이를 위한 최적 스킬트리와 최적 룬 배치?
(6) 초각성스킬 노드
- 깨달음 2티어 2개 중에서 뭐가 더 좋을지도 보면 좋을 듯 합니다.
8개 스킬을 고르는데 있어서 좋은 스킬이 8개 이상이 있을것 같아서 스킬트리 짜는거부터 난관이지 싶어요.
결국 꼭 필요한 스킬들 다 고르고 고르고, 남는 n칸에 나머지 스킬 채워넣을때
약간 플레이어마다 취향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ex. 낙인기1개, 공증2개, 쉴드1개, 케어기1개 넣으면 남은 칸 3칸에 아덴채우는 메인스킬, 카운터 스킬, +@)
무력을 중시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아덴획득량을 중시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카운터 2개 채용해서 2카운터 중시하는 사람도 있을거고요
그래서 잘 스킬 분석해서 여러 트리 만들어내면 좋겠습니다
퇴근이 늦어서 구경만 하고 상상발키리 하겠씁니다 재밌게 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