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 글을 처음 써보는지라.. 가독성이 조금 떨어져도 양해해주세요!
게시판에 많은 스킬트리가 있지만 제가 정착한 스킬트리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크그리드세팅 333 기준으로 작성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12/16일 최종적으로 정착한 세팅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469/2156가독성 조금 더 편하게 수정해서 새로 올렸습니다! 새로 올린글을 확인해 주세요!
목차
1..드레드 로어에 대한 설명
2.각인
3.아크패시브 선택에 관하여(특성,진화선택,깨달음,도약)
4.스킬트리(스킬에 대한 간략한 설명)
5.포지셔닝팁
6.심화과정
7.싸이클 및 가디언토벌 영상,전분
드레드 로어에 대한 설명
기본적으로 헤드어택 딜러입니다.
또한 업화의 계승자와 달리 화신화 상태가 불가능한 대신 유틸기가 생깁니다.
알기쉽게 말씀을 드리자면 일반스킬을 사용해 빨간색 작은구슬을 채우고
발현스킬 사용해 큰 초록색 구슬을 채운다.
큰 초록색 구슬을 50프로 이상 채웠다면 Z(가디언 피어)를 사용할수 있다.
Z(가디언 피어)를 사용시 X(가디언 스케일) 효과가 따라옵니다.
X(가디언 스케일)는 5초간 피격이상 면역,최대 생명력의30%부여하며 받는모든 피해가 20%감소합니다.
한마디로 Z를 키면 5초동안 피격이상 면역,최대 생명력의30%부여하며 받는모든 피해가 20%감소하고,
일반 스킬중 주력기들이 강화가 되는데 2번쓰면 종료가 된다.
각인
원한 결투의대가 아드레날린 돌격대장 예리한둔기(저주받은 인형,바리케이드,안정된 상태)
원한, 결투의대가, 아드레날린, 돌격대장은 고정적으로 가져가며,
예리한둔기 자리를 다른각인으로 사용 가능하나 조건부가 따로 없는 예리한둔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아크패시브
1티어 특성비
치신 비율 제가 정착한 트리로는 치명10 신속30입니다
아드레날린 유물각인서의 읽음 정도의 따라 치명 15 신속25까지 비율 조정이 가능합니다.
치명타 적중률
P캐릭터 정보를 눌러 우측하단 상세정보를 눌렀을때 나오는 치명타 적중률을 보세요.
이 치명타 적중률은 아크패시브에 있는 진화+치명스텟으로 얻는 치명타율+깨달음에 있는 치명타적중률을
합산해준 값 입니다.
아드레날린의 치명타 적중률을 적용 시켰을때 87~93%에 맞춰주세요
2티어 예리한감각 vs 한계돌파 vs 최적화 훈련
자체 치명타 적중률이 낮은편에 속하고, 엘릭서,초월삭제와 더불어 4티어 회심, 달인, 분쇄가 나오며
4티어에 있는 분쇄덕분에 예리한감각의 효율이 굉장이 좋아졌습니다.
예리한감각2레벨은 고정적으로 가져가며
한계돌파1레벨(진화형 피해10%) vs 최적화훈련1레벨(쿨타임감소4% + 진화형피해5%)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적화 훈련을 사용중입니다.
3티어
3티어는 사멸딜러인 드레드 로어는 일격을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4티어 회심 vs 달인 vs 분쇄
치명타 적중률에 맞춰서 90퍼를 맞추셧다면 파티 시너지를 보아야 합니다.
파티 시너지에 치적 시너지가 있을경우 달인 + 분쇄
파티 시너지에 치적 시너지가 없을경우 회심 + 분쇄
5티어 뭉툭한가시 vs 음속돌파 vs 입식타격가
제 빌드 특성상 극신을 채용하기에 뭉툭한가시는 제외합니다
음속돌파 = 최대효율 진화형 피해 = 24%
입식타격가 = 최대 진화형피해 = 21%
하지만 음속돌파의 최대효율인 24%를 달성하기 위해선,
공격속도 + 이동속도의 합이 306.67%가 넘어야 합니다.
신속 1805 기준 공격속도와 이동속도의 증가는 31% + 서폿 정열의 춤사위 9% (1
공격속도와 이동속도의 상한선인 140%(합280%)가 충족됩니다.[음속돌파 현재 진피16%]
추가적으로 공이속만찬5%(합290%)[음속돌파 현재 진피19%]
깨달음4노드 Z(피어)사용시 5초간 "초월"상태(공격속도15%증가)[합305%로 음속돌파 현재 진피23.5%]
로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입식타격가의 최대 진화형피해와 같은 효율을 내기위해
음속돌파가 가져야 할 공격속도 + 이동속도의 합은 296.67%입니다.
결론
음속돌파, 입식타격가 둘다 사용 가능하며,
파티 시너지에 공이속 시너지가 있을때는 음속돌파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스킬트리
일반스킬
쓰러스트 12(속행)[허공,적중시 엠버레스의 기운3칸]
와일드 어퍼222(속행) [적중시 엠버레스의 기운3칸]
길로틴 스핀232(질풍) [적중시 엠버레스의 기운3칸] 겁화 작열
임페일 쇼크121(압도) [적중시 엠버레스의 기운7칸] 겁화 작열
프렌지 스윕331(질풍)[적중시 엠버레스의 기운4칸] 겁화 작열
퀘이크 스매쉬331(질풍)[적중시 엠버레스의 기운6칸] 겁화 작열
가디언 피어(아덴Z스킬) 겁화
소울 디바인드(초각성 스킬)
발현스킬
리벤지 블로우322(질풍)
블레이즈 스윕122(비전) 겁화 작열
스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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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째 트포를 다 써봤지만 변화무쌍 트포가 프레임이 제일 짧았습니다.
여기서 더 프레임 단축을 위해 영웅질풍을 줬습니다.
임페일 쇼크는 엠버레스의 기운을 적중시 7개를 채워줍니다. 모든 스킬중 가장 많이 채워주며 쿨이 짧은편에 속합니다. 즉결심판을 채용함으로써 프레임이 짧은편에 속해 무력화를 챙기기 위해 전설압도 채용했습니다.
블레이즈 스윕은 엠버레스의 기운을 소모하고 엠버레스 오브게이지를 채워주는 발현스킬입니다.
추가적으로 카운터 스킬입니다.
둘의 쿨타임 비율이 완전히 같습니다. 임페일 쇼크가 엠버레스의 기운을 7개 채워줌으로 임페일 쇼크를 먼저 사용뒤 블레이즈 스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퀘이크 스매쉬를 먼저 사용함으로써 프렌지 스윕과 쿨타임비율을 맞춰야 합니다.
이 두개의 스킬이 프레임이 제일 김으로 단축을 위해 전설질풍 채용했습니다.
스킬 자체피면 + 반격기 입니다.블레이즈 스윕과 같은 엠버레스 오브 게이지를 채워주는 발현스킬입니다.
스택트포를 채용함으로써 급하게 사용할때 쓰거나 급하게 베리어가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프레임 단축을위해 영웅질풍을 사용했습니다.
쓰러스트는 시너지스킬이자 이동기와 허공에 사용해도 엠버레스의 기운을 채워주는 자주쓰는 핵심 스킬중 하나입니다. 적중하지 않고 허공에도 사용하기에 전설속행을 채용하였습니다.
와일드 어퍼는 카운터 스킬이며 쓰러스트와 같이 쿨이 짧지만 적중해야 엠버레스의 기운을 채워주기에 싸이클 중간에 한번씩 썪어줍니다.
싸이클 설명에 앞서 스킬을 두개씩 몇 개 묶어줘야하는데
1번[임페일 쇼크+ 블레이즈 스윕]
2번[소울 디바인드(초각스) + 임페일쇼크]
3번[퀘이크 스매쉬 + 프렌지 스윕] 이런식으로 묶어야 합니다.
4번[임페일 쇼크 +블레이즈 스윕+ 길로틴 스핀]
4번 싸이클같은경우는 [길로틴 스핀 + 임페일 쇼크+ 블레이즈 스윕]로 쓸때도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싸이클을 굴린다
영상속 사이클을 설명드리자면
Z(피어)->T(소울디 바인드)->R(임페일 쇼크)->S(블레이즈 스윕)
초월시작 초월종료
Z(피어)->F(퀘이크 스매쉬)->D(프렌지 스윕)_->A(리벤지 블로우)
초월시작 초월종료
Z(피어)->E(길로틴 스핀)->R(임페일쇼크)->S(블레이즈 스윕)
초월시작 초월종료
투력은 2711이며 드렉 잡는 영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싸이클이 아직 익숙치 않을때 잡은영상이라 양해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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