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드 노어]
장점
1. 빠릿빠릿한 공이속
= 딱딱 끊고, 피하고 하기 적합한 수라 브커 느낌임
2. 상시 피면
= 어차피 딜 할 때는 대부분 Z 누르고 딜 해서 상시 피면, 없을 때 위기 상황에서는 X로 또 피면
얘는 피면의 신임
단점
1. 공이속에 걸맞지 않은 스킬 채널링
= 공속이 아무리 높아도 기본 스킬 채널링이 길면 무용지물임
2. 사멸인데 또 애매한 딜
= 얘가 헤드 사멸이 맞나? 싶을 정도로 딜 계수가 좀 많이 애매함
3. 헤드딜러면서 기믹이 상당할 정도로 애매함
= 스킬 쿨도 길고, 채널링도 길고, 파괴도 적고, 무력화도 애매하고
차라리 업화가 좀 더 기믹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까지 들었음
걔는 변신 전 스킬 아무리 써도 딜로스가 없고, 채널링도 얘보단 짧음
[업화의 계승자]
장점
1. 멈추지 않는 피아노 사이클
= 산책 걱정 없이 바로바로 돌아오는 사이클, 재미있음
2. 꼬였을 때 복구 하는 법이 간단함
= 변신 전 스킬, 변신 후 스킬 쿨이 따로 돌아서 변신 풀리면 애초에 스킬 쿨 다 돌아 있고, 스킬 몇개 못 박아도 다른 스킬로 대체 할 수 있는 유연함이 있음
3. 일단 딜이 꽤 쌤
= 뽕맛도 뽕맛이고, 얘가 드레드 딜 뺏어간 느낌임
단점
1. 진짜 말도 안되게 느림
= 보통 극특치 캐릭들은 공속 자벞이 있거나, 스킬 채널링이 비교적 짧게 설계 되어 있는데, 얘는 진짜 느려도 너무 느림
1-1. 따라서 타대인데도 실전성이 허수에 비해 급격히 떨어짐
= 여타 아덴 캐처럼 얘도 아덴 쌓고 털고 쌓고 털고 방식인데, 쌓는 시간이랑 터는 시간이 비슷해서 쌓고 털고 쌓고까지 가면 대부분 레이드에선 기믹이 나오기 시작하더라
추가로 느릿느릿 해서 요즘 여기저기 싸돌아 다니는 보스들에게 너무 취약함
1-2. 따라서 불쾌감이 꽤나 큼
= 이건 뭐 공이속 느린 애들 종특이긴 한데, 내가 충단 인파에서도 못 느끼던 압도적인 불쾌감을 얘한테서 느낌
총평
드레드 노어: 기본적으로 얘네도 테스트를 하고 내는 건데, 딜이 이정도로 애매한 건 우리가 아직 못 발견한 세팅이 있거나 아니면 이 위치가 딱 스마게에서 지정한 위치라는 거 같음
업화의 계승자: 진짜 종막만 아니었으면 얘 손도 안 댔음
딱 느끼기로는 브커 하위호환처럼 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