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111슈차드레드 기믹보완형 세팅 가이드

조운닉네임
댓글: 25 개
조회: 8156
추천: 10
2025-12-24 12:13:56
대세는 두괄식

아크그리드 준비안됬는데 슈차하지 마세요 약합니다

한장요약




스킬 코드

BED5B41349B301AB4B2F460073F923F2F2B3E46C73A38C23D51F04BA4D4635508152E7F28413A0AEA2F1C9FFD6D967457C46076DFDC4FEAAA0757CC380AEFC19



본 세팅은 
해당 연구글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본 가이드를 작성한 이유
1. 주력기 쓰고나면 현타가 너무 김
2. 무력, 파괴가 주력기 위주임 기믹용 스킬이 없음

본 연구글의 사이클이 너무 번거롭거나 귀찮으면
위 링크 따라가시면 쉽고 편한 사이클 있습니다.




상세 내용
각인



원한, 결대, 슈차 고정

선택 각인 : 아드 > 예둔 > 안상 > 저받 > 바리
       (아드 채용 시 입타 -> 뭉가 변경하시면 됩니다)


아크패시브

치명타 적중률은 100%를 맞춰야합니다.

1. 본인이 뭘 할지 모르겠고 편한 세팅이 좋다.
  -> 위 사진대로 찍으세요

2. 팔찌에서 치적 뽑았는데 어떡할까요
  -> 예감 내리고 한돌 주세요

3. 아드 쓰고싶은데 어떡할까요
  -> 입타 대신 뭉가 쓰세요



아크그리드

해 : 차지인핸스 전설 14p 이상 필수

달 : 위압 전설 14p 이상 필수

별 : 그랜드 피날레 영웅 10p 이상 필수

유물 아크그리드 우선순위
별 > 해 > 달


스킬룬



길로틴, 프렌지 저렇게 세팅한 이유

임페일, 렌딩, 퀘이크, 디바이드 4개 합쳐서 딜지분율 85% 넘습니다.
길로틴 ,프렌지 쓰면 쓸수록 사이클에 넣는게 손해라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딜트포, 겁화 다 빼고 아덴수급 및 무력기믹용으로 바꿨습니다.

길로틴 3트포 무자비는 쿨타임 1초라도 더 줄일려고 찍었습니다.
프렌지 2트포 맹습은 빠른 기믹수행을 위해 찍었습니다.

와일드어퍼 보석은 원하는곳 아무데나 주셔도 됩니다.

길로틴, 프렌지 쓰기 싫으신분

클리브, 미티어 아무꺼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신 길로틴, 프렌지 만큼 아덴이 덜 차기 때문에
발현스킬을 1개 더 넣어서 운영하시거나
리벤지를 중간중간 한번씩 더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운영



디바이드, 임페일+렌딩, 퀘이크 순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GPT한테 시뮬레이션 돌려봤는데 저 3개 순서대로 사용하는게 dps 제일 높다고 했습니다.

길로틴, 프렌지는 아무때나 원할때 언제든지 그냥 깡으로 쓰면 됩니다.

실전
1번 사이클 : Z - 디바이드 - 리벤지
2번 사이클 : Z - 임페일 - 렌딩
3번 사이클 : Z - 퀘이크 - 리벤지

쓰러스트, 와일드어퍼, 길로틴, 프렌지
4개의 스킬을 쿨타임 오는대로 마음대로 사용
리벤지 2개 중첩되면 한개 써서 아덴 채우기

이후 1,2,3번 사이클 쿨타임 오는대로 바로바로 헤드에 맞추기



수련장 영상





이런 세팅을 하게 된 이유
기존의 (Z-임-길-렌 , Z-퀘-프-리) 사이클로 사용해보았을때
1. 종막1관 700줄에서 머리에 주력기 다 털었는데 8000± 뜸 (워디 대비 매우 낮은편)
2. 드렉탈 첫번째 무력기믹같은곳에서 돌진하고 머리 쳐박고 있을때 헤드 돌아올때까지 스킬 아끼고있는게 아까움
그렇다고 등에 박을 순 없으며 기믹용 스킬이 아예 없음
3. 길로틴, 프렌지의 무력이 높은 편이며 (특히 프렌지) 풍요룬 장착시 아덴 수급이 매우 훌륭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