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이것도 팁게에 먼저 작성한 글입니다.
원문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13&l=85
이하 본문입니다.
사실 이건 크게 몰라도 상관없는 시스템적 정보에 가깝다 보니...
큰 도움이 될 글은 아닌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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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셸입니다.
이번에는 라이브 내 점수 획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노트별 점수는 기본값에 계수들을 곱한 뒤, 소수점을 반올림하여 처리하게 되는데요.
기본값 계산 및 계수 작용에 대해 일본 쪽 위키를 번역/정리하여 서술합니다.
(출처 : http://www59.atwiki.jp/lovelive-sif/pages/39.html)
목차
1. 노트 기초값 계산
2. 노트 종류별 점수
3. 판정별 점수
4. 콤보별 점수
5. 곡/카드속성 일치 보너스
1. 기초값 계산
노트 기초값 = 라이브 전 최종 스텟 x 0.0125
(최종 스텟 = 카드 동속성 스텟 총합 + 내 센터 스킬 x% + 친구 센터 스킬 y% + 동속성 카드 인연합)
아래 서술할 요소들의 계수를 곱하게 되는 기초값입니다.
이 기초값에서 소수점 이하를 버린 값이 "첫 노트"를 퍼펙트로 쳤을 때의 점수가 됩니다.
2. 노트의 종류
단노트, 별노트는 1.0배이며 롱노트는 1.25배입니다.
겹노트의 경우 각각을 하나의 노트로 처리합니다.
롱노트는 시작 판정과 끝 판정을 각각의 노트로 처리합니다.
3. 판정별
퍼펙트가 1.0배, 그레이트가 0.88배, 굿이 0.8배, 배드가 0.4배, 미스는 0.0배입니다.
4. 콤보
콤보를 이어나갈 때마다 획득 점수가 증가합니다.
1~50콤보 : 1.00배
51~100콤보 : 1.10배
101~200콤보 : 1.15배
201~400콤보 : 1.20배
401~600콤보 : 1.25배
600~612콤보 : 1.3배
(주: 꿈없는 꿈은 꿈이 아냐 EX 노트수가 612)
5. 곡/카드속성 일치
곡 속성과 노트를 처리하는 카드 속성이 일치할 경우 1.1배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제가 알아내거나 획득한 정보는 아니고 일본 쪽 위키에서 정보를 보고 번역/요약/정리를 한 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