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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그랑블루 2학년 스킬과 모션이 공개되었네요

아이콘 님피아
댓글: 10 개
조회: 855
추천: 3
2018-08-07 20:53:25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체력을 보면 1렙 기본인듯 하고 3명이 모여있는 스킨이 기본스킨인듯 합니다. 상한해방으로 3명을 따로 선택할 수 있게 되겠네요 (아니면 시연영상이니만큼 1렙에 상한일러를 강제로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스킬 이름과 필살기(오의) 이름은 아쿠아 팬덤이라면 다 알만한 이름들이죠




필살기(오의) : 정말 좋아한다면 괜찮아!
 - 스킬음 : "정말로 좋아한다면 괜찮을 거야", 스킬 시전 후 배경음이 '푸른하늘 점핑하트'로 바뀝니다
 - 대상 한명한테 큰 데미지를 주고 파티 전원 물속성 공격력 증가 + 체력 회복
 - 2스킬과 조합하면 2턴 연속으로 오의를 써서 개폭딜 + 뎀뻥 + 딸피가 한방에 풀피가 되는 3단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댄서랑 조합하면 평타로 게이지쌓아 1오의 -> 댄서 2스킬로 강제2오의 -> 2학년팀 2스킬로 3오의 이런식으로 3번 연속도 가능합니다

1스킬 : 마음이여 하나가 되어라 (아이콘에서 나온것처럼 리코가 스킬을 씁니다)
 - 스킬음 : "나... 후회는 하고 싶지 않아!"
 - 효과 : 파티 전원 더블어택, 트리플어택 확률 증가. 평타를 많이 쳐서 오의게이지를 빨리 채워줍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턴 (다른 버프들과 비교해도 엄청나게 깁니다. 이 스킬이 연공을 얼마나 올려주느냐, 지속시간이 몇턴이냐에 따라 사쿠라가 될수도 리바이가 될수도 있어요)

2스킬 : 빛나고 싶어! (치카가 스킬을 씁니다)
 - 스킬음 : "얘들아, 용기를 내!"
 - 효과 : 오의 게이지를 즉시 100%로 채웁니다. 보통 바로 쓰는 경우는 없고 오의 쓴 뒤에 이걸로 게이지를 리필해서 오의를 연속으로 쓸 수 있죠
 - 재사용 대기시간 : 8턴

3스킬 : 전속전진 요소로~ (요우가 스킬을 씁니다)
 - 스킬음 : "여기서부터 스타트! 요~소로~!"
 - 효과 : 적 강화효과 무효화(디스펠) + 회피확률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 6턴



오의 시전 모습입니다. 배경음이 점핑하트로 바뀌고 특수 모션이 뜹니다

일단 지원캐릭으로서 2학년팀 성능은 상당히 좋게 나왔습니다. 콜라보 최강캐릭이자 풍속 탑딜러 진격거 리바이엔 못미치지만 그 아래 티어인 도검난무 미카즈키, 페르소나5 조커와 같은 라인에 설거라는 순위예상이 많네요
1스킬의 지속시간이 가장 큰 관건인데... 1스킬의 지속시간에 따라 평가는 꽤나 크게 갈릴 듯 합니다. 10턴이면 엄청나게 긴 쿨타임이라..
일단 나온것들로만 평가해보면 스쿠페스로 따지면 중상위급 스코어울레 정도인 성능입니다. 게다가 리바이, 미카즈키, 조커는 특정 상황에서만 상당히 강한건데 2학년팀은 모든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게 나와서 범용성도 좋죠


2학년이 콜라보캐릭 치고 상당히 좋게 나왔고.. 남은 1학년이랑 3학년도 비슷한 성능으로 나올건데 
1학년은 힐러, 3학년은 탱커입니다. 근데 문제점이 아쿠아팟엔 딜러가 없죠.
2학년이 벨런스 형태면 딜스킬도 있어야 하는데 3스킬 전부 버프니까...직접 때릴 수 있는 기술은 평타랑 오의밖에 없습니다. 즉 딜러가 없으니 아쿠아팟으로는 게임이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게다가 2학년 오의가 물속성 공격만을 올려주니 불속성 땅속성은 공증영향을 못받습니다. 전체공격력 상승으로 뒀어도 됐을건데 왜..)

근데 아쿠아 캐릭의 속성인 물, 땅, 불은 쟁쟁한 딜러들이 많습니다. 딜러로 나와서 이들과 비교되며 하위호환이니 상위호환이니 하는거보면 차라리 셋 다 지원형으로 쓰임새에 차별을 두는게 더 낫겠죠. 딜러로 좋게 나오면 가챠쓔레들이 묻혀버리고 딜러로 안좋게 나오면 사쿠라급으로 잉여취급을 받으니....

Lv95 님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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