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팁글 쓴 이후로 업데이트되면서 스킬 효율이 바뀌었는데,
그동안 손 떼고 있다가 이제 와서 업데이트 버전을 씁니다.
본문, 시작합니다!!
(반말도 시작합니다!)
1. 스킬의 종류
① 키스
② 퍼퓸
③ 링
④ 크로스
⑤ 참
⑥ 트릭
⑦ 힐
⑧ 아우라
⑨ 베일
①,②는 해당 카드의 해당 속성 스탯의 절대수치를 올려준다.
③,④는 해당 카드의 해당 속성 스탯을 비례치로 수치를 올려준다
⑤ 스코어 스킬 카드에만 장착 가능
⑥ 아무데나 장착 가능
⑦ 힐(체력회복) 스킬 카드에만 장착 가능
⑧,⑨ 해당 카드가 포함되어 있는 덱의 해당 속성 스탯을 비례치로 올려준다.
2. 스킬의 추천 구성
①미각슈레: 그냥 대충 낀다.
②풀슬롯(4)슈레: 스킬레벨 5이상(최소. 권장치는 6)의 스코어면 참.
아니면 베일. 베일이 모자라면 아우라+키스
*점수 비례 스코어(운동우미, 팬더니코 등): 스킬레벨 5이상(최소. 권장 6)이면 참.
③미각쓔레: 그냥 대충 낀다.
④4슬롯 이상 쓔레: 스킬레벨 4이상(최소. 권장 5)의 스코어면 참.
아니면 베일. 베일 모자라면 아우라+키스, 퍼퓸. 풀슬롯(6)이면 아우라+크로스
⑤울레
*덱에 울레판강 스킬레벨4 이상이 3개 이상, 또는 신급 판강슈레가 3개 이상일 경우: 힐, 판강은 트릭 장착해도 됨
*스코어 울레 스킬레벨3 이상: 참
*힐 울레 스킬레벨 3이상: 힐.(권장 4...)
3. 결론
잘 모르겠을 때는 베일을 장착하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
하지만 당신이 삶이 뭔지 잊지 않은 사람이라면 베일이 모자랄 것이다.
그러면 스킬작한 스코어 카드에는 참을 끼우고,
스탯 낮은 카드에는 아우라를,
스탯 높은 카드에는 크로스를 달아주면 최소한 망하지는 않는다.
(스탯의 높고 낮음의 기준은 유닛 상세 열어서 카드를 끼웠을 때 아우라가 더 많이 올라가는가, 크로스가 더 많이 올라가는가로 구분 가능. 즉, 본인 덱 파워마다 상황이 달라진다.)
어차피 힐카를 한 덱에 3개 이상 넣는 일은 많지 않고...
물론 참과 아우라와 크로스가 모자라기도 할 텐데,
그러면 그냥 유닛 상세 열어서 링이랑 퍼퓸 중에 뭐가 더 많이 올라가나 보면서 끼우면 된다.
P.S. 같은 사람이 쓴 스쿨아이돌 스킬 관련 글
스쿨아이돌스킬의 기초이해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13&l=325&iskin=lovelive심화이해 + 4.0업데이트 설명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13&l=338&iskin=love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