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성우관련] 러브라이브 성우에 대해 알아보자

카레맛안경
댓글: 15 개
조회: 19040
추천: 12
2014-06-29 05:08:27

(왼쪽부터 토쿠이 소라 - 난죠 요시노 - 쿠스다 아이나 - 우치다 아야 - 닛타 에미 - 미모리 스즈코 - 쿠보 유리카 - Pile - 이이다 리호 ※이미지 제한이 5장이라 단체샷 하나만 올립니다)

 

러브라이브는 애니, 코믹, 소설,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들이 존재하지만, 의외로 이 모든 콘텐츠를 관통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성우의 존재입니다. 뮤즈는 9명이 아니라 18명이다 라고 할 정도로, 러브라이브 팬의 상당수가 러브라이브 캐릭터 뿐 아니라 성우들 역시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특히나 러브라이브가 성우들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는, 프로젝트 자체가 성우들 역시 아이돌로 활용하고자 하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성우들을 대부분 무명이나 신입 위주로 구성했죠. 언제 불러도 바쁠 일이 없도록 말이죠.

 

대부분 무명이나 신인, 심지어 성우가 아닌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러브라이브는 사실상 첫 주연이고, 그만큼 성우들도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애착이 강합니다. 이러한 것들 덕분에 팬들의 사랑을 받지 않나 생각합니다.

 

(4th live 무대. 애니메이션이 아닌 철저한 성우 위주의 무대로 펼쳐진다)

 

이런 성우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러브라이브 라이브 공연입니다. 거의 100% 성우들의 라이브 무대로 진행되는 이 공연은 이제 내년에 7만명의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 최대의 실내 공연장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스타디움 모드를 양일간 진행하게 되죠.

 

러브라이브를 좋아하는데 반드시 성우까지 좋아할 필요는 없지만, 성우도 좋아하기 시작하면 러브라이브를 즐길 요소가 몇 배는 늘어나게 됩니다.

 

 

1. 닛타 에미 - 호노카 역.

별명 : 에미츤

주인공인 코사카 호노카 역을 맡고 있는 닛타 에미, 줄여서 에미츤입니다. 그녀는 호노카 역답게 활기차고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의 성우입니다. 성우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고 늘 분위기를 주도할 줄 알죠.

지금은 러브라이브의 주인공으로써 활동하고 있지만, 그녀는 (거의 대부분의 럽라 성우들이 그렇지만) 럽라 이전에는 거의 활동이 없다시피한 무명에 신인 성우였습니다. 엑스트라급 조연 역할을 하다가 우연히 러브라이브 오디션에서 발탁, 인생 역전을 이루게 되죠. 주인공 포지션이라 럽라 활동만으로도 무지 바쁘지만, 그래도 이전보다는 훨씬 많은 성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호노카에 딱 맞는 목소리를 가진 그녀는, 신인답지 않게 맑은 목소리와 가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수 출신인 난죠요시노나 파일에 지지 않는 보컬 능력을 가지고 있죠. 때문에 호노카 솔로곡 역시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 바로 공룡입니다. 얼마나 공룡을 좋아하는지 일본의 공룡자격증 3급을 땄고, 최근에는 일본에서 열린 공룡 박람회 MC를 맞아 자신의 꿈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일반인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근육량(!)입니다. 태생적으로 근육이 발달했는데, 거의 운동선수 수준의 근육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민소매 스타일의 옷을 입고 무대에 올라서면 초무투적인 굴욕샷(?)을 남기기도 합니다.

 

2. 우치다 아야 - 코토리 역.

별명 : 웃치

비슷한 이름의 우치다 마아야와 햇갈리지만, 이제 그녀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 정도로 성공한 짹짹이, 웃치입니다. 그녀 역시 에미츤과 비슷하게 럽라 이전의 경력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하지만 럽라의 코토리로 발탁되고,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죠.

그녀의 가장 큰 특징은 물아일체, 그녀가 코토리고 코토리가 그녀인 경지라는 점입니다. 캐릭터를 잘 이해한다가 아니라 그냥 마치 자신인 것 같은 수준입니다. 실제 성격과 행동방식 등등이 '비슷하다'가 아니라 '동일하다'라고 생각해도 무방하죠.

럽라 이전의 그녀의 경력은 결코 적지 않습니다. 럽라 오디션 당시에도 신인 경력이 아니었죠. 꽤 많은 경력임에도 대부분 조연에 그치고 그다지 인상적인 캐릭터가 아니다보니 오랜 무명 생활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럽라 이후에는 다른 애니의 주연을 맡기도 하고 개인 방송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팬들을 행복하게 하고 있습니다.

 

3. 미모리 스즈코 - 우미 역.

별명 : 미모링

무명과 신인으로 이루어진 럽라 팀에서 그들을 이끌기 위해 어느정도 경력이 있는 성우들 3명이 존재하는데 그 중 하나인 미모리 스즈코입니다. 그녀는 이미 성우로써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 위치였죠. 토쿠이 소라와 함께 밀키홈즈에서 활동하던 그녀는 그렇게 럽라 팀에 참여하게 됩니다.

밝고 유쾌한 성격에 다양한 표정 연기로 개그욕심이 넘치는 미모리 스즈코와, 조용하고 차분하며 팀을 이끄는 우미는 사실 처음에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우미의 캐릭터를 이해해가는 미모링과, 또 작품 내에서 점점 개그 캐릭터로 변해가는 우미의 변화가 진행되면서, 어느새 미모리 스즈코 역의 소노다 우미가 되어버릴 정도로 둘은 닮은 점이 많게 되어버립니다.

럽라 이외의 애니 활동은 워낙 많아서 따로 설명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캐릭터라면 밀키홈즈의 셜록이나 유루유리의 히마와리 정도가 있겠네요.

 

4. 쿠보 유리카 - 하나요 역.

별명 : 시카코

미모링에 못지 않은 개그 욕심과 예능력을 가진 시카코와 조용하고 부끄러움이 많은 하나요는 정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하나요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천부적인 재능의 쿠보 유리카, 시카코입니다.

일단 왜 시카코라 불리느냐,면 그녀의 고향인 나라가 사슴(=시카)로 유명하고, 또 그녀가 사슴상인지라 그렇게 불리고 있습니다.

아무튼, 시카코는 심지어 성우경력이 거의 전무한, 전현직 그라비아 모델입니다. 이전의 유일한 성우 경력은 카이지에서 잠깐 나오는 라운드걸이 전부였죠.

하지만 그 누구도 흉내내기 힘든 그 특유의 목소리와, 초보라고는 상상하기 힘든 연기능력으로, 그녀는 단박에 하나요 역으로 캐스팅되게 됩니다. 그 이후로도 완전 신인임에도 애니메이션 주연급 조연에 캐스팅 되는 등, 그녀는 러브라이브로 인해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일단 전현직 그라비아 모델인 만큼, 그녀는 키도 뮤즈 내에서 가장 크고, 몸매도 정말 정말 좋습니다. 그라비아 모델이라 좀만 검색하면 앗흥잇흥한 짤도 많이 찾을 수 있죠.

 

5. 이이다 리호 - 린 역.

별명 : 릿피

한국인에게 더 유명한 릿피, 이이다 리호입니다. 사실 단순 방송경력만 따지면, 나이는 막내지만 뮤즈 내에서 가장 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역배우로 방송 경험을 쌓은 그녀는 잠시 어린이 아이돌도 맡았죠. 하지만 경력은 대부분 방송경력이고, 성우 쪽 경험은 거의 없고 럽라가 처음입니다.

그녀도 시카코와 같이 그라비아 모델입니다. 다만 어릴 적에 주로 활동했고, 최근에는 간간히 모델로 활동하는 정도입니다. 물론 모델인 만큼 몸매도 매우 좋습니다.

그녀의 특징이라면 하프 한국인인 파일보다도 더 한국을 좋아하는 친한파 성우라는 점입니다. 이런 점때문에 넷우익들에게 인터넷에서 공격을 받고 있지만, 그럼에도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졸업여행을 서울로 올 정도로 한국을 좋아하고, 팬클럽에 보내는 편지에서도 곧잘 한국어를 씁니다. 지난 세월호 사고 때도 한국어로 피해자들에 대한 위로의 글을 올리기도 했죠.

어릴적부터 아이돌 활동도 해왔기 때문에, 의외로 목소리도 좋고 가창력도 좋습니다. '어 목소리 좋은데 도대체 누구지?' 하면 대부분 릿피일겁니다.

 

6. Pile - 마키 역.

별명 : 파일

마키역을 맡고 있는 파일입니다. 본명은 호리 에리코이지만, 가수 이름인 파일로 불리고 활동합니다.

그녀는 순수한 가수입니다. 다만 성공하지는 못한 가수였죠. 가수활동이 연달아 실패하고, 사실상 마지막으로 도전한 것이 러브라이브 오디션이었죠. 러브라이브가 아니었다면 그녀는 지금 이미 은퇴하고 평범한 삶으로 돌아갔을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가수답게 가창력은 뮤즈 내에서는 순위권에 듭니다. 하지만 가수이기 때문에 역으로 연기력은 가장 부족했고, 그런 연기부족으로 나온 '붸에에에'는 어느새 마키의 트레이드 마크가 됩니다. 하지만 이런 발연기가 의외로 호평을 받아 인기를 얻게 됩니다. 물론 지금은 연기력도 꽤 많이 늘었습니다.

특징은 어머니가 한국인인 하프 한국인입니다. 당연히 한국말도 잘하고, 외가 방문때문에 한국도 곧잘 옵니다. 릿피의 한국어 공부에 가장 큰 힘이 되어주고 있죠. 파일과 릿피의 존재 때문에 럽라가 우익이나 혐한요소로 까일 걱정은 거의 안하셔도 됩니다.

 

7. 난죠 요시노 - 에리 역

별명 : 난죠르노

사실 러브라이브의 에리보다는 fripside라는 설명을 하면 빨리 이해하실 분들이 많을겁니다. 네 바로 그 유명한 fripside의 보컬인 난죠르노입니다. 미모링 편에서 럽라를 캐리하는 3명의 경력직을 소개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난죠르노죠. 성우 활동도 활발하고 가수 활동도 활발한 그녀는 그때문에 럽라 초창기에는 럽라보다 fripside로써의 활동을 더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2nd 라이브도 불참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러브라이브가 성장하면서 어느새 그녀는 fripside이면서 에리인 난죠르노가 됩니다.

상당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연기력도 좋고 동시에 노래 실력도 좋습니다. 게다가 뮤즈에서 가장 작은 키(니코보다 작습니다)라서 귀엽기도 하죠. 하지만 그럼에도 최연장자이기에 뮤즈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fripside 팬들 상당수를 럽라로 유입시키기도 한, 초창기 힘들었던 럽라를 이끌어준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토쿠이 소라 - 니코 역

별명 : 소라마루

역시 초창기 럽라를 캐리하는 3명 중 하나인 소라마루입니다. 그녀는 미모링과 함께 밀키홈즈 등에서 활동하고 있었죠. 하지만 그녀는 사실 애니 성우보다도 방송 MC등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에 연기 뿐 아니라 라이브 무대 등도 소화해야 했던 뮤즈들의 무대진행을 맡아 왔습니다.

꼬맹이 니코와는 대조적으로 체격도 크고 몸매도 납작하지는 않지만, 그 성격과 연기는 그야말로 니코를 위해 태어났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린이가 아닌 사람 중 트윈테일이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갈수록 이뻐지고 있고요.

오랜 성우활동과 MC경력으로 연기력은 뮤즈 내에서도 최고 수준이지만, 아쉽게도 노래와 춤이 정말 안됩니다. 애초에 니코가 노래를 못부르는 설정이라 다행이긴 하지만요. 하지만 그녀 역시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한 덕에 최근 라이브 무대를 보면 노래와 춤 실력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9. 쿠스다 아이나 - 노조미 역

별명 : 쿳승

뮤즈의 정신적 지주 노조미 역을 맡고 있는 쿳승입니다. 사실 그녀도 연기경력? 아니 방송경력 자체가 아예 없습니다. 럽라 이전에 하던 가장 최근의 활동이 아키바 메이드카페 직원이었죠. 하지만 학생 시절 연극 경험이 있다 보니 그녀는 첫 성우 활동임에도 무리 없는 연기력을 보여줍니다.

더구나 초창기부터 비교적 인기가 없던 노조미에 대한 애착이 정말 강해, 멤버중에서는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가장 좋아하는 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기력과는 달리 노래실력은 초창기에 많이 부족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 역시 꾸준한 연습으로 노래실력 또한 크게 늘어, 파일과 함께 플리즈&시크릿이라는 유닛까지 결성해 활동할 정도입니다.

경력은 짧지만 그 성장속도로 보았을 때 연기와 노래 모든 면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성우입니다.

Lv22 카레맛안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