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 상점의 재매입 기능 오류를 반복 사용하며 비정상적으로 아이템 또는 재화를 획득한 계정 조치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6월 20일(금) 오전 6시에 임시점검이 종료된 이후.
'NPC 상점에서 재매입 시 판매한 아이템과 동일한 아이템을 특정 상황에서 추가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발생 여부 및 원인에 대한 추적을 진행한 결과, 6월 20일(금) 오전 6시부터 발생한 오류임을 명확하게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오류는 임시 점검을 통해 수정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아울러, 본 오류는 게임 내 공정성을 훼손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으로, 즉시 수정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장시간 점검 완료를 기다려 주신 모험가님들께 충분한 사전 안내 없이 임시점검을 재진행하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오류가 발생한 6월 20일(금) 오전 6시부터 오전 8시 40분 임시점검 시작 전까지의 약 2시간 40분 동안
장비, 소모품, 보석 등 모든 판매 내역과 NPC 상점의 재매입 기록, 재매입 기능을 사용한 모든 캐릭터의 관련 데이터를 전수 조사한 결과,
총 11개의 캐릭터가 부당한 이득을 취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게임 내 형평성을 훼손한 사안으로 판단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한 계정들에 대해서는
게임 이용 제한 조치를 즉시 적용하였으며, 부당하게 획득한 아이템은 모두 회수 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게임 내 공정성과 형평성을 해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게임 이용 제한 안내]
■ 운영 정책 : [4-4] 비정상적인 게임이용 행위
■ 적용 : 게임 이용 제한
■ 대상자 안내 : 게임 접속 시 개별 고지
* 실제 게임 이용 제한 완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내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6월 20일(금) 낮 12시 40분부터 조사를 위한 임시 이용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 6월 21일(토) 오전 10시 20분부터 운영정책의 이용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용제한 기간 | 서버 | 캐릭터명 |
3일 | 데이안 | 투* |
데이안 | 잔* |
아이라 | 김***치 |
메이븐 | 음****려요 |
칼릭스 | 열살********바 |
칼릭스 | 마** |
30일 | 데이안 | 메** |
데이안 | 스**웃 |
던컨 | 법* |
알리사 | 한* |
메이븐 | 재* |
유사한 오류 현상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으시지 않도록, 전체 시스템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이상 징후 확인 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응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게임 내 부당한 이득이나 비정상적인 플레이 방식에 대해서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조기에 탐지하고,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이상 탐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비정상적인 이용 행위가 감지되어 조치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관련 내용에 대해 명확하고 투명하게 안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게임 이용 중 이상 현상이나 오류를 발견하신 경우에는
외부 커뮤니티나 채널이 아닌, 마비노기 모바일 고객센터 또는 공식 커뮤니티의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현상이 외부에 먼저 노출될 경우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공식 경로를 통한 제보와 모험가님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