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화염술사가 아니라 상향폭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최종 데미지 증가라는 문구가 심상치 않아 보이네요.
음유시인은 무아 적용 시 배틀 심포니 후에 전설의 악상 확정 획득이라는 상향인데, 실전에서 느낌이 어떨지 조금 있다가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근데 텍스트만 봐도 엄청 좋아졌으리라 예상이 가네요. 스킬 사이클을 새로 짜야해서 좀 귀찮아졌다는 정도.
전사도 빙결과 계속 비교당하는 느낌이었는데, 대폭 상향을 해준 것 같습니다.
◼ 공통
- '라이프링크' / '서먼 링커'를 연결한 파티원이 부활 불가 상태로 행동 불능 시, 멀리 떨어지는 것 외의 방식으로 힐링크 연결을 해제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브레이크 익스텐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짧게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사 계열
<전사>
- 타겟에게 접근하는 스킬이 몬스터나 플레이어에 의해 가로막히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연속 베기' 스킬에 '장신구 룬: 맹공' 사용 시, 마지막 타격 후 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 '블레이드 스매시' 스킬에 '장신구 룬: 붕괴' 적용 시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대미지 20% 증가
* '압도' 효과가 제공하는 능력치가 공격력 →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 '찌르기' 스킬에 '장신구 룬: 극점' 사용 시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대미지 30% 증가
- '블레이드 임팩트'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대미지 30% 증가
- '방패 치기' / '아마란스 킥'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가드' 상태가 활성화될 때, 5초간 슈퍼 아머 상태가 됩니다.
* '가드' 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방어했을 때 대미지 감소량이 25% → 50%로 상승합니다.
* 이동 혹은 차징 중 방어 모션이 발생하며 동작이 굳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궁수 계열
<석궁사수>
- '버스터 샷' 스킬을 취소하더라도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룬: 화약'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마법사 계열
<마법사>
- '텔레키네시스' 스킬에 '장신구 룬: 암석' 및 '장신구 룬: 산사태' 적용 시 캐스팅 속도가 빨라지면 투사체 일부가 발사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화염술사>
- '인페르노'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1단계 화염 광선 대미지 100% 증가
* 2단계 화염 광선 대미지 200% 증가
* 2단계 폭발 대미지 100% 증가
* 채널링 시, 매 주기마다 열기 6 생성 효과가 추가됩니다.
* 채널링 시, 매 주기마다 열기 지속 회복 버프를 획득합니다. (채널링 주기마다 2초씩 연장, 초당 3의 열기 생성)
- '버닝 소울'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강화 효과가 제공하는 능력치가 공격력 증가 →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 '플레임 캐논' 스킬에 '장신구 룬: 청염' 적용 시 공격 범위가 2m → 3m로 증가합니다.
<전격술사>
- ‘전자기 폭풍’ 스킬에 '장신구 룬: 섬광' 적용 시 스킬 영상이 교체됩니다.
◼ 힐러 계열
<암흑술사>
- '혼돈의 제례' 스킬에 '장신구 룬: 제사장' 적용 시, 버프 툴팁 표기가 동작에 맞게 수정됩니다.
- '뒤틀린 성역' 스킬에 '장신구 룬: 타락' 사용 시, 잔류하는 효과에 스킬 사용 속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암흑술사 전용 룬인 '장신구 룬: 광기' 적용 시 '의식: 황혼의 시간'의 효과가 강화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제>
- '홀리 스피어'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확정적으로 치명타가 발생하며,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장신구 룬: 빛줄기' 적용 시, 지속 피해 여부와 무관하게 확정적으로 치명타가 발생하며,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생츄어리'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디바인 윙', '켈틱 크로스'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켈틱 크로스'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장신구 룬: 심판' 적용 시 기본 타격 대미지가 33.3% 증가합니다.
* '장신구 룬: 심판' 적용 시 회복 범위가 증가합니다.
◼ 음유시인 계열
<음유시인>
- '즉흥 연주+'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연주가 제공하는 아군 강화 지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6초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대상 스킬: 바즈 테일, 배틀 심포니, 승리의 세레모니
* '배틀 심포니'의 아군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는 연주 동작의 기능으로, 증가한 강화 효과 지속 시간에 대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바즈 테일' 스킬의 효과가 개선됩니다.
* '바즈 테일', '용맹의 찬가', '반격의 서곡', '희망의 송가', '불협화음' 연주 스킬의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장신구 룬: 무아' 적용 시, '배틀 심포니'를 사용하면 확정적으로 궁극의 악상을 획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연주 스킬로 인한 회복 및 강화 효과 제공 범위가 증가합니다. (공격 범위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대상 스킬: 바즈 테일, 승리의 세레모니, 배틀 심포니
<악사>
- '카덴차' 스킬 효과가 개선됩니다.
* 기본 지속 대미지 287% 증가
* 연주 대미지 284%증가
* 최대 6회 연주 시 즉시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카덴차' 스킬 사용 중 1~6번 스킬 사용 시, 다음 효과가 적용됩니다.
* 1~5번: 해당 슬롯의 스킬의 피해량이 15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3회까지 중첩)
* 6번: 최종 대미지가 15초 동안 5% 증가합니다. (3회까지 중첩)
- '연주: 세레나데' 스킬에 '장신구 룬: 매혹' 적용 시, 채널링 시간이 3.5초로, 채널링 효과 주기가 0.7초로 변경됩니다.
◼ 도적 계열
<듀얼 블레이드>
- '라이트닝 퓨리' 스킬에 강화 스킬과 관련된 설명 표현이 생략되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 룬
- '방어구 룬: 바스러지는 빛'의 지속 시간 적용 방식이 중첩 시 갱신으로 변경됩니다.
- '방어구 룬: 그림자로 엮은 회랑'이 플레이어의 시점과 무관하게 주 타겟 방향으로 발사되도록 변경되며,
각 마력 사슬의 공격 범위가 동일한 부채꼴 형태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