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마법사 게시판에 경이 화법 / 열기 100크파 같은 헛소리가 공지로 등록되어있길래 대강이라도 써봅니다.
하나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화법에게 무기는 천검or눈먼분노 가 엔드.
엠블럼은 온리 현란함이 엔드. (지혜 따위 필요없습니다. 차라리 에픽 날쌤 끼십쇼.)
방어구정가는 제발 횃불부터.
마법사 게시판에 공략을 올렸지만 자게 질문에 자꾸 방어구 첫정가 질문이나 잘못된 대답이나.. 보다가 킹받아서 게시판 옮겨 씁니다. 여기면 더 보겠지
1. 화염술사 장신구룬의 메타.
제발 불씨 빼세요.
불씨 쓰면 범위딜은 좋죠. 근데 1스킬 자체 딜 계수가 낮아져서 오히려 딜 손해봅니다. 특히 단일상대로는 더더욱이요.
현재 가장 주된 메타는 245 vs 345 입니다.
대강쓰는 이번 공략에선 245만을 다룰 겁니다. 왜냐? 쓰기 편하거든요.
245는 저점높고 싸이클 난이도낮고.
345는 순간 화력좋고 고점 좋고 싸이클 조큼 불쾌하고 그래요.
전 둘다 기분따라 씁니다.
245는 불기둥/분출/잿더미 345는 화력/분출/잿더미
2. 화염술사 패시브 설명
가장 중요한 패시브는 "버닝소울3단계" 입니다.
캐릭터 아래 표기되는 게이지인 열기를 소모할 때 마다 버닝소울 단계가 점차 올라가는데 단계별로 쿨감 / 공격력 증가 효과가 상승합니다.
1~4 스킬로 열기를 획득 한 뒤 5스킬로 열기를 200 소모해서 빠르게 버닝소울3단계 진입 후 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3. 화염술사의 스탯
치명타 >>>> (강타+연타) > 스킬위력
치명타가 높으면 높을 수록 열기수급이 쉬워지고 이는 버닝소울3단계 진입 / 5번스킬의 딜량을 끌어올립니다.
고로 최소 치명타 3000을 맞추고 나머지는 스위/강타/연타/치명 중 뜨는걸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치명만 맞추고 프리즘 아끼세요.
(맨 위의 식은 현재까지 밝혀진 딜계산식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맞추는 경우이니 굳이 저렇게 까지 안하셔도 됩니다.)
만일 현란함 오너시면 치명타를 그냥 전부 땡기십쇼.
4. 스킬 개조
어떤 스킬룬셋을 쓰더라도
1 3 5 고정입니다. 전부 30 만들어주세요.
5. 화염술사 무기룬 티어
0티어: 눈먼분노 / 천자루검
1티어: 무수한 담금질
1.5티어: 가시덩굴
화염술사의 패시브인 버닝소울은 단계마다 쿨타임감소와 "공격력 증가"를 제공합니다.
마비노기 모바일의 딜 계산식 상 공격력과 피해증가는 고루 가져가야 좋습니다.
피해증가 룬인 가시덩굴이 1.5티어에 있는 이유는 성능은 좋으나 받는피해증가 디버프가 있어 아프기 때문입니다.
현 엔드컨텐츠인 레이드 어려움 수준에서 가시덩굴로 못할정도는 아니지만 꽤 피관리가 어렵습니다.
눈먼분노는 어비스 정가가 불가능기에 효율보다 지금 가장 현실성 있는 선택지는 "천자루의검" 밖에 없습니다.
또한 현재
힐러(피증25~35%*)를 무조건 끼워가는 엔드컨텐츠 방향.
기브넨의 버프장판이 피증.
대부분 파티에서 꼭 있는 10% 피해증가 패시브*.
등등이 "천검"룬을 선택하는데 있어 큰 고민을 없애 줍니다.
* 힐러는 링크 대상 / 생명의고동 스킬 사용시 퍼져나간 링크 받은 파티원에게 25% 피증을 줍니다.(표기는 공격력증가) 또한, 패시브 피해증가10%가 있는데 합쳐서 35%가 적용된게 아닌 25~30% 사이로 적용된다는 실험글을 본적이 있어 보수적으로 25~35%로 적었습니다.(단순 실험글이었을 뿐. 단언할 정도의 결과가 아니었으므로 애매하게 적겠습니다.)
* 현재 버그인지 뭔지 중첩되도 10%밖에 적용이 안되서 그렇지 혹시나 패치가 있다면 파티 시너지 피증수치는 더 올라갈겁니다.
참고로 전 퍼킹 가덩 화법입니다. 엔드컨텐츠까지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물약소모 당연 많고 아파요.. 진짜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