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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도적 사이클에 대한 고찰

태즈알비
조회: 2827
추천: 1
2025-06-05 21:49:18
일단 대부분 많이 쓰시는 사이클이 41532, 42153이고 일반적으로 고점을 보기 위해서는 42153으로 써야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42153 관련해서 연구를 조금 해봤습니다.

4-평-2-1-5-3이 기본적인 사이클인데 저 사이클 이후 스크류를 쿨이 도는 대로 굴리면 바로 직후 사이클의 기습에서 바위 거인이 비게 됩니다.
따라서 바위 거인이 비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어시스트(설정에서 스킬 체크 해제 필수)를 활용한 은신 후딜 캔슬(버그성 플레이)이 필수적입니다.
문제는 은신 후딜 캔슬을 그냥 하게 될 경우 1번 폭탄이 터지기 전에 평타를 치게 되면서 은신이 풀려서 1번 스킬 은신 추가 데미지를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1-평-5-3으로 굴려야 안전하게 확실한 1번 스킬 은신 추가타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콤보로 인한 누적딜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장비에서 콤보강화 딱히 안 챙겼을 때 100콤보 기준 4~5% 딜증) 고점을 뽑기 위해서는 경이룬을 위해 평타를 치는 타이밍에 어시스트를 끄는 것이 필수입니다.
정리하자면 42153 사이클의 효율을 뽑아내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1-평-5-3 사이클
2. 어시스트 on/off 컨트롤

개인적으로 실전 레이드에서 저 2가지를 모두 챙기면서 완벽하게 플레이 한다는 것은 피로도 문제부터 시작해서 많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 위 2가지를 완벽하게 실수 없이 구현할 수 있는 금손이 아닌 이상 그냥 어시스트 끄고 41532로 굴리는 것이 더 낫다.

41532로 굴린다고 해서 크게 하자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기본에 입각해서 실수없이 굴리면 셋팅이 멀쩡하다는 가정 하에 41532로도 충분히 딜 순위권은 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 일 동안 도적 사이클을 이것저것 건드려 보았는데 결국은 그냥 41532 기본 사이클이 무난하고 베스트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래는 대충 41532 사이클로 레이드 어려움 해본 영상


41532 고정 사이클이면 그냥 쉽지 않냐 하실 수도 있는데 여기서도 몇 개 디테일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먼저 도적의 4번째 평타는 딜레이가 심하기 때문에 평타는 무조건 3번만 치고 4번 스킬 or 무빙으로 끊어주셔야 함
일단 1-5-3은 가능하면 거의 묶어서 쓰시는게 좋고 사이클을 굴리다 보면 4번과 2번의 쿨이 동시에 돌아올 때가 있을건데 이 때 4번을 우선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2번은 어차피 3번과 쿨타임이 맞물리는 스킬이기 때문에 2번 쿨을 빠르게 돌린다고 해도 아무런 이점이 없음
극단적으로 4-1-5-3 이후 평타 3번을 치고 2번을 써도 다음 사이클에 바로 1-5-3-2가 가능할 정도임
따라서 무조건 4번을 쿨마다 우선으로 굴리고 2번을 쓰는 것이 이득

사이클을 세밀하게 정리하자면
41532 - 평x3 - 4 - 평x3 - 무빙 - 평x2 - 15342(2를 4보다 먼저 써봐야 어차피 3이랑 쿨 맞물려서 쿨 이득 못보니 무조건 4부터 쓰는게 이득) - 평x3 - 무빙 - 평x3 - 4 - 평 - 1532 - 평x2 - 4 - 평x3 - 무빙 - 평x3 - 15342
이하 계속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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