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인소야에서 예전에 같은 글을 올렸으니 이미 보신 분이라면 같은 글을 또 보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제가 항상 상위권인 분들과 항상 하위권인 분들을 분석해서 모든 상위권들의 공통점과 모든 하위권들의 공통점을 찾아냈습니다.
물론 직업이 좋아서 상위권일 수도 있겠지만, 대난투에서 좋다고 알려진 직업임에도 하위권인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안 좋다고 알려진 직업임에도 상위권인 분들도 있습니다.
그 분들의 공통점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상위권-
1. 체력이 없어도 도망가지 않는다.
2. 파워 아이템과 실드 아이템을 많이 먹으며, 멀리 있는 아이템은 주우러 다니지 않는다.
3. 효율적인 스킬 컨트롤을 사용한다.
4. 사람이 많은 곳에 가까이 가서 공격한다.
1 - 체력이 없다고 도망가는 것은 정말 안 좋은 행동입니다. 스코어도 못 얻고 어차피 죽을 건데 왜 피해 다닐까요?
2 - 파워는 공격력을 600 증가시키고, 실드는 방어력을 3000 증가시킵니다. 어마어마한 양이죠?
3 - 순수한 경험의 결실입니다. 다수와 소수, 거리 등을 잘 고려해서 자기만의 스킬 컨트롤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 사람이 많은 곳을 공격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사람을 몰고 다녀서 한 곳에 모으는 것도 좋죠. (뒤에서 때리고 도망치면 쫓아옴)
추가로, 체력이 없을 때 몬스터로 변하면 밑으로 내려가 있지 않고 사람이 많은 곳에 가서 죽습니다.
-하위권-
1. 체력이 없으면 도망다니며 하트를 먹고 다시 온다. (이걸 반복)
2. 파워와 실드 아이템은 먹지 않는다.
3. 상대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장거리 공격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4. 랜덤 상자를 너무 많이 먹어 몬스터로 변해 있을 때가 많다.
1 - 아까 말했듯이 체력이 없다고 도망치지 맙시다.
2 - 파워를 먹고 안 먹고는 스공 차이가 2000 이상 납니다. 실드를 먹으면 고레벨 팔라딘의 방어력 수준입니다.
3 - 장거리 스킬들은 보통 공격을 반복할 때 딜레이가 조금 있습니다.
4 - 랜덤은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적 전체를 스킬 봉인상태로 만들 수도 있으니 안 먹기도 그렇구요...
그리고, 배틀메이지의 "싸이클론"은 적이 5명 정도 몰려있지 않으면 쓰지 맙시다.
싸이클론을 쓰면 오히려 스코어 획득이 느려집니다.
감자칩팬
'아 진짜 어짜피 뒤질꺼면서 왜 티냐고!!'
라고 말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