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나 현재의 문제점 알고도 일부러 그러는것 같은데..
테섭 패치 내용 정리하면
1) 윗점 추가, 더블점프상향
- 만세 근데 왜 땅에서만 윗점을 추가했는지.. (이왕이면 점프중에서 쓸수 있게 해줘..)
여전히 임페일와 더블점프랑 끊기는감 있는것도 좀 아쉽..
2) 뜬금없는 궁그닐 1줄 추가, 상향한 척 하는거.
- 일단 기쁨, 건들어주긴 했단점에. 근데 문제는
실질적으로 증가량이 궁그닐 전체 딜의 1% 증가인데,
대부분 하드보스잡고나서 전투분석 켜보면 궁그닐이 점유율이 35~40%쯤 나올텐데.
추가된 딜 능력은 0.35~0.4% 의 실질적 딜 상승이라고 봐야함.
정작막타는 궁그닐보다 피어스싸이클론가 더 막혔는데 왜 쓸모없는곳에 한줄 더 주는것이지?
3) 라인카 사망패널티 삭제
- 우선 리안카가 페이즈바끼면 사라지거나 하는 이상한짓 안해서 다행이라 여기고,,
결국 리안카를 주고 조건을 못채우면 죽어버리는 패널티가 컨셉상 어울린다는 의도를 알게됨.
정작.. 죽지않는 다크나이트 컨셉에 맞게.. 요즘 보스에서 다크나이트는 죽기 쉬어졌는데
이걸 고쳐줘야하는거 아닌가?.
패널티를 쿨타임 늘리기를 줄거라고는 상상도 못한짓.. 그마저도 정상적이지 못한 버그투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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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다크나이트의 큰 문제점은
파티에 거의 도움 안되는데 데미지 딜링이 낮다는점임.
데미지가 물론 균형이 잘 갖추어졌지만,
데미지 딜링 능력이 약하다는것임..
근데 제대로 된 개선을 해줄꺼면
피어스싸이클론 쓰기 힘든 상황와 맥뎀 막히는 상황을 개선해주던가 하는데,
바디오브스틸(슈스탠) 쿨타임을 180초로 줄이고
여기서 지속중 상태이상 무시 달아서
쓸모없었던 5차스킬을 개선 시켜주었으면 좋았음.
보스에 물약쿨타임이 생겼고,
맞으면 즉사해버리는 패턴도 많고, 맵자체에 회복봉인 까지 있으니,,
쓸모없이 높은 HP수치 는 오히려 방해요소만 됨.
크오체라는 현제체력에 비례하여 데미지증가 인데
이게 사냥터에서는 당연히 좋지만 상위 보스갈수록
요즘 보스 패턴 때문에 체력을 100% 유지한다는게 쉽지 않음.
다크나이트의 체력이 낮았을때 피해감소효과 있긴함.
그런데 데미지 4000까지 감소
고정수치(%)데미지를 줄여주는 것도아니라 상시 유지가 힘듬.
크오체 자체도 너무나도 문제점이 많음.
이번 밸패에서 닥나는 정작 해결해야 할 요소가 해결되지 못함.
앞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목록
1) 하이퍼바디및 아이언윌 같은 도태된 파티버프와 유틸 개선
- 즉사패턴이나 회복봉인 같은 현 메타에서 흡혈 능력이 이제 도태됨.
- 최대 HP를 늘려주는것은 오히려 독이 되는 스킬 파티원들이 싫어함.
- HP가 높으니 파워엘릭서등 물약먹을때 방해요소이며 힐받을때 한번에 체력을 채우지 못함.
- 보스들이 HP%(고정%)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체력 늘려줘봤자 소용없음.
- 방어력 어디다가 써?
- 다크나이트에게 제대로 된 퓨어 딜러 의 역할을 안줄꺼면.. 파티 유틸이라도 줘..
2) 크오체 현재 체력비례 데미지 증가 아닌 상시 스킬로 변화 요구
- 체력비례 데미지 증가가 아니라 상시 유지시킨 액티브 버프이거나 패시브 스킬로 변경.
- 체력비례 데미지 증가 컨셉을 유지할꺼면 닥나의 체력유지력 방법을 개선 시켜줘.
3) 피어스싸이클론 이라는 사용하기 힘든 극딜기 개선
- 타수 증가로 데미지 제한에 막히는 점 개선
- 바디오브 스틸의 쿨타임을 180초로 변경와 상태이상 무효 기능으로
피어스 싸이클론을 사용하던 중 끊기기 쉬운 단점 극복하도록 개선
- 혹은 피어스 싸이클론에 시전중에 끊기는것 개선 필요
- 혹은 아예 리안카네이션 쿨타임을 180초 지속 12초(필요 마리수 조정)으로 변경하여
죽지 않는 컨셉 부활하면서 피어스싸이클론와 시너지 효과 발휘할수 있도록 좋은 방안.
하위 보스에서는 현재 강력했던 리안카 컷같은 상황와 실 가동율 부분에서는 너프겠지만
현재 상위보스에서는 비교적 약했던 생존유틸성을 극복시킬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