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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미하일 스킬 개선점

피곤한생명체
댓글: 8 개
조회: 990
2020-09-05 17:13:06

미하일의 모든 스킬에서 어떤 문제점이 있고 그에 맞는

개선점을 무엇일지 고민하며 적어봤습니다.




1. 로얄 가드 {쿨타임 6초} (3차 스킬에서 로얄 가드가 업글되는 것 또한 같다는 것을 명시)


[미하일]: 방패를 0.75초간 들어서 상대의 공격을 방어, 방어에 성공시 반격하며 상대방에게 공격을 가한다. (딜 계수는 같다) 그리고 반격에 성공시 스택이 쌓이며, 스택에 따른 공마 획득 (이 또한 같은 계수)

그리고 반격과 동시에 2초간의 무적 타이밍을 갖는다.

최대 3스택이다.


[파티원]: 미하일이 방어에 성공시, 파티원은 로얄 가드의 공격 범위 내에 있을시

스택으로 인한 공마 증가량의 50%를 얻는다. (12초 동안 효과 유지, 스택은 갱신되며 로얄 가드의 효과를 받는 상태에서 미하일만 방어가 성공한다고 스택의 효과를 공유하진 않으며, 공격 범위내에 있어야만 파티원 또한 스택이 증가한다.)


= "미하일의 로얄 가드의 중요성이 커져서 오히려 더 피곤해졌다고 생각이 들수 있지만, 후에 개선하는 스킬들에

추가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했으니 조금만 참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소울 링크 (범위 증가 필요) {온오프}


[미하일]: 파티원 1명마다 데미지 5% 증가, HP 10% 증가, (본인 포함)

파티원 수에 관계없이 리커버리"의 효과가 4초마다 HP, MP 5% 회복으로 변경. (기존은 약 6초마다 HP 300, MP 90 회복)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의 20%를 대신 받음 (로얄 가드로 무효화 가능)


[파티원]: 미하일의 로얄 가드 1스택*2% 만큼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 10%)

또한 소울 인듀어로 증가하는 상태이상 내성의 20%, 소울 인듀어로 증가하는 방어력의 30%를 공유.


= 기존에 있던 데몬어벤져나 배틀메이지, 다크나이트 같은 피통이 큰 직업군이 파티에 있을떄

대신 피격시 의문사 당해버리는 문제를 해결과 동시에 범위 문제 또한 해결됨.

거의 의미 없던 셀프 리커버리의 효과 또한 타직업과 견줄 수 있을 정도의 회복력을 발휘.

또한 기존에 크지않던 로얄 가드로 인해 오르는 공마 50% 증가 기능을 최종뎀으로 바꿔 조금 더 효과가 크게 변경.

그러면서도 기존 성능을 그대로 가져온다.





3. 소울 레이지 {온오프} (공방의 자세를 결정한다.) [스킬 이름 바꾸자]


{오프}: 공격 자세이며, 위에 명시된 로얄 가드의 효과를 그대로 사용한다.

평소에는 최종 데미지가 30%, 크뎀이 8% 증가한다.


{온}: 방어 자세에 돌입하며,로얄 가드의 무적 시간이 2배로 증가한다.

최종데미지, 크뎀 증가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한다.

또한 1스택 마다 방어 가능 시간이 0.05초 감소한다.


0스택 0.75 초

1스택 0.7 초

2스택 0.65 초

3스택 0.6 초

4스택 0.55 초

5스택 0.5 초


또한, 공격 범위에 피격 당한 파티원에게 공마 50%를 공유하는 버프는 사라지며,

로얄 가드 공격 범위에 피격 당한 미하일을 제외한 모든 파티원들에게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효과를 부여한다. (미하일 3차 패시브)

기존 5%에서 1스택 *2.5%만큼의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입히는 공격의 피해가 감소한다.


(기존 1스택 5% 추가적으로 10%로 총 15%)

이 또한 기존 로얄 가드 공마 50% 증가 효과처럼, 공격 범위 내에 있어야만 지속시간이 갱신되며,

소울 레이지가 오프 상태가 될시에는 스택과 효과가 유지되나, 오프 상태의 로얄 가드에 피격될시 스택은 그대로이나

효과는 공마 50% 증가로 변경된다.


= 마음에 드시는지만 묻겠습니다.





4.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패시브)


기존 효과를 유지한다.

하지만 소울 레이지를 켠 상태에서는 파티원에게 부가적인 효과가 발생한다.


= 스킬 자체에 변화는 없지만, 소울 레이지로 인한 요소는 정말 크게 변화할 것이다.





5. 퀸 오브 투모로우 (기존 120초)


제발 좀 공유 좀 되라





6. 세이크리드 큐브 (기존 210초)


쿨타임만 210초 > 180초




7. 로 아이아스 (기존 300초)


유지시간 40초 유지, 쿨타임은 180초로 감소.

기존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되,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어도 로 아이아스 범위 내에 있는 모든 파티원이

로 아이아스가 꺼질때 범위 내에 있으면 같은 량의 최종데미지가 증가하도록 변경.


= 쿨타임은 정말 심각한 문제라고 보고, 개선되어야 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주관적으로 생각한 미하일이 변화되었으면 하는 모습입니다.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곘고, 수치상이나 아니면 구조적인 문제가 추가적으로 발생하면 잘듣고

고쳐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v3 피곤한생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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