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너무나 많은 뎀%
데미지%가 너무 많은 탓에 서로 간 효율 및 보공 효율이 떨어짐. 또한 리부트 유저의 경우 리부트 패시브의 효율이 떨어짐.
개선안 :
샤이닝 차지 : 스킬 삭제.
인텐션 : 마스터 레벨 30으로 증가. 마스터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 35%로 증가.(기본 마스터 레벨 20, 최종 데미지 증가량 10%)
소울 링크 : 파티원 1명당 데미지 5% 증가에서 최종 데미지 2% 증가로 변경
라이트 오브 커리지 : 30레벨 기준 데미지 25% 증가에서 최종 데미지 10% 증가로 변경
2. 불공평한 레이지 시스템
레이지류 스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냥기와 보스기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 코강 및 컨트롤에서 불리함.
개선안 :
샤이닝 크로스 : 데미지 500%로 증가, 공격 딜레이 15% 감소. 최대 공격 가능한 적 8명으로 증가.
샤이닝 크로스-인스톨 : 데미지 90%로 증가.
소울 어썰트 : 쿨타임 15초로 증가. 전방을 영혼의 칼들이 일제히 공격하는 준 광역기로 변경. 피격된 적은 미하일에게 받는 최종 데미지가 10%, 미하일의 파티원에게 받는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디버프를 20초동안 받게 됨.
소울 어썰트-보너스 찬스 : 소울 어썰트-인핸스로 변경. 미하일에게 받는 최종데미지 증가량이 15%로 늘어나게 됨.
데들리 차지 : 쿨타임 12초로 감소, 더 이상 상태이상 디버프를 부여하지 않음.
소울 어택 : 소울 어썰트 디버프로도 최종 데미지 증가를 부여받을 수 있음.
3. 불필요한 조건부 크리티컬 확률
소울 어택의 조건부 크리티컬 확률은 옛날 시스템의 잔재로 현재 거의 모든 유저가 풀크리를 맞추는 상황에서 의미를 가진다 보기 힘듦.
개선안 :
소울 어택 : 크리티컬 확률 20퍼센트 증가 삭제, 크리티컬 데미지 10퍼센트 증가 추가.
4. 의미 없는 셀프 리커버리
셀프 리커버리의 회복량은 현재 메이플의 스탯 인플레를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 이에 회복량을 %로 바꾸고 또한 회복을 끌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어야 함. 단, 미하일은 소울 링크로 체력을 자동 회복할 수 있으므로 체력 회복량을 낮추는 것이 필요함.
개선안 :
셀프 리커버리 : 일정 주기마다 HP 2%, MP 4% 회복으로 변경.
(주기 회복이 있는 모든 직업) 스킬을 우클릭하여 잠글 경우 자동으로 회복하지 않음.
5. 의미 없는 하이퍼 패시브
소울 인듀런스 하이퍼 패시브는 현재 메이플의 메타와 너무 동떨어져 있음. 내성 증가는 현재 의미가 퇴색되었고 방어력 증가와 지속시간 증가는 의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함. 이에 다른 스킬 강화로 대체하는게 옮음.
개선안 :
소울 인듀어-퍼시스트/아이언 스킨/임뷰 바디 : 스킬 삭제.
로얄 가드-리인포스 : 140레벨 제한. 로얄 가드의 데미지 20% 증가.
로얄 가드-스택 퍼시스트 : 150레벨 제한. 로얄 가드의 스택 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로얄 가드-이지어 가드 : 180레벨 제한. 로얄 가드의 가드 가능 시간 0.1초 증가
6. 쓰기 어려운 클라우 솔라스
클라우 솔라스는 로얄 가드와 번갈아가면서 쓰라는 의도의 광역기처럼 보임. 하지만 가드 스택에 의존하기 때문에 가드에 실패했을 경우나 가드를 쓰지 않을 경우 쓰기 힘든 상황이 많이 나오게 됨. 이에 가드에 의존하기보단 가드와 서로 도와주면서 스택을 유지하는 스킬로 변경이 필요함.
개선안 :
클라우 솔라스 : 사용시 즉시 가드 스택 1 추가. 액티브 효과로 4명 이상의 적을 맞출 시, 또는 패시브 효과로 보스를 맞출 시 미하일에게 용기 버프 6초동안 부여.
용기 버프 : 가드 가능 시간 0.5초 증가.
7. 폰서포팅 소울 링크
소울링크의 진짜 문제점은 데벤저와 시너지가 안좋은 것이 아니라 파티원에게 공유되는 능력치가 쓸모 없는 것임. 현재 소울 링크는 고작 가드로 올라가는 공격력의 절반만을 공/마로 공유할 뿐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임. 이에 미하일과 파티원에게 소울 링크를 잘 활용하였을 때 더 많은 리워드를 줘야함.
개선안 :
소울 링크 :
미하일 : 미하일이 가드 성공시 가드 반격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위치에서도 가드 반격 발동.
파티원 : 미하일이 가드 성공시 가드 반격 범위 내에 있을 경우 15초간 가드로 올라가는 공격력을 100% 공격력/마력으로 공유하고 체력 비례 데미지를 포함한 받는 피해가 5% 감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