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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메이플인벤 스크린샷 게시판
버틸수가 없다!!! 라고 말할정도입니다. (지랄 하지 마세요)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07135401.gif)
흔히 기사는 검만 쓴다고 말하지, 우리는 검대신 창을 쓴다 (!) 이름하여 흑기사!
-개요
다크나이트는 스피어맨의 4차 전직입니다.
다크포스(구 버서크)가 XX% 이하에서 XX% 이상으로 상향되어 공격력이 많이 증가하였고 드래곤 버스터의 타격수가 늘어나는 스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버서크는 현재 삭제되고 현재는 버서크를 대체하는 다크포스가 등장하였습니다, 효과는 체력을 깎는쪽에서 채우는 쪽에서, 그리고 데미지 10%가
상승하였고 드래곤 버스터가 1회 더 공격한다는것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보스레이드에서도 다크나이트는 정상적인 화력을 이제 보여줄수
있게 되었죠.
스피어맨 계열 특유의 하이퍼바디 스킬로 인해 보스 레이드에서는 필수 직업이며 파티 플레이에서도 어느정도 선호하는 직업이다.
공격력은 동일 스펙일 경우 히어로와 팔라딘의 중간정도 됩니다. 비홀더는 옛적에는 극과 극을 달렸으나, 빅뱅패치이후 매우 좋아졌고 쓸만해졌습니다.
다크나이트의 전성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3차때입니다.
특히 다크나이트는 3차때에 대해서는 그 위력이 가장 큰 직업이라고 나타나있습니다, 엘리멘트 레지스턴스같은 속성저항 스킬이 있어서
속성몬스터 사냥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을뿐 아니라, 그리고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드래곤 블러드, 3차때에서부터 브랜디쉬와 공격유형이 같은 버스터
그리고 다수공격을 할수있는 드래곤 쓰래셔. 그리고 전직업중에서 유일하게 15마리 공격을 3차때 배울수 있는 특권을 가진 다크나이트입니다.
특히 다크나이트는 예전에 프리스트와고는 남자와도 짝사랑을 해서 아이를 낳을정도의 (...) 궁합이 좋았습니다, 일단 하이퍼바디때문에 프리스트가
힐을 해준다면 경험치를 더 많이 먹을뿐 아니라, 드래곤로어는 hp를 엄청나게 집어먹어서 적자를 매워주는것이 바로 프리스트였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다크나이트는 드래곤로어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져서 별로지만.
지금도 매우 괜찮은 직업중 하나입니다.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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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의 몸빵은 이몸에게 !
-하이퍼바디
다크나이트는 하이퍼 바디로 자신뿐 아니라 동료의 정력.. 아니 몸까지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하이퍼바디는 2차스킬이지만 그 스킬의 의의는 어떤 4차스킬보다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다크나이트의 하이퍼바디는 경험치를 올리기 힘든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생존할 확률을 더 높여주는 스킬이기도 하고
메이플에서 hp가 낮아서 죽는 직업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에 각종 보스전에서는 다크나이트는 실질적으로 이스킬때문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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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버스터 공격!
-버스터와 쓰래셔의 차이
다크나이트는 흔히 스피어나이트와 폴암나이트로 나뉩니다. 이 두요소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다른 전사직업을 보면 알수있습니다.
히어로와 팔라딘은 기본적으로 무기의 차이는 있어도 스킬의 차이는 없으나 다크나이트는 무기의 차이가 결정적으로 스킬의 차이입니다.
다크나이트의 3차 공격스킬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적은수를 때리고 큰 데미지를 입히는 버스터, 하나는 많은 수를 때리는 쓰래셔입니다.
버스터는 예전에는 버스터가 공격력이나 효율면에서 우세했지만 요즘은 쓰래셔의 공격력이 높아졌기 때문에 쓰래셔를 배우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패치후에서는 창과 폴암의 차이가 없어졌기 때문에 어느쪽을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물론 이 둘의 차이에 따라 앞으로의 사냥터와 육성의 차이는 있겠지만. 그래도 쓰래셔쪽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버스터쪽이 더욱더 쓸모있어지니 어느것을 선택하든 자유입니다.
요즘은 알슈피스보다는 공속이 높은 보라색 서핑보드를 자주 끼니 그점도 역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가격도 만만치 않겠죠 (...)
-주의할점
다크나이트는 파티사냥이나 어디에서나 하이퍼바디는 필수입니다. 패치후에서는 드래곤로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할수도 없으니 하이퍼바디는 사냥중에는
꼭 사용합시다, 특히 보스몬스터에게 스킬해제를 당했다면 곧바로 파티원들에게 하이퍼바디를 시전합시다
또한 체력관리 또한 잘해야합니다, 예전에는 버서크 피맞추려고 죽는일이 많이 있었지만, 요즘은 없으니 다행이죠. 하지만 다크포스 역시 체력관리를
잘해야 하기 때문에 상태가 뜨지 않는다면 바로 물약을 먹어줍시다. 힐을 받으시면 더욱더 용이할것입니다.
다크나이트는 스피어버스터의 딜레이가 쬐끔 느린감이 있기 때문에 점프샷을 해주면서 몬스터를 향해 공격을 잘해줍시다. 정말로 공격속도가 은근히 느리니깐요.
※스킬트리
스킬트리는 괴도루팡,예술부님것을 참고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자료들도 좀 살펴보고 쓴것입니다. 물론 제 경험도 역시 들어가있습니다.
개인별로 다 틀릴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보시고 자신의 생각과 틀리다면 자신의 뜻을 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1차
파워스트라이크 1 -> 슬래시 블러스트 마스터 M ->HP 증가량 향상 M -> 파워스트라이크 M ->나머지 아이언 바디
물론 1차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파워스트라이크보다는 슬래시블러스트가 사냥에 훨씬~~~ 도움이 되니 파워스트라이크는 맨 나중에
배우고 슬래스블러스트를 먼저 마스터합시다, 실제로 많이 몰려있는 몬스터를 잡으려면 1차때 전사는슬래시블러스트 만한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또한 HP 증가량 향상도 역시 꼭 마스터 해줍시다 나중에 되어서 레벨업을 할때 이것때문에 HP가 많이 올라가니깐요
안배웠다고요? 흠... 님은 혹시 궁수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1차때는 아무렇게나 올려도 좋지만, 무엇보다 슬래스블러스트, 특히 HP증가량향상은 죽어도 꼭 배워둡시다.
2차
웨폰 마스터리 5 -> 웨폰 부스터 6 ->그라운드 스매시 M -> 웨폰 부스터 M -> 웨폰 마스터리 M ->파이널 어택 M -> 아이언 월 3 -> 하이퍼바디 M ->
아이언 월 M
혹은
웨폰 마스터리 5 -> 웨폰 부스터 6 ->아이언 월 3 -> 하이퍼바디 M -> 그라운드 스매시 M -> 웨폰 부스터 M -> 웨폰 마스터리 M ->파이널 어택 M ->
아이언 월 M
솔직히 말해서 그라운드 스메시는 3차되어서는 묻히는 스킬입니다. 도움없어요. 하이퍼바디는 무엇보다 꼭 올려야하는 스킬입니다.2차까지는
마스터리를 다올려도 다약하니 몬스터를 잡는데는 지장없으니, 이왕이면 부스터를 먼저 올리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2개의 스킬트리는 하나는 선 그라운드 스매시 하나는 선 하이퍼바디입니다. 하지만 하이퍼바디는 2차까지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당연합니다. 그때까지 큰 위력을 가진 몬스터가 없기 때문에 체력은 그다지 위험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라운드 스매시를 먼저 마스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라운드 스매시는 무엇보다 공격범위도 전사스킬에 비해서 훨씬 넓을뿐더러.
그리고 또한 3명을 공격합니다. 하지만 다시말하지만 그라운드 스매시를 꼭 마스터할 필요는 없습니다, 향상된 기본기를 통해서 슬래시블러스트와
파워스트라이크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향상된 기본기가 적용된 슬래시블러스트 & 파워스트라이크나, 그라운드 스매시나 둘다 3차때는 다른것을 사용하니 어느것을 올리든 그것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전 그라운드 스매시를 추천해드립니다, 범위가 훨 넓거든요)
3차
드래곤 버스터 M -> 드래곤 쓰레셔 M -> 드래곤 저지먼트 M-> 드래곤 블러드 M -> 새크리파이스 3 -> 드래곤 로어 M -> 새크리파이스M ->
매직 크래쉬 M -> 나머지 엘리먼트 레지스턴스
혹은
드래곤 쓰레셔 M -> 드래곤 버스터 M -> 드래곤 저지먼트 M-> 드래곤 블러드 M -> 새크리파이스 3 -> 드래곤 로어 M -> 새크리파이스 M ->
매직 크래쉬 M -> 나머지 엘리먼트 레지스턴스
드래곤 저지먼트는 4차 이후에서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드래곤 스킬의 크리티컬이 적용될뿐 만 아니라 체력으로 전환까지
해줍니다. 반드시 마스터 합시다.
기본적으로 스킬트리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버스터냐 쓰래셔냐. 버스터는 3마리를 공격하는 대신 강력한 데미지로 공격을 하고 쓰래셔는 다수를
공격합니다. 보통이라면 버스터를 생각하시겠지만, 패치이후의 쓰래셔도 아주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쓰래셔를 먼저 배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사냥을 위해서라면 쓰래셔를 선택하는것도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쓰래셔는 버스터보다 공격범위도 넓을 뿐만 아니라,패치후에는
데미지까지 상당하니깐요 그리고 다음으로는 드래곤 저지먼트를 마스터 해줍시다, 드래곤 저지먼트는 크리티컬이 뜨게 해주는 고마운 스킬이니깐요.
물론 드래곤 블러드를 먼저 배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드래곤 블러드는 비록 체력이 감소되지만 공격력을 올려주는 자체만으로도 매우 강력한 스킬이기
때문에 저지먼트를 배운 다음은 마스터해줍시다,
새크리파이스에 대해서 나쁘게 생각하는 분도 많지만, 새크리파이스는 HP 커버만 잘해준다면 방어력 무시라는 것이 아주 무시무시하게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비록 HP가 어마어마하게 소비되긴 하지만, 자쿰같은 경우 힐이 커버를 해주니, 새크리파이스도 마스터하는것은 좋습니다
다른 파티사냥에도 잘만하면 유용하게 쓰일 스킬입니다. 특히 보스전에서는 특히요.
보통 예전같은 경우를 따져본다면 드래곤 로어를 먼저 마스터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바로 로어를 이용한 전장이란 사냥터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은 전장이 인기가 없고, 쿨타임도 생겼기 때문에 드래곤로어는 사냥 보조 스킬로 나중에 배우시는것이 좋습니다, 새크리파이스는 다크포스의
영향으로 포기합시다.
그다음으로는 엘리먼트 레지스턴스, 매직 크래쉬 중 하나인데 매직크래쉬는 솔직히 보스전에서는 매우매우 필요하지만 다른곳에서는 전혀 사용할 일이
없는 스킬입니다. 엘리먼트 레지스턴스도 역시 좋은 스킬중 하나지만, 새크리파이스에 우선순위가 밀려, 다른 필수스킬에 비해서
가장 나중에 배우는 스킬입니다.
그다음에는 나중에 보스전을 대비해두어서 매직 크래쉬를 배워줍시다, 자쿰이나 혼테일처럼 강력한 몬스터들에게는 크래쉬가 약입니다.
4차
초반에 3포인트로 돌진1 -> 비홀더 1 -> 다크포스 1 -> 다크포스 10 그후부터는 그냥 돈되는대로의 스킬트리.
※비홀더 대신 다크포스를 찍어도 좋음
메카닉이랑 마찬가지입니다 (...) 마찬가지로 스킬북이 문제인만큼 스킬트리는 여러분의 자금사정입니다.
하지만 다크포스는 버서크의 대체스킬로 버서크보다 더욱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고 체력이 낮아지는것이 아닌 높아지는 수치로 다크포스가
활성화되니 보스전에서도 쓸수 있는 만큼 꼭 배워 둡시다.
돌진은 적어도 하나는 찍어줍시다, 돌진으로 구석에서 몰고 그다음 쓰래셔나 버스터로 때리는 사냥방식으로 해야하거든요, 마법공격을
자주쓰는 몬스터때문에 뒤로 밀려나는 전사를 생각한다면 (...) 어쨌든 돌진은 사냥방식에 큰 도움을 주니 못배우더라도 하나는 꼭 찍어둡시다.
그다음부터는 여러분들의 자금사정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다크나이트의 주력스킬인 다크포스를 먼저 마스터하는것이 좋습니다, (뭐 주력스킬인
만큼 스킬북 값도 만만치 않겠지만..) 어쨌든 행운을 빕니다.
비홀더는 하나만 찍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하나만 찍어도 엄청난 지속시간이 있고 그리고 또한 비홀더랑 연관되는 스킬들의 위력이 좋습니다.
비홀더를 사용하시거든 비홀더스 버프나 리벤지같은 다른스킬을들 가능한 먼저 배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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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기운을 가진 전사여!
지금 그 용의 기운을 담은 암흑의 창을 몬스터에게 내리치니!
용의 포효가 온천하에 떨어지는구나!
싸워라 용기사! 이겨라! 다크나이트!
-소울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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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메이플 인소야 스크린샷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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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나는 눈빛도 번쩍 ! 갑옷도 번쩍! 머리카락도 번쩍! 칼도 번쩍! 모든게 번쩍번쩍한 키자루다! 소울마스터다!
-개요
소울마스터란 기본적으로 전사, 그 중에서도 검사입니다.
파이터형 전사와 동일합니다. 단 이쪽은 검에만 특화되어있고 도끼의 경우는 사용할수 없는 스킬이 있습니다. 속성은 '성' 속성.
고유스킬은 소울, 소울블레이드, 소울드라이버 가 있습니다. 소울드라이버는 그중에 전사스킬을 통틀어서 편리하다는 스킬입니다!(범위공격..)
파이터랑 비교해본다면, 소울마스터는 상당히 편리한 전사입니다, 일단 소울러쉬로써 전사의 느린 기동성 보충할수 있을뿐만아니라, 일단 2차부터
빛의 힘을 이용한 소울 블레이드를 통해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며 그리고 또한 3차때는 소울차지라는 성속성 공격을 할수 있을뿐 아니라,
최강의 범위공격 스킬인 소울 드라이버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드라이버라는것이 4번때리는 타격감에서 유래된것일지도 (??))
전사로써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몇안되는 전사기 때문에, 시그너스를 하신다면, 윈드브레이커같은 컨트롤이 어려운 궁수보다는 보편적으로 소울마스터
같은 전사직업을 택하고 싶습니다, 소울마스터는 원거리공격이 가능한 직업일뿐 아니라 게다가 전사이다 보니 체력까지 강해서 초보자들이 하기에
딱이거든요.
하지만 의외로 파이널 어택은 주력스킬인 소울드라이버가 적용되지 않아서, 좀 아쉽긴 합니다. (뭐.. 범위 공격중에는 안되는것도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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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메이플 인소야 닷컴 스크린샷 게시판
소울마스터는 브랜디쉬도 가지고 있지만, 주력스킬은 무엇보다도 소울드라이버입니다.
스킬중에서는 브랜디쉬가 있기 때문에, 처음 소울마스터를 보는 분들에게는 브랜디쉬를 주력스킬로 생각하는 분도 있지만, 그경우는 "크루세이더 경우고요." 소울마스터의
진짜 주력스킬은 소울 드라이버입니다. 넓은 범위와, 여러명이라는 몬스터를 공격하고 4번때리는 타격감과 데미지까지 꽤 좋아서 소울마스터를 예전에 키우실때는
십중팔구 이스킬부터 먼저 찍었습니다.
얼마나 좋냐면, 브랜디쉬를 배운 후에서도 브랜디쉬를 쓰지않고 이 스킬을 씁니다, 뭐 가끔 원탁 같은경우에서는 브랜디쉬도 써주긴 하지만요.
카오스패치에서는 소울드라이버가 결정적으로 브랜디쉬와 습득 조건이 뒤바뀌었습니다.
사실상 샤크 웨이브 처럼 밥줄스킬이 이렇게 바뀌었기 때문에 소울 마스터들은 하향은 납득해도 습득 레벨 제한을 만든 건 납득하기가 힘들다고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찍는 방법은 다 똑같습니다, 소울마스터는 소울드라이버를 얻기까지 사실상 전직이 아니기 때문에, 스킬포인트를 모아주고 그다음 소울 드라이버를
찍는것입니다.
-문제점
다들 아시겠지만, 소울마스터는 시그너스기사단입니다, 따라서 120까지만 키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덕분에 빅뱅패치 이후로는 거의 컨탠츠상 시간의 신전같은 고레벨
사냥터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시그너스 기사단의 엄청난 약점이기도 하지만요.
하지만 이런 좋지않은 상황때문에120벨이 되면 체력 마력이 20%가 늘어나는 등 더 강해지는 스킬을 부여받게 됩니다.
그리고 여신의 축복이라는 정령의 축복 강화판이 등장했는데,부캐로 시그너스를 키워야만 쓸 수 있으며 정령의 축복이 20이 끝인 반면 여신의 축복은 최고치가 24입니다.
게다가 정령의 축복과 겹칠 경우 더 높은 쪽이 우선시되는걸 생각하면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여제의 기도을 통해 이 버프를 쓰면, 공격력이 무려 퍼센트씩 오르고 자신보다 강력한 몬스터를 때릴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만렙 시그너스도
이제 좀 숨통이 트였다고 볼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버프는, 뭔짓을 해도 취소되지 않는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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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메이플 인소야 닷컴 스크린샷 게시판
-전사치곤 원거리 공격에 발달한 전사 그리고 기동성.
보통 전사라면 원거리 공격에는 거리가 좀 있지만, 소울마스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사용할뿐 아니라 소울드라이버같은 범위공격도 사용합니다,
그리고 또한 소울러너로 전사답지 않게, 좋은 기동성을 보여서 몬스터에게 다가가기는 더욱 쉽습니다.
전사이면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마법 전사를 키우고 싶다면 소울마스터를 선택하세요!
-성속성 공격
팔라딘도 역시 그렇긴 하지만, 소울마스터는 성속성 공격을 70때부터 배울수 있다는것이 특징입니다, 팔라딘보다 빠르게성속성 공격을 하고싶다면
소울마스터를 선택하세요! 더구나, 성속성 공격을 하는 소울차지는 공격력 증가 효과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성약점 몬스터들
뭐.. 3차때부터 배울수있는 소울차지를 생각한다면,비숍보다는 별로 의미는 없지만, 어쨌든 속성 공격을 하는 차원에서
성속성 약점을 아는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성 속성 약점 몬스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 약점
Lv.13 주니어 레이스
Lv.15 좀비버섯
Lv.15 레이스
Lv.16 짜증내는 좀비버섯
Lv.23 다크 스톤골렘
Lv.28 좀비루팡
Lv.30 멜러디
Lv.31 스켈독
Lv.32 머미독
Lv.34 스켈레톤 사병
Lv.35 스켈레톤 장교
Lv.36 스켈레톤 지휘관
Lv.42 다크 리티
Lv.42 다크 네펜데스
Lv.44 크림슨 발록
Lv.46 다크 주니어 예티
Lv.49 다크 페페
Lv.50 주니어 루이넬
Lv.54 루이넬
Lv.55 크림슨 발록
Lv.56 깨비
Lv.62 삼미호
Lv.66 주니어 발록
Lv.96 소울테니
Lv.98 마스터 소울테니
Lv.98 본피쉬
Lv.100 크림슨 발록
Lv.102 클라크
Lv.105 다크 클라크
Lv.112 데스테니
Lv.116 마스터 데스테니
Lv.118 검은 켄타우로스
Lv.119 다크 예티
Lv.121 팬텀워치
Lv.124 G.팬텀워치
Lv.126 타나토스
Lv.132 쿨리 좀비
Lv.132 마이너 좀비
Lv.147 스켈레곤
Lv.153 스켈로스
-스킬트리
※스킬트리의 일부는 상한알님의 게시물을 참고로 했습니다.
1차
소울 1-> 파워 스트라이크 1 -> 슬래스블러스트 M -> 아이언바디 M -> HP증가 M -> 파워스트라이크 M
물론 1차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파워스트라이크보다는 슬래시블러스트가 사냥에 훨씬~~~ 도움이 되니 파워스트라이크는 맨 나중에
배우고 슬래스블러스트를 먼저 마스터합시다, 실제로 많이 몰려있는 몬스터를 잡으려면 1차때 전사는슬래시블러스트 만한것이 없습니다.
슬래시블러스트를 안 배워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1차때 몬스터를 많이 잡고 싶다면, 파워스트라이크보단 이것을 마스터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소울마스터는 2차때 소울블레이드때문에 그 중요성이 모험가보다 덜합니다, (뭐.. 그라운드 스매시때문에 모험가도 사실 그렇지만.)
소울 역시 다른 정령들과 마찬가지로 2차이후로는 쓰일까 말까입니다, 1차때는 도움이 될지 몰라도 나중에는 괜히 몬스터만 건드려서 다굴
맞게 하는 쓸모없는 스킬로 전락하니 배워두든지 말든지... 마음대로 하세요.
그리고 또한 HP 증가량 향상도 역시 꼭 마스터 해줍시다 나중에 되어서 레벨업을 할때 이것때문에 HP가 많이 올라가니깐요
안배웠다고요? 흠... 님은 혹시 궁수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1차때는 아무렇게나 올려도 좋지만, 무엇보다 슬래스블러스트, 특히 HP증가량향상은 죽어도 꼭 배워둡시다.
2차
소울러쉬 1 -> 소울 블레이드 2 -> 소드 마스터리 5 -> 소드부스터 6 -> 소울블레이드 M -> 소드 부스터 M -> 소드 마스터리 M -> 분노 M ->
파이널 어택 21 -> 소울러쉬 M
일단 먼저 올릴것은, 전사형 플래쉬 점프라고 말할수 있는 소울러쉬 1, 그리고 나머지는 주력스킬이 될 소울 블레이드에 투자해주세요, 물론 위 스킬대로하지 않고, 1만 찍어도 괜찮습니다.
일단 소울 블레이드를 생각해본다면, 사정거리와 긴 스킬인데다가, 다수공격 공격력까지 높으니, 다만 공격속도가 좀 느린감이 있기 때문에 부스터를
먼저 올리기를 시도하여,마스터리 5를 찍고 부스터를 1분 간격인 6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뭐 꼭 이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다음 주력스킬로 쓰일 소울 블레이드를 마스터하고, 그리고 다음에는 분노 소울러쉬중 하나를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파티사냥을 하실려면 분노를 올리는것도 괜찮습니다, 물리방어력이 깎이긴 하지만, 대신 물리공격력이 올라가는 아주 유용한 2차스킬입니다
물론 소울마스터는 파이터와 다르게 2차때 좋은 스킬이 많기 때문에 나중에 생각을 해서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파이널어택같은경우, 브랜디쉬에 적용되긴 하지만 일반 사냥에서는 소울드라이버가 주력이기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브랜디쉬가 화력이 강해서 마스터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시그너스 기사단의 특징 120이 만렙이기 때문에,화력이 브레이브 슬래쉬에 밀립니다 (...)
3차
콤보어택 1 -> 브랜디쉬 M -> 소울차지 M -> 콤보어택 M -> MP 회복력 향상 11 -> 100 까지 스킬 포인트 모음, -> 100렙이 되어서 소울드라이버 M ->
110까지 스킬포인트 모음 -> 110렙이 되어서 어드벤스드 콤보 마스터 ->MP 회복력 향상 M -> 코마 패닉 중 하나 마스터(코마 추천) ->
파이널 어택 M -> 나머지 마음대로
※소울드라이버와 브랜디쉬의 배우는 레벨이 달라졌기 때문에, 덕분에 스킬트리가 본인의 뜻과 어긋날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흥분하시지 마시고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브랜디쉬와 소울드라이버의 배우는 레벨이 달라졌기 때문에, 할수 없이 소울마스터는 브랜디쉬를 먼저 배워야 합니다. 이때 콤보어택을 1찍어주시면
괜찮습니다, 뭐.. 그냥 브랜디쉬만 초반에 다 배워도 되지만요.콤보어택은 콤보 풀차지가 되면 공격력이 올라가서,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비록
효율적인 소울드라이버 대신 브랜디쉬가 오긴 했지만, 브랜디쉬도 꽤 괜찮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이 둘론 100까지는 몬스터들을 사냥해야합니다.
그다음 올리실것은 바로 소울차지 성속성만 부여할뿐만 아니라, 공격력까지 더 강해져 그 뒤에 마스터하는스킬입니다 콤보어택은 공격을 해야하지만
소울차지는 바로 쓰면 공격력이 바로 상승해서 좋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그다음 MP회복력 향상을 올려줍시다, 솔직히 말해서 별로 효용성은 없는 스킬이지만, 코마 패닉은 대부분 브랜디쉬 + 콤보 를활용하는것이 더 좋기 때문에
그리고 결정적으로 코마보다 효율성은 더좋은 소울드라이버가 존재하기에 코마 패닉은 나중에 배우는 스킬이 됩니다, 11까지만 올리시고
그다음 소울드라이버를 배우셔야 합니다.
드디어!! 100이 되셨다면 그다음 소울드라이버를 배워줍시다, 사실상 전사판 에로우 레인이라고 봐도 되는데 범위도 매우 넓고, 게다가 4번때리기 때문에
타격감도 좋습니다, 거기다 근거리스킬인브랜디쉬보다 범위도 넓고, 더 많은 몬스터를 때리니, 여러가지로 좋은 스킬중 하나입니다, 사실상 소울마스터의
주력 스킬이니, 100때 스킬포인트를 모아서 배우는거입니다.
그다음, 110까지 또 스킬포인트를 모아 두어야 합니다, 어드밴스드 콤보를 배우기 위해서인데, 어드밴스드 콤보는콤보의 갯수를 늘려주고
콤보를 일정확률로 2개씩 충전해주니, 결과적으로는 공격력이 늘어난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다음에서는 마음대로 배우세요, 실질적으로 소울마스터의
필수스킬은 전부다 배웠으니 말이죠, 2차 스킬인 파이널 어택은 브랜디쉬 상태에서 적용되니깐.. 그다음 남은 스킬포인트로 코마나 패닉을 배워줍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울드라이버 100때 배우는것은..
그런데. 솔직히 소울드라이버 100때 배우는것은 좀 너무했습니다, 4차 스킬과 동급정도 된다는 말인데, 그럼 아이스스트라이크도 4차로 넣어야 겠네요?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차피 체험판인데, 다시 브랜디쉬를 4차로 아니면, 차라리 브레이브 슬래쉬를 100때 배우게 해주지.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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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메이플 인소야 닷컴 스크린샷 게시판
눈과 예리한 검, 뜨거운 심장, 그리고 정의를 향한 강렬한 의지
여제에 대한 충성심을 불태워서
지금 어둠을 향해 나아가라! 소울마스터!
-아란
-참고
-이 게시물은 신토님의 블로그와 런스드님의 블로그 구화님의 블로그 메이플 인벤의 자료들을 참고 했음을 밝힙니다.
런스드님 신토님 구화님 감사드립니다.
-밑의 스킬트리에서 아직 카오스 패치 직후라 이의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의가 있는 스킬트리는,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게시물에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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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21020795.jpg?MW=800)
※출처:메이플인벤 스크린샷 게시판 & 구화님의 블로그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09008022.jpg)
흑형에다 게다가 저 뾰족한 머리를 보고 바로 아란의 강점이라고 하신다면. 믿지마세요.
-스토리
듀블 , 에반 아란 까지는 전부다 스토리 입력합니다 (...)
먼 옛날 드래곤 마스터 프리드와 다른 세명의 영웅들과 함께 메이플 세계를 지배하려던 검은 마법사와 맞서
싸운 5인의 영웅들 중 하나로, 결국 대부분의 판타지 스토리가 다 그렇지만 검은 마법사를 없애는 것은 실패하고, 단지 봉인하는 정도에만 그칩니다.
하지만 이후 검은 마법사가 남긴 저주에 의해 영웅들은 거대한 얼음속에 봉인당하게 되었으며,
게다가 검은 마법사가 벌인 전쟁으로 각종 중요 기록들이 전부 소실되면서 이들 영웅들과,
이들의 업적에 관한 모든 기록들 또한 전부 소멸되어 현재는 극소수의 인원들 제외하면 아무도 그 영웅들을 기억하지 못하게 되어버렸습니다.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근방이 위치한 '리엔'이라는 작은 섬에는 소수의 인간들이 거주하고 있었는데,
이들 사이에서는 대대로 검은 마법사와 싸운 영웅이 리엔 섬에서 다시 나타날 것이라는 예언이
대대로 전승되어 내려져오고 있었는데... 리엔 섬은 바로 그 영웅이 봉인 된 여파로 비교적 따뜻한 기후의 빅토리아 아일랜드와
맞닿은 곳임에도 일년 사시사철 내내 겨울만 지속되는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그런 척박한 환경 때문에 인간이 거주하는데
너무도 부적합하였으며, 시간이 지나도 영웅이 발견될 기세가 보이지 않자 리엔 섬의 인간들은 먹고 살기 위해 하나 둘씩 떠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섬에 남은 인간이라고는 그 일족의 후손인 '리린'이라는 소녀 뿐이였고
. 하지만 어느 날 펭귄들이 섬에서 벌이던 각종 공사작업 도중 얼음속에 잉여인간 하나가 발견되었는데. 바로 그가 검은
마법사와 싸웠던 5인의 용사들중 하나였던것!!!!!.
그리고 영웅들을 메이플의 우월한 복제기술로 복제를 하여서 그 영웅들은 수도없이 많아지게 되고 결국 검은 마법사를 조지게 되었습니다.
그냥 남겨진것은 리린이라는 이름의 츤데레 한명과 그리고 돌연변이 페페,그리고 플레이어는 영웅이아니라 그냥 초딩 이었다면?
-개요
폴암을 사용하는 전사 타입의 영웅입니다.
기본공격밖에 공격할수있는 스킬이 없지만, 기본공격 후타를 지원해주는 여러가지 스킬과, 콤보가 쌓이게 되어서 발동되는 여러스킬을 이용해서
전투를 벌입니다 빠른 속도의 연타 공격, 순차적인 키 조합을 사용하는 커맨드, 연속으로 공격해서 쌓아가는 콤보 등의 조작 등 일반 직업에서
느낄 수 없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란은 공격수단은 기본공격이 유일합니다, 하지만 콤보를 이용한 다양한 기술들로 강력한 공격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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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메이플 인벤의 메카저쪼아래님의 게시물
아란은 콤보를 잘 모을수 있는 사냥터가 필요로 합니다.
여기서 콤보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 아란이 공격할때마다 오른쪽 위에 뜨는 수입니다, 크루세이더의 콤보어택과 매우 비슷한데, 크루세이더의 콤보어택은
친 횟수를 치지만, 아란의 콤보는 때린 몬스터의 횟수로 계산하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 콤보를 모을수있습니다.아란은 일반 공격만 나가지만
일반 공격 자체도 여러마리를 공격할뿐 아니라, 레벨업을 해서 후속타를 배울수 있습니다. 콤보를 모으면 펜릴이나 템페스트같은 강력한 스킬을 쓸수있고
드레인같은 버프 스킬을 쓸수 있기도 합니다.
콤보는 화면에서 완전히 사라지기 전까지는 판정이 나고,
초창기에는 콤보 지속 시간이 2.5초라는 짧은 타이밍이였지만 빅뱅 패치 이후 다행히도 콤보 지속 시간이 5초로 늘어나서 되었습니다.
하지만 콤보는 모으는데 너무나 손이 아프다는것이 바로 아란의 단점으로 꼽히는 점입니다. (...) 사실 아란은 계속 연타를 해야 강해질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키보드가 부서지는 일은 없겠지만 (...) 아란을 하다보면 손이 많이 피로해지는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무조건 첫타는 기본공격이기때문에 상자 옆에서 몬스터 잡으려고 일반 공격을 시전했는데 맞으라는 몬스터는 안맞고 상자만만...
이게 공격 개시때는 걱정이 덜한데 문제는 몬스터가 콤보 한번으로 안죽어서 다시 공격을 시작해야 할때는.. 아마.... (두들겨 맞는다)
- 문제점.
전사 직업군 주제에 체력이 썩 좋은것도 아닙니다. 아무래도 모든 전사 + 일부 해적 직업군들이 가지고 있는 'HP 향상' 스킬이 없기 때문일수도 있지만.
일단 체력량은 모험가 전사 + 시그너스 소울마스터 > 모험가 해적(인파이터) + 시그너스 스트라이커 > 아란 > 모든 도적 + 모든 궁수 + 모든 레지스탕스 +
듀얼블레이드 + 모험가 해적(건슬링거) + 에반 > 모든 마법사 순으로 너무 어중간한 중간급 체력입니다.
또하나, 지형의 제약을 심하게 탑니다.
한번의 공격을 성공시키고 이후 콤보 판정이 사라지기 전까지 다음 공격을 성공 시켜야 콤보로서 인정받는 식입니다.
즉 콤보가 누적되는건 아니고 공격 한번 가하고 나면 콤보 제한시간 내로 빨리 다음 때릴 상대를 찾아야 한다는 것.컨트롤이 장난 아니게 요구됩니다.
따라서, 몹의 소환률은 떨어지는데 맵의 크기만 큰 맵의경우는 아란 유저들 사이에서 아란이 제일 사냥하기 어려운 경우입니다.
예전의 문제점이 또 하나있었긴 하지만, 분산데미지가 있다는점, 그것은 클리빙 어택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된 모습입니다.
-조언
아란을 하실때는 지형이 평지이고, 몹젠이 잘되는 특히 마가티아가 좋습니다, 마가티아 몬스터들은 다들 평지에서 나올 뿐 아니라, 게다가
마가티아 자체의 몹젠률이 좋다보니, 아란이라면 대부분 그곳에서 사냥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밖에도 몹이 잘 몰리는 곳, 듀얼파이렛이나
평지인 다른곳도 물론 좋은편입니다.
또한 무기에 대해서는 서핑보드 or 스노우보드 같은 보드 계열 무기들과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일반 폴암 무기의 경우 공속이 느린 편이지만
보드 계열 무기를 착용하고 폴암 부스터를 사용하면 '아란의 빠른 기본 공속 + 부스터로 인한 공속 상승 + 보드 계열 무기의 빠른 공속' 3박자의 조화로
공속이 빨리 나옵니다. 게다가 그 중 서핑 보드 계열 아이템들은 이동속도 상승 옵션까지 붙어있습니다.(+5) (공허포격기의 유동성 추진기와 같은 역할을
하신다고 보면 됩니다.)
아란은 특히 리엔의 NPC와 관련된 퀘스트를 꼭 깨셔야 할것입니다, 이유는 키워보시면 압니다 (...)
-패치후의 아란에 모습
구화님의 쓰신 게시물로. 구화님이 들려주시는 아란의 변화점입니다 (...) 우리 모두 흑형의 변화된 포스를 느껴봐요! 몇몇 스킬로 알아봅니다.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08834570.jpg)
-롤링 스핀
데미지는 여전히 낮지만, 총 합산 데미지와 카오스 패치 이전 롤링스핀은 구린 스킬에서 혁명같은 스킬로 변했습니다,
스킬은 이 스킬은 이제 엄청나게 빠른 공격속도로 스킬과 함께 스턴의 기능도 여전히 갖추고 있습니다.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09595330.jpg)
-콤보 펜릴
확실히 데미지가 하향되었긴 하지만, 콤보수가 무엇보다 50으로 되었다는 점은 상향입니다,
저지먼트는 주변을 때리지만 팬릴은 일직선을 때리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저지먼트 보다 좋다고 생각할수 있다고 하는것이 구화님의 설명입니다.
그리고 패치후에 오버스윙에 콤보 펜릴의 공격력을 상향시키는 가산 데미지가 있어서 4차때 본다면저지먼트보다 좋습니다.
저지먼트의 도트 데미지를 이야기 해보자면 빙결시키지 않은 저지먼트는 도트 데미지가 없기때문에펜릴보다 훨씬 낮은 공격력으로 공격합니다,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01758910.jpg)
-클리빙 어택
바로 아란의 상향을 한몸으로 느끼게 하는 스샷과 함께 아란의 상향중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스샷의 위쪽은 카오스 패치 전, 스샷의 아랫쪽은 카오스 패치 후입니다. (마스터)
예전의 아란은 몬스터 마릿수에 따라 데미지의 변동이 심했는데, 이점은 아란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었습니다.
보신다면 저정도의 몬스터수라면 분산 데미지때문에 높아봐야 15000 정도였는데 2만 이상씩 뜨고 있습니다.
이처럼 분산 데미지의 감소로 인한 클리빙 어택의 활약때문에 아란은 사냥에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보통 아란이라면 반드시 초반에 마스터해야 할 스킬입니다.
-스킬트리
1차
더블스윙 5 ->컴뱃 스텝 M -> 더블스윙 M -> 콤보 어빌리티 M -> 콤보 스매쉬 M -> 폴암 부스터 16
여러분은 1차때 폴암부스터를 배우는게 매력적이라고 생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란이 타 전사들과 달리 공격을 빨리해야 하므로
배틀메이지와 같은 개념으로 1차때로 넘어온 스킬입니다. 일단은, 1차때는 컴뱃 스텝을 1 찍고 다음 더블 스윙을 마스터합시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기본공격만 있다고 불평하시면 안됩니다, 더블스윙의 발동조건은 공격을하고난 직후에 또 공격을 하면 더블스윙이 발동됩니다.
다음은 올려줄것은 콤보 어빌리티, 콤보 어빌리티는 필수 스킬이나 다름이 없는 것입니다. 콤보 카운트가 증가될수록, 공격력과 물리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특히 마스터에 가까워 질수록 콤보 카운터를 많이 모을수록 더욱더 이 효과는 극대화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콤보카운터를 많이 모아도 되지 않기때문에
딴스킬을 먼저 배워도 좋습니다, 물론 마스터는 필수.
그리고 컴뱃 스탭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아란형 대쉬입니다, 방향키를 연타하는것인데 그 발동이 까다로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익숙해진다면
매우 중요한 스킬이 될것입니다, 계속 공격을 해야하는 아란에게 기동력의 중심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점프할경우 사라질수있는 콤보를 우려한것인지,
절벽에서 컴뱃 스탭을 시전할경우 매우 멀리 날아갑니다, (매력의 한요소(...))
콤보스매쉬는 2차 그것도 45때 배울수 있는 스킬이었지만, 패치이후에 1차 스킬로 넘어와 버립니다, 2차에서는 주로 아란의 강력한 한방 스킬이었듯이.
1차에도 그렇습니다, 다만 다른 스킬에 밀려서 중반 때 배워주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폴암부스터를 나머지로 찍어줍니다, 사실 나머지 스킬들이 너무 중요하다보니. 맨 나중에 배우고 1차때 마스터를 할수 없는 스킬입니다,
아란의 공격속도와 사냥 성격을 생각한다면, 초반의 1포인트는 투자하여도 아깝지는 않습니다.
2차
트리플 스윙 M 또는 적절히 -> 폴암 마스터리 M -> (트리플 스윙을 M 하지 않았을경우 M) -> 파이널 차지 1 -> 바디프레셔 M -> 콤보 드레인 M
-> 스노우 차지 M -> 콤보 펜릴 M -> 파이널 차지 11
역시 2차 아란에도 폴암 부스터를 올리느냐 마느냐로 갈리는군요, 하지만 이의가 있을경우, 스킬트리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트리플 스윙을 먼저 배워도 되고, 또한 적당히 배워서 폴암 마스터리를 배워도 좋습니다. 폴암 마스터리는 아란의 들쭉 날쭉한 공격력을 잡아주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트리플 스윙을 배우신다면 이제 3번째 공격이 더해져서 더욱 강한 공격력을 얻을수 있습니다, 폴암마스터리를 조기에 올리셨을경우, 마스터를
하고 트리플 스윙을 마스터해주세요.
파이널 차지는 트리플 스윙이 끝나고 발동되는 스킬로 몬스터를 밀어줍니다, 앞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몹 몰이에 좋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제가 아란을
만졌을 때에는 저스킬의 발동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현재는 어떨지 모르겠군요.
또다른 스킬인 바디 프레셔는 한마디로 파워가드 유사한 스킬입니다, 발동이 된다면 아란이 바디어택 (그러니깐, 몬스터에게 접촉하면 그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줌.) 과 함께 그 몬스터를 무력화 시킵니다, 이때 진짜로 무력화가 아니라 이동이 가능하며 그냥 공격을 하지 않는 씰과 유사한 개념입니다.
바디 프레셔의 진면목은 바로 콤보를 유지시키는것에 있습니다, 바디 어택 자체도 아란이 때리는 것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콤보를 유지 시켜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콤보 드레인은 완벽한 물약값 절약 스킬입니다 한번 공격할때마다 HP를 회복하여 아란의 물약값을 절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역시
발동하는데는 콤보 카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펜릴을 쓸지 드레인을 쓸지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스노우 차지 역시 좋은 스킬인것은 맞습니다, 일단 영구적으로 데미지를 올리는것 때문에 배울 가치가 충분하고 무기에 얼음 속성을 부여하여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듭니다, 물론 공격력 증가 효과때문에 일부유저들은 초반에 배운다고 하네요.
콤보 펜릴은 예전에 3차 기술이었지만, 패치이후로 2차로 넘어왔습니다, 3차와 마찬가지로 늑대모양의 간지 이펙트에다 스매쉬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발동조건은 콤보 카운터 50 이상입니다,공격하는 몬스터의 횟수도 증가되어 몬스터가 많이 몰려있을때 쓰면 좋습니다.
나머지는 파이널 차지를 올려주도록 합시다, 혹은 폴암 부스터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3차
풀스윙 1 -> 콤보 저지먼트 1 -> 파이널 토스 1 -> 콤보 리차지 1 -> 풀스윙 M -> 클리빙 어택 M -> 콤보 크리티컬 M -> 파이널 토스 M
-> 콤보 리차지 M -> 롤링스핀 M -> 저지먼트 M
나머지는 파이널 차지, 부스터 중에서 선택해서 올립시다.
※풀스윙 1 -> 콤보 저지먼트 1 -> 파이널 토스 1 -> 구간에 풀스윙을 3을 다 찍어도 상관 없음.
자 3차 스킬트리는 굉장히 혼란스럽습니다.. 콤보 저지먼트를 마스터 해야한다는 분들도 있고, 파이널 토스를 마스터해야한다는 분들도
있고.. 다양하지만 어쨌든 이의가 있다면 제시해 주시길.
일단 풀스윙을 배워주시기 바랍니다, 아란의 기본기인 트리플 스윙을 강화시켜주는 것입니다, 어차피 주력 공격스킬이 없는 이상, 풀스윙은
거의 필수나 다름 없습니다. 풀스윙을 배우신다면 아란의 기본기가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박력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풀스윙을 마스터 하신다음에 배울것은 클리빙 어택! 클리빙 어택은 아란에게 어떻게 보면 엄청나게 획기적인 스킬이기도 합니다!
클리빙 어택은 아란의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인 분산데미지가 심하다는것을 보완해주고 물리방어율까지 무시합니다! 정말로 획기적인 스킬이기 때문에
풀스윙을 배우고나서 바로 마스터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다음 배울것은 바로 콤보 크리티컬입니다. 크리티컬이라고 알수 있듯이 콤보 어빌리티의 강화판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
할뿐 아니라 콤보가 모이면 모일수록 계속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하니, 클리빙어택 다음에 배우는 스킬로 안성맞춤입니다.
파이널 토스는 적을 공중에서 띄워버리고 공중에 떠있는 적을 공격하면 추가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트리플 스윙 이후에 발동이 가능하지만,
추가 데미지를 준다는것 만으로도 매우 의미있는 스킬이고, 또한 파이널 토스 다음에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더욱 배울가치가 있습니다.
콤보 리차지에 경우 콤보 카운터를 한번에 150콤보를 만들고 마스터시 30초 밖에 쿨타임이 들지 않기때문에 저지먼트같은 스킬을 쓰기에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다만 HP가 10%나 소모되어서 HP관리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롤링스핀은 발동이 비교적 가벼운 부가 스킬입니다, 선행 공격을 거치지 않고도 발동할수 있고, 스턴도 가능하여서 쓸만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콤보 저지먼트 마스터 하는것은 자유입니다, 본 스킬트리에서는 나머지라고 되어있지만, 이의가 있으신분들은 다른 스킬트리를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빅뱅 패치 이후로 스마트 넉백의 실용도는 떨어졌기 때문에, 스킬트리에서는 거의 찍지 않는 스킬입니다.
4차
어떻게 찍어도 상관없습니다 선행 스킬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널 블로우 1 -> 오버스윙 1 -> 하이마스터리 1 -> 템페스트 1(선택) -> 오버 스윙 10 -> 하이마스터리 10 ->
되도록이면 오버스윙, 하이마스터리에 투자합시다.
참... 아란의 스킬북은 정말로 정말로 비싼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바로 하이마스터리와 오버스윙 이것때문에. 하이마스터리와 오버스윙의
마스터리북의시세는 엄청납니다 (...) 혹은 비밀의 마스터리 북때문에 더 비쌀수도 (..........) 하기 때문에 오버스윙과 하이마스터리는
각각 10까지만 올려놓았습니다. 뭐 스킬북이 있다면 되도록 두 스킬은 마스터하도록 합시다.
파이널 블로우는 아란의 3연타 스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스킬입니다. 말그대로 "파이널" 다운 위력을 자랑합니다 데미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오버 스윙과 하이마스터리를 마스터하고 나서 다음에 배우는 스킬입니다.
템페스트 1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템페스트를 후반에 올릴것도 역시 선택입니다, 확실히 템페스트가 강력하긴 하지만, 콤보를 모으는쪽도
역시 사냥에 좋기 때문이죠, 그리고 템페스트는 광역스킬입니다.
프리즈 스탠딩은 전사의 스탠스와 같은 스킬입니다, 공격의 박자가 중단되지 않고 계속 공격하는것이 중요한 아란에게는 좋은 스킬중 하나로
스킬북만 있다면, 파이널 블로우 다음을 노려볼만 한 스킬입니다.
스위트브 무브 역시 좋은 스킬입니다 파이널 차지와 파이널 토스의 공격력을 올려주고 무엇보다 선행 스킬없이 발동하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이널 토스 & 차지의 좀더 효율적인 쓰임이 가능합니다, 다만 오버스윙과 하이마스터리에 밀려서 나중에 마스터하는편입니다.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09890340.jpg)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48422531.jpg?MW=800)
![](https://upload.inven.co.kr/upload/2010/12/31/bbs/i26181696.jpg?MW=800)
※출처:메이플인벤 스크린샷 게시판 & 구화님의 블로그
수천년간 봉인된 정의의 용사여!
지금 그 봉인을 깨고 사악한 세력이 깨어난 현실이 위협하는 세상을
차가운 얼음으로 봉인시키는 하나의 밝은 미래가 되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