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나부터
일단 미하일 컨셉이 막고 무적시간 이용해서 끈질기게 따라붙으면서 딜하는 방패, 한손검쓰는 전사인데, 기동력이랑 평딜량이 아쉽습니다.
무적활용해서 딜타임 늘리고 무호흡 딜링을 하려면 보스한테 붙어야되는데 더블점프길이가 길고 윗점도 높긴하지만 돌진기, 이동기가 너무 빈약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스킬셋만 보면 평딜러입니다. 죽을 위험 감수해가면서 이론상 무적가동률66퍼 들고 평딜을 해도 딜이 안들어가는건 말이 안됩니다. 평딜캐 스킬셋 주고 남들 흔히 가지고있는 평딜강화기, 사출기, 추가타, 준극딜기 하나도 없는건 이상합니다.
아주 이상한것들 투성이에요. 스탠스같은건 극초반 넘어가면 해결되니까 말 안하겠는데, 주력기두개인데 레이지 있고, 파티원 구해주라고 만든 스킬은 바로 꺼야되고, 스토리도 이상하고
극딜량 너프하고 평딜강화해줘 이런거 아닙니다. 상향평준화면 극딜 냅두고 평딜량만 늘어도 오밸 아닐거에요. 지금 메이플월드에는 리스크없이 무적기쓰면서 평딜, 극딜, 이동기 모두 좋은 직업들이 있습니다. 평딜 좀 쌔진다고 오밸이 될거같지가 않아요. 미하일이 타직업보다 좋은게 있다면 숙련자 기준 생존력 뿐입니다.
이제 다 징징했으니까 개선안 말하겠습니다.
보스전, 사냥 주력기 분리 유지시키는건 레이지 삭제한다는 가정 하에 동의합니다.
다만, 레이지 남길거면 통일해주세요. 메이플에 이런 요상한 스킬셋은 얘밖에 없어요.
평딜강화방안은 주력기통일시키면서 나머지 하나를 평딜 강화기(사출기,추가타,준극딜)로 바꾸는겁니다. 이러면 지금 모험가들이 겪는 신스킬로 인한 새로 코강하기의 부작용이 없어요.
기동력은 돌진을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미하일 돌진은 참 하자가 많습니다. 거리는 엄청 짧은데, 한박자늦게 돌진하는거같은 답답함, 후딜까지 아주 답답해서 저는 쓰지도 않습니다.
이번 히어로처럼 공중에서 적에게 돌진하거나 대각선이동기로 개편되면 미하일이랑 잘어울리면서 성능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이펙트나 스토리, 보이스는 리마스터답게 쌔끈빠끈하게 바꿔주실거라고 믿습니다.
추가로 낡은 패시브스킬이나 기타 등등은 운영진분들이 잘 바꿔주시겠죠
극딜주기나 유틸은 소울링크,소울인듀어를 제외하면 이미 많이 고쳐져서 솔직히 건드릴게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