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름 블래 무릉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엘슘 매그팡입니다.
여러분들께서 알다시피 최근 환산 주스탯 계산기에 블래스터의 직업 배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이에 관해 문의도 주시고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정보 전달을 위해 한번 글 써보게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fzIxgGepvw
해당 배율은 환산스탯 계산기 제작자이신 욘두뀨님께 제가 제공해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산정되었습니다. 기준점은 제 본캐로 60층을 3초 남기고 깼을 때의 (위 영상을 찍을 당시) 스펙입니다. 61층을 실피 남기고 못 깼을 때의 스펙도 참고용으로 제공해 드렸지만 (이건 영상이 남아있지 않네요ㅠㅠ) 아마 60층 최소컷에 대한 자료를 메인으로 활용하신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블래 직업 배율과 예상 층수에는 캐릭터 자체 스펙만 제외하고 제 본캐와 동일한 전제 조건 하에서 무릉을 친다는 가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노해방, 리테 포함한 모든 시드링 4렙, 크오솔 보유로 인한 3분주기 HM 발동 가능, 에르다노바 30렙, 하이퍼스킬 패시브는 깡딜용으로 위에서부터 5개를 찍은 상태로 각 층에 최적화된 빌드를 사용한다는 가정입니다.
위와 같이 완벽히 무릉용 세팅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본인 캐릭터가 이 세팅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무릉 내 스펙에서의 마이너스 요소가 있을 것이고, 그만큼 예상 층수보다 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기준점'을 60층으로 잡고 배율을 설정했기 때문에 캐릭터 스펙이 60층 기준 스펙에서 멀어질수록 층수 예상의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5x층 스펙에서는 이 점이 크게 부각되지 않지만, 특히 70층 이상은 아직 제가 모은 케이스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하기도 해서 층수 예상에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해방한 경우도 역시 층수 예상이 정확하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아직 직업 배율이 정확하지 않을 여지가 많습니다. 때문에 특정 스펙 대에서 직업 배율이나 예상 층수가 크게 어긋난다고 느끼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제게 제보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에 있는 오픈톡 링크로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