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미하일] 눈팅하다 끄적여본 개선안입니다. 피드백 환영!

리뎀시
댓글: 8 개
조회: 607
2022-06-27 18:24:21
1. 신규 하이퍼스킬: 소울 마제스티와 신규 4차스킬:인스톨 실드 분리
 - 문제점 : 소울 마제스티와 인스톨 실드의 연계 구조는 실용성이 떨어지고 번잡해지기만 하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 설명 : 데미지 향상을 위한 개발자 분의 의도로 설계된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는 실용성과 재미를 반감시키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2차 테스트 서버 기준 일반 몬스터 데미지 증가 효과가 60%가 부여되어있고 고정형으로 발동되는 인스톨 실드가 보스전에서 강제되는 것은 유연하지 못하고 불편함만 야기할 것입니다. 따라서 스킬 간 상관 관계를 {인스톨 실드 - 오펜시브 실드 - 마제스티} 에서 {오펜시브 실드 - 마제스티}로 축소해주셨으면 합니다.
 - 제안 : 두 가지 방법을 제안 드립니다
    ① 소울 마제스티의 효과 변경
      (변경) 버프 지속시간동안 오펜시브 디펜스의 쿨타임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변경) 오펜시브 디펜스에서 발동하는 빛의 충격파 발생시 추가로 발생하는 "빛의 파동"의 쿨타임을 5초로 조정합니다.

    ② 인스톨 실드 변경
      (변경) 소울 레이지를 사용할 경우 어썰트 실드로 변경
            어썰트 실드는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공격, 체력이 많은 몬스터 상대 우선으로 공격
      (변경) 소울 레이지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인스톨 실드 변경
            일반 몬스터 데미지 60% 증가
            공격 대상 및 범위 확대

2. "파티 수호자"로써 생존에 도움되는 유틸리티 상향을 통한 컨셉 강화
  2-1 로 아이아스
    - 문제점 : 방어 회수
    - 설명 : 로 아이아스에 상태 이상을 막아주는 효과는 파티원들에게 안정성을 제공하는데 유의미한 개선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에 반하는 디메리트로 방어 효과가 '회수'로 조절되기 보다는 방어시간으로 조절하는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보호막이라면 잔여량을 파티원들이 알아서 각자 관리할 수 있지만 모든 파티원의 피격회수를 파악하는 것은 미하일 유저에게도 힘든 일이고, 피격 회수 잔여량을 파티원 입장에서도 알수없기 때문에 이러한 불안정한 생존기는 되려 더 큰 불안을 야기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제안 : 피격 회수에 따라 소멸되는 로 아이아스에서 지속 시간에 따라 소멸되는 로 아이아스로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2 라이트 오브 커리지
    - 문제점 : 모든 파티 구성원이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미하일의 대표스킬로써 가동률 및 본 스킬이 제공하는 실드에 대한 경험을 더 자주 제공할수 있어야 합니다.
    - 설명 :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현제 쿨타임은 90초입니다. 그리고 지속시간은 12초인데, 시간이 흐를수록 실드량 초당 7%씩 감소하게 됩니다. 실드량이 감소되는 부분은 다소 부정적 경험이긴 하지만, 이는 위기의 순간에 놓인 파티원들이 감당해야할 치명적인 데미지를 1~2회 순간적으로 막아내는 그림을 연출하는 용도로 쓰이기 위함이라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되려 이러한 상황을 좀 더 자주 연출하는 것이 미하일을 플레이함에 있어 재미요소를 더 증가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로아이아스가 지속적 안정성을 주는 스킬이라면 라이트 오브 커리지는 치명적 데미지로 부터 지켜주는 부분에서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안
      (변경) 로얄가드 성공시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쿨타임이(0.5 ~ 1)초 감소합니다.
      (변경) 실드량이 300%에서 200% ~ 250%로 감소됩니다.
      (변경) 실드 지속에 따른 실드량 감소 효과가 사라집니다.(납득은 가지만 여전히 부정적인 경험이긴 하므로 이부분도 반영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3. 스킬 이펙트
  3-1 더블점프
    - 문제점 : 기존의 더블점프 이펙트에 있던 날개 효과로 롤백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설명 : 빛의 방패기사 미하일이지만 점프조차 방패효과를 추가하는 것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 제안 : 기존의 날개와 깃털 연출로 롤백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2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문제점 : 윗 점프와 방패는 전혀 조화롭지 않습니다. 
    - 설명 : 앞서 말씀드린 더블점프와 더불어 방패로 도배된 미하일의 이펙트를 완화해주시고 칼의 형태로 수정해주세요
    - 제안 : 샤이닝 체이스는 방패로 유지하고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는 칼을 활용하는 효과를 사용하여 "기사"로서의 연출을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기타 쿨타임 조정
  4-1 하이퍼 스킬 : 소울 마제스티
    - 문제점 :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극딜 버프입니다.
    - 설명 : 180초 주기로 출시된 극딜 버프 스킬이지만 이는 하이퍼 스킬의 특성상 쿨타임 적용을 받지 못해 사실상 가동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 제안 : 170초로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1 하이퍼 스킬 : 데들리 차지
    - 문제점 : 스킬 간 쿨타임의 부조화
    - 설명 : 대부분의 미하일 유저는 데들리 차지, 클라우 솔라스, 가드를 일종의 콤보처럼 동시에 사용하여 순간적인 데미지를 끌어올리는데, 가드는 쿨타임이 짧지만 데들리차지와 클라우 솔라스는 쿨타임이 달라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제안 : 클라우 솔라스의 쿨타임을 15초로 변경 혹은 데들리 차지의 쿨타임을 10초로 변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스킬 보이스
  미하일의 스킬 보이스는 대체적으로 호감이라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건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수정없이 그대로 본 서버에 적용되길 요청드립니다. 항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