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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아란 딜 구조 문제점

북미아란
댓글: 1 개
조회: 1360
2023-06-24 04:57:47
북미에서 5년 넘게 아란 해온 고인물임. 칼로스는 포스가 안되서 못하고 있고 나머지 보스는 다 트라이팟으로 해봄.

제가 그동안 느낀 아란의 문제점 몇가지 좀 적어봄.

1. 콤보 시스템
이게 일단 가장 문제임. 콤보를 쌓지 않으면 딜을 100% 못넣음. 다른 직업들은 트라이팟때 바인드 넣고 극딜하고 3분 도망 다니다가 다시 바인드+극딜 하는데 나는 극딜 끝나면 목숨 걸고 콤보 쌓아야됨. 난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ㅈ같음. 트라이팟때 콤보 500 쌓는거 너무 부담스러움. 90초 준극딜은 걍 포기함. 어짜피 극딜 시간은 정해저 있는데 콤보가 시간이 지나면 계속 쌓이던가 인스톨 마하 쓰면 콤보를 500 주던가 우리도 극딜 쓰고 도망다녀도 딜로스 없게 해줘야 된다고 생각함. 이것만 생각하면 칼로스 하기 개같음.

2. 1리2헌터
시드링이 없거나 솔격하면 딱히 큰 문제는 없음. 근데 파티격하면 ㅈ같음. 일단 파티격에서 1리2헌터를 쓸려면 바인드가 걸리기 전에 아드를 타이밍 조절해서 미리 써야됨. 근데 x초후 바인드 콜이 나왔다고 무조건 그때 바인드가 들어가는게 아님. 보통 패턴을 보고 가장 좋은 시간에 바인드를 넣는데 바인드가 패턴 때문에 계속 밀리면 나는 똥줄 타야됨. 아드는 끝나가고 바인드 콜은 안나오고 아주 ㅈ같음. 여기에 6차까지? 어휴..

아드 시간을 압축해주고 헌터즈도 스택형으로 바꿔줬으면 좋겠음.

몇년 전만 해도 이거말고 더 노답이였는데 무적기도 받고 이것저것 개선되서 진짜 많이 좋아지긴 했음.

Lv1 북미아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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