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란이 힘들어 하는 부분은 20초라는 극딜을 무려 세번이나 연속으로 써야한다는 부분.
풀콤보 아드, 아드제네, 아드서지. 각각 20초.
기본적으로 콤보를 1000으로 만들어야 되는 극악의 난이도. 그러다보니 아란은 평딜이라 부르기도 애매하고 극딜이라 부르기도 애매한 구조.
현재 5차까지는 아마 대부분 풀콤아드, 끝나기 5초전
바인드 - 부스트헌트 타겟 - 아드제네 - 부스트헌트 타겟 - 나머지 비욘더 콤보 (바인드가 끝나기 전까지 부스트 헌트 타겟을 최대한 집어넣는 구조).
여기서는 극딜을 위한 버프를 제외하고, 아란 스킬 구조만 설명했음. 시드링 유무에 따라서는 바인드와 시드링을 같이 쓸것으로 예상.
6차에서는 아마
아드서지 - 바인드 - 아드서지 파이널 - 풀콤아드 - 부스트헌트 타겟 - 아드제네 - 부스트헌트 타겟 - 비욘더 콤보.
물론 이 순서는 상황에 따라서 달리 배분할 수 도 있다고 생각함.
문제는 바인드의 총 시간은 자체 바인드 10초, 6차 10초지만, 압축해서 딜을 넣기 위해서는 최소 10초. 혹은 바인드 시간을 끝까지 활용한다면 약 19~20초 정도가 될 것이라고 봄.
문제는 딜을 넣는데 필요한 시간은 짧게는 1분, 길면 1분 20초 까지는 때려야 한다는 것.
이 구조가 문제인 것은
1) 아드가 시작 되면 평타스킬이 강화 되지만 20초 동안 아드가 끝나질 않음. 즉, 다음 아드를 쓰기 위해서는 강제로 20초를 기다려야됌.
2) 아드 내부에서 극딜기 중 하나인 부스트 헌트 타겟팅이 극딜의 가장 핵심이지만, 이 것을 두번 박기 위해서 사람들은 보통 첫 아드가 끝나기 직전, 두번째 아드가 시작하는 순간을 합쳐 두번 때려 박음.
-> 2-1) 두번째 아드의 부스트 헌트 타겟팅 이후 나머지 시간동안은 비욘더 평딜을 사용함. 그러나, 대부분 보스 패턴과 겹치며 이 평딜을 맞추기는 쉽지가 않음.
아란이 요구하는 상황은 딜압축인데, 위의 구조상 딜압축하기 위해서는 아드레날린과 부스트 헌트 타겟팅 구조를 조금 개선할 필요가 있다 판단.
그래서 생각해본 결론
아드레날린
부스트 헌트 타겟팅을 "2회" 사용 가능. 단, 두번째 부스트 헌트 타겟팅은 아드레날린 시작 이후 5초 이내에 사용할 수 있음.
->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것 : 아드레날린이 딜 시간을 5초로 축소 가능하며 극딜 부스트 헌트 타겟팅을 두번 쓸 수 있음.
딜이 너무 강해져서 사기라고 판단된다면 두번째 부스트 헌트 타겟팅의 뎀 배율을 줄이면 합리적 협의가 가능하다고 생각.
이렇게 되면 아드레날린 딜 시간을 5초,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까지 합하면 약 10초로 딜압축이 가능.
사실 글쓴이 같은 메린이가 싸지른 딜압축 개선 예시기 때문에 이거보다 더 좋은 방법이 분명있으리라 생각함. 혹여 더 좋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면 댓글로 정보 써주면 꼼꼼히 읽어보겠음.
3줄요약
1. 아란 극딜시간 60초를 줄이고자 압축 방법에 대해 논의.
2. 아드레날린 동안 부스터 헌터 타겟팅 "2회" 사용가능하며, 5초안에 2번째 부스트 헌트 타겟팅을 쓸 수 있고, 아드레날린은 즉시 종료.
3. 극딜 시간이 60초에서 약 30초로 두배 정도 극딜압축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