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 메이플 출시후 근본직업중 하나인 팔라딘.
크루세이더랑 용기사에 비해 성능은 밀려도 속성기사라는 낭만과 한방한방딜은 꿇리지않던녀석
03~16년까지 총13년의 세월동안 팔라딘의 위치는 ''딜러'' 였다
그런데 5차에서 결속<<이라는 개병신 스킬하나 잘못받아
딜러에서 하루아침에 보조 직업군이되어버린 우리의 팔붕이..
시간이 지나 신직업+각종 스킬개편들로 타직업군들의 보조성능이 올라가도
한결같이 1인 시너지하나만을 고집하는 직업
고작 그1인 시너지하나때매 나로발사대라 조롱받는직업
아무리 목소리를 내봐도 자유전직 하나때매 모든 의견이 묵살당하는 직업
모험가 리마스터직후엔 속성기사라는 컨셉마저 사라지고
미하일과는 컨셉이 겹치면서 성능은 이도저도아닌 직업이 돼버린 녀석
우리는 팔병신의 시대에 살고있다
홀리차지 : 콤보어택처럼 on/off로 변경
고작30초 지속에 갱신하지않으면 스택이 초기화되버리는 이 저주받은스킬은
사냥(프리토,에페),보스입장직후각종 버프를쓰면사라져버려 딜로스를 일으켜버리는 병신스킬이다
옆집 히어로 콤보어택처럼 on/off로 바꿔 꺼지는걸 방지해야한다
홀리 유니티 : 결속추가타삭제후 그만큼 본인 최종뎀 증가
파티시 결속무적 이점은 남아있고 추가타가 삭제되면 결속당한 딜러가 뽀뽀딜을 해야만하는 조건도사라지고
솔플시 추가타가 안나가서 손해보는것도 최종뎀으로 보정받으면 해결
묠니르 : 캐슈 코코볼처럼 3스택 한방에 던질수있게 추가
블래스드 해머 : 바이퍼 서펜트처럼 무한유지or 90초로 변경해서 유니티랑 주기맞추게하기
6차 : 단발형으로 변경(딜압축)
6차 6분에1번 밖에 못쓰는데 성능이 좋단가정하에 6분에 1번쓴다는말이 결국뭘까? 그 찰나의순간 뽕맛 하나.
당장 옆집 닼나만봐도 성능(딜압축)은 좋으니까 말나오는게 컷신 일러스트 굳건이 수정해라!
이말이 위에 뽕맛하나란걸 뒷받침한다
근데 팔라딘? 딜압축마저 안되어있고(30초 지속 설치기) 그마저도 맵벗어나면 스킬증발 + 존나 노란배경이라 눈뽕
그럼 사람들이 그렇게 외치는 딜압축. 왜 그렇게 딜압축을 외칠까?
보스의 패턴은 점점 괴랄해지고 3분으로 통일된 각종 시너지스킬들을받고
리레15초안에 바인드걸고 모든 극딜 넣고 찍<<이게 메타고착화된 현재
앞으로도 점차 스펙인플레는 미쳐날뛰며 파티플레이를 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딜이남는순간이 올테고 그때가되면 나오는 행동은2가지다. 파티를 찢거나 딜컷을하거나.
후자(딜컷)의 경우를 택한다?
그많은 버프창 사이에서 언제6차를찾아서 우클릭으로 지우고있고
에임삑or다른스킬 갱신으로 버프창 자리바뀜으로 스킬을 못꺼서 딜컷을못하고 패턴이넘어간다? 걍 대참사다
그나마 팔라딘은 타격시 추가타개념이라 저런 불상사는없겠지만..
거기다 나머지 잉여딜은 넣지도못하고 낭비하게되는셈 결국 한방에 빠르게 욱여넣는게 모든 상황에서 더좋을수밖에없고 딜압축이 안됐단 이유하나만으로 불이익이 생긴단소리.
전자(파티찢)를 택해도 결국 어느순간 또 딜컷할상황이생긴다 그럼 앞에나온 후자를택했을때 상황이랑 똑같아진다
꼬우면 자전하라는 말도 옛말. 6차로 자전이 막혔다봐도 무방하고 애정을 가지고 팔라딘을 했던 유저들도
결국 지쳐서 이탈을하면 더이상 목소리를 내줄 사람이 없어진다.
메인 6차스킬이 이제1개 나온시점. 앞으로도 몇개의 스킬이 더나올텐데 첫 단추부터 삐걱 거리면
우리의 팔붕이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밸패도 자주안하고 직업도40개가 넘는게임에서 여러분의 스킬개선문의는 작지만 큰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