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 읽고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에 요약 있음
벙버+맥마+6차를 썼을 때
벙커 버스터가 발동되는 횟수가 최소 13회 ~ 최대 18회 정도로 매번 다르게 나와서
어떻게 하면 최대한 많은 타수를 평균적으로 뽑을 수 있을지 실험을 진행해봤다
저번 실험이랑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이번에는 변수를 다르게 줘봄
먼저 6차스킬은 총 19타(12타+7타)타로 벙커 버스터가 발동된다면
올라갈 때 12타, 내려 찍을 때 7타를 박기 때문에, 최대치(19타)를 뽑으려면
(6+6)+(6+1) 이런 식으로 벙버가 터져야 한다
#처음 올라갈 때 6번 터진 후 재 장전 되고 6번 터진다 = (6+6)으로 표기
#마지막 내려 찍을 때 6번 터진 후 재 장전 되고 1번 터진다 = (6+1)로 표기
밑의 실험들은 위 내용을 이해 한 뒤에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평균적으로 어떻게 발동되는 지 보면
첫 번째
이런 식으로 보통 13회가 발동이 되고
해당 경우에는 (6+0)+(6+1) 로 발동되는 것을 확인
이번 실험에서 테스트 해볼 변수는
보유 중인 불릿의 수가 다르면 어떻게 될까? 로 진행해보기로 한다
두 번째
이 상태로 벙버+맥마+6차 사용
(이후로는 사진이 커서 벙버 쪽만 올리겠습니다)
12타 (4+1)+(5+2) 가 나왔다
몇 번 더 해봤는데 13타 (4+2)+(4+2) 가 나오기도 한다
여러 번 테스트 하면서 확인한 건
내려 찍을 때는 보유 중인 불릿 전부 발동 후 실린더 재 장전 후 1~2타 발동 된다는 겁니다
세 번째
세 번째 실험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한다
해당 상태로 시작을 하였고
14타가 나왔는데 이상한 점은
14타 (2+3)+(3+6) 이었다는 것
스킬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처음 12타 나중 7타로
내려 찍을 때 벙버가 터질 수 있는 횟수는 최대 7타여야 하는데 이번에는 9타가 발동 되었다
그리고 내려 찍을 때의 (3+6)이 발동되는 시점에서는 3개의 불릿이 발동 된 후 재 장전 되고, 새로 생긴 6개의 불릿이 거의 한 번에 소모되었다는 점이다
여기서 해본 생각이 만약에 내려 찍기의 발동 횟수 상관 없이 벙커 버스터가 6차 시전 중에 계속 발동되는 거라면
내려 찍기 때의 불릿을 최대한 채워 놓고 재 장전을 한 뒤 남은 불릿을 우겨 넣게 하면 많은 타수를 뽑을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고 이 조건을 a 라고 한다면
앞서 발동된 13타는 (6+0)+(6+1) 이었기 때문에 뒤쪽의 (6+1)은 재 장전 후의 불릿이 전부 발동되지 않았으므로 a 조건에 해당하지 않기에 뒤쪽의 결과가 (5+6) 이 되게 끔 진행, 그 뒤로는 (4+6)으로 진행... 이런 식으로 변형해서 실험을 진행 해보았다
네 번째
(불릿 4개 시작 뒤쪽의 결과가 (5+6))
먼저 어떻게 하면 (5+6)을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봤고
대부분 첫 타에는 (6+0)이 발동된 것을 근거로
이런 식으로 시작하면 (5+1)+(5+6) 이 되지 않을까? 해서 진행
안타깝게도 12타 (5+0)+(6+1)가 나왔고 초기 불릿이 5일 때는 재장전 후 터는 것이 힘들어 보인다고 판단
두 번째 실험에서 불릿이 4개인 채로 진행을 해봤으니 이번에는 불릿이 3개인 채로 진행
다섯 번째
(불릿 3개 시작 뒤쪽의 결과가 (5+6))
불릿이 3개인 채로 시작!
결과는 13타 (3+2)+(4+4)
이것도 이상하다 뒤쪽의 타수가 7을 넘으면 안되는데 마찬가지로 7타를 넘어 8타인 모습
솔직히 타수 그냥 랜덤 같지만
후속 타가 8타 이상 나오는 게 신기해서
지금 까지 남은 불릿이 4, 2, 5, 3 인 경우를 해봤으니 마지막 1개 남은 경우도 해보고 마무리 하겠다
여섯 번째
기릿
13타 (1+4)+(2+6) 가 나왔다
마찬가지로 후속 타가 7타가 넘은 이상한 경우인데...
결론은 그냥 타수는 랜덤이라는 것이다
실린더가 재 장전 될 때 서버 렉의 차이 때문에 타수가 갈릴 것 같고
후속타가 7타가 넘는 경우는 정말 모르겠다
혹시나 싶어서 전분 켜 놓고 올라갈 때 들어간 타수만 집계 한 뒤 내려 찍기 전에 전분을 꺼서
올라갈 때의 타수를 확인 해봤다
일곱 번째
6차 올라갈 때만 타수 집계
엥 70타 (7x10)이 나왔다
?
6차는 사용 횟수 19회 총 타수 218로 뜨기 때문에
총 타수에는 문제가 없고
후속타는 사용 횟수 12회 총 타수 148이라는 것이고
148/12 = 12.3333333333?
이건 말이 안 되니까
최대 15명의 적을 10번 공격하는 열기가 7회 발생
이후 최대 15명의 적을 10번 공격하는 열기 5회 발생과 동시에 14번 공격하는 폭발 7번 발생
이라고 추측된다
그렇다면! 앞선 실험에서 후속타에 8타 이상 벙버가 발동 되었던게 말이 된다
어쩐지 후속타가 선타보다 엄청 세더라
소공도 같이 웃고 갑니다
결론
1.
예상대로 6차에 뭍는 벙버 타수는 서버렉에 따라 달라진다
2.
6차는 사실 툴팁 표기가 잘못되었다. 적혀있는 문구와 실제 시전 시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타이밍이 다르다
추가로 6차 쿨 6분이라 실험이 좀 시간이 걸렸네요 ㅠ 괜히 불릿 다르게 하면서 헛고생만 했네 그래도 다른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좋아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거나 실험하고 싶은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