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어로 개선안
3분주기인가? x
제자리사냥이 가능한가? x
극딜압축인가? x
기동성이 좋은가? x
크리티컬확률이 높은가? x
파티선호유틸이 있는가? x
기타 개선
- 최대 이속 150 → 160
- 윗점 스킬 딜레이 축소
- 플슬 4초 → 3초 및 일반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n% 증가
- 셀프리커버리 On/Off 추가
- 스카링소드 패시브화
- 어파택 발동확률 60% → 75%(하이퍼 보너스찬스 발동확률 증가 삭제)
1. 레이징블로우VI
문제점 : 실제 이펙트보다 공격판정이 작음, 인레이지 사용 시 구분 안됨, 막타 크리티컬 공격은 무쓸모 기능
개선안 : 실제 이펙트와 동일한 공격범위 적용, 인레이지 사용 시 구분될 수 있는 이펙트 개선, 막타 크리티컬 공격 삭제 및 막타 데미지 n%p 추가
2. 레업라
문제점 : 10초 쿨타임에 레블보다 긴 딜레이를 가지고 있고, 인팅 사용 중 레업라 사용 시 인팅이 발동이 안되므로 극딜 시 손해를 봄
개선안 : [검술]로 적용, Auto 발동모드 또는 스킬 딜레이를 개선하여 레블과 자연스럽게 연계가 되도록 한다, 공중 사용 가능(팔라, 닼나는 가능)
3. 바오스
문제점 : 본연의 기능 외, 짧은 지속시간 중 피격 시 데미지 증가 옵션이 있지만 피격 시 상태이상에 걸리는 보스나 뎀감기가 없는 히어로에게는 피격 시 데미지가 증가되는 조건부 옵션은 효율이 떨어짐
개선안 : 피격 시 데미지 증가 → 지속시간 중 데미지 n% 고정 증가
4. 스피릿칼리버
문제점
- 인팅 사용 후 오리진을 사용해야하는 구조적인 문제, 몇몇 사람들은 그만큼 오리진 딜이 강하면 납득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인팅이 단순 버프 용도로 쓰이는건 구조적인 문제가 100% 맞음, 히어로와 비슷한 구조를 가진 몇몇 직업들은 최근에 오리진 사용에 따른 5차 극딜기의 지속시간 손해만큼 개선을 받았기 때문에 히어로도 비슷한 요구를 할 수 있는 명분이 있음.
개선안 : 액션딜레이 6초 → 4초, 타수 분할
5. 오라웨폰
문제점 : Y축 범위 매우 작음. 발동 즉시 데미지를 입히지만 타격속도가 답답할 정도로 느림
개선안 : Y축 범위 및 타격속도 상향
6. 6차 소오버
문제점 : 재사용대기시간 120초, 지속시간75초
개선안 : 6차 마스터 시 지속시간 120초 또는 일반몬스터 처치 시 지속시간 n초 증가
8. 스탠스
문제점 : 스탠스는 모험가직업군의 대표적인 스킬이었으나 지금은 전 직업 공용이 되어 전사직업군만의 특색이 많이 희미해짐. 다른 직업들이 5차스킬로 딜링기를 받을 때 전사직업군은 지속효율이 낮은 슈퍼스탠스를 받아서 유틸성능적으로 부족한 면이 있음
개선안 : 1안 파티스킬 : 스탠스 → 슈퍼스탠스, 재사용 120초에 지속40초
2안 파티스킬 : 피격 시 무적시간 2초 증가
3안 파티스킬 : 피격 뎀 n% 감소
9. 크리티컬 확률
문제점 : 자체 크확이 25%로 전직업 최하위. 이를 보완하기 위해 발할라(30초 지속 크확30%), 레블(막타 크리티컬), 소오버(75초 지속 크확50%)에 조건부 크리티컬 기능이 붙어 있음. 하지만 이런 기능은 성장하는데 있어서 정말 불합리한 구조이며 불편한 경험임. 왜냐하면 결국엔 크리티컬 확률을 100%맞춰야 하기 때문에 저런 조건부 기능들은 성장할수록 전혀 쓸모없는 기능이 되어버림
★더군다나 명색이 6차 주력기 스킬인 레이징블로우VI에도 막타 크리티컬공격이 붙어 있는건 개선이 필요함.
개선안 : 기본 크리티컬 확률 25%에서 50%로 상향(닼나와 팔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