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즈가 극딜기가 아니던 시절에 시작한 뉴비지만 이번 헌터즈 사양 변경된거에 대해 한 번 끄적여봄
헌터즈 스킬 사양 변경점
차징 → 키다운 / 딜 분산 / 타겟 → 논타겟 변경 / 타겟팅 대상 추적 삭제 / 타수 증가 및 서지 콤보충전속
도 증가
이 정도가 있음
우선 딜은 별개의 문제임 1렙 때 딜 더 떨어지는건 개병신이 맞음
1. 먼저 차징 → 키다운
이건 뭘 하려는진 알겠는데 방식이 잘못됨.
풀히트시 최소 2초 최대 3.5초긴 해도 키다운 자체가 극딜기 중에서 취급이 안 좋고
최대 무적 시간을 줄이면 그거대로 불쾌한 경험이고
차징이 필수가 되면 이것도 불쾌한 경험임
차징 자체를 삭제하자니 그것도 나름 쓸만한 상황이 있어서 별로임
그럴꺼면 딜만 건드는게 좋았다고 생각함. 물론 비욘더 퍼뎀 패시브는 GOAT
그런데 선후딜은 에바임 이거는 즉발급으로 바꾸어줬으면 좋겠음
2. 딜 분산 / 타겟 → 논타겟 변경
솔직히 아란 해본 사람 중에 아드 때 헌터즈타겟팅 실수로 날린 적 없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함
텔포 타이밍이 기가막히게 떨어지면 날라가고 가끔 루시드에서 미세하게 단차 안맞아서 날리는 경우도 있고
무릉에선 시그 같이 공중부양하는 보스는 땅바닥에서 즉시 타겟안되서 조진경우도 있음
헌터즈 좀 천천히 쓰면 되지않나? 싶겠지만 그만큼 헌터즈 빨리 쓰고 비팬 돌리는게 더 쌤
일단 이 입장에서 생각하면 첫타를 조져도 약간의 보험이 생긴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때 실시간으로 분조장이 옴 가뜩이나 헌터즈 딜 오를텐데 날리면 좀 그렇잖어..
보험처리 방식 꼬라지는 맘에 안드는데 헌터즈 최대 장점이자 단점이 이거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은 지켜보고 있음 실사용에서 도저히 못 쓸 것 같으면 지랄할 예정
3. 타겟팅 대상 추적 삭제
별로 일어나는 일은 아니긴한데 의도치않은 리레탈출을 방지해줌
고정형 보스상대로 생각없이 위치 잘못잡았을 때 리레 탈출하면 리스크가 꽤나 컸었음
예를 들어 카링 3페에서 비숍 프레이를 받으려면
헌터즈에 리레를 묻히는걸 포기해야 하던 개씹씹씹 불쾌한경험이 없어질테니 (3페 도올)
개인적으로 이건 매우 맘에 듦
다만 이렇게 변경되면 루시드나 데미안처럼 ADHD 걸린 것 마냥 가만히 못 있는 보스 상대로는
심지어 논타겟까지 되었으니 난무를 제대로 못 쓸 가능성이 높고 그렇게 개병신이 될 예정
자기가 어느 보스에서 힘을 쓰냐에 따라 호불호가 존재한다고 생각함
하루윌 급에선 JOAT고 세칼카 선에서는 갓패치라고 생각함
물론 세칼카가 옆집 개이름도 아니고 어중간한 스펙 상대로는 효율 안나오게 설계한건 아쉬울 따름임
4.타수 증가 및 서지 효율
서지 때 사용하면 콤보수가 3배된다했으니 대충봐도 500콤보가 2초만에 들어가는 상황임
프리드 실수해서 못 쌓고 무적기 없이 깡으로 오리진을 써야하는 상황에서
풀콤보의 부담이 주는건 확실함
서지중에 풀콤보 못채우는 병신이 어딨음? 하는데
스우 듄켈 진힐라 등등 프리드가 없으면 어쩔 수 없이 먼저 쓰게 되더라..
실력이 부족한건 인정
하지만 멀쩡한 상황이라면 서지 스윙이 너무 강해서 좀 애매함
아란은 타수가 증가하면 블템에서도 이득을 보는 시스템임
이건 키다운에서 타수를 더 주는거라 지금 딜 사이클이랑 안 맞는 부분이 있어서
아란 고수가 딜사이클을 만들어줄 때 까지는 평가를 못할 것 같음
별개로 이팩트 관련부분이나 타격감부분에서는 난 모르겠음
헌터즈 한방 딜 뽕맛이 강하긴 하지만
난 아란의 기동성이 굉장히 맘에 들기 때문에 이걸 건드는게 아니면 딱히..?라는 생각
다시 말하지만 딜은 별개의 문제임 1렙 때 딜 더 떨어지는건 개병신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