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여름 하버 유입된 본섭 280렙 아저씨 소마유저입니다.
메이플을 2003년인가 .. 2004년까지 해본게 다였는데
이번에 다시 하다보니 너무 재밌어서 현질도 많이 했고 정도 많이 붙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테섭에서 소마를 대하는 꼬라지를 보고 너무 상심했고 .. 도대체 왜 그 ㅈㄹ들을 하는지 생각을 해보다가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글을 써봅니다.
쇼케이스에서 루미/소마를 직접 김창섭 디렉터가 언급까지 했죠.. 그래서 저도 기대를 하고있었습니다.
그런데 1,2차 테섭에서 소마의 딜압축 또는 구조개선을 안해주는건 물론이고
마스터리 코어부터 그 난도질을 쳐놨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근데 개편이 당분간 안될 것 같은 이유는... 유저입장이 아닌 메이플 운영진의 시점에서 소마를 보자면
1. 메소 획득은 크게 보스/사냥/우르스를 통해 이루어 진다.
- 현재 메소획득을 디렉터가 발표하길 보스 61.7%, 사냥 31.1%, 우르스 7.2% 라고 밝힌만큼
앞으로 최대획득 메소 제한을 통해 메소의 가치는 다들 아시다시피 기존대비 상승할 것으로 보여져요.
2. 부캐의 주간보스 및 재획 비중이 커진다.
- 기존에 있던 메이플 헤비유저에 한해서는 이제 부캐의 성장도 반 강제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직장인들도 주말에는 몰아서 재획하는 분들이 상당히 있으십니다.)
★☆3. 빌어먹을 부캐(주보돌이), 초보자 추천 직업에 소마는 빠지지 않고 나온다.
- 실제로 저도 23년 7월 메이플이란 겜을 하고싶어 유튜브, 인터넷으로 직업을 보던 중
초보자 직업 추천에 소마는 항상 등장했고 그래서 저도 선택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현재 200~270레벨 구간에도 소마 비중이 Top3안에 들고 운영진도 당연히 알고있겠죠.
- 결론 4줄 요약-
- 사냥 시 메소 최대획득제한, 큐브 메소화로 인해 메소 가치를 상승하게 만들어버림
- 운영진은 메소벌이를 위해 부캐 육성을 강제하지만 편하게, 오래 보스/사냥을 하게 만들고 싶은 맘은 추호도 없음
- 결국 부캐(주보돌이)/초보자 용으로 추천받고, 개꿀 직업이라는 그놈의 인식!!! 이 박혀있어서
실제 비중이 높은 소마를 개편해줄 일은 당분간 없을 것 같음
저 역시 메이플을 접한지는 반년 밖에 안됐고 ,키우는건 소마 뿐이라 정도 많이 들었는데..
그지같은 40초 극딜 / 6차 오리진 발동 시간 / 초시축 예열과 오리진 발동 시 엘리시온 못씀 등의
답답함을 느끼다 이번 테섭을 보고 너무 실망했고 앞으로도 나아지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에 맘이 참 답답하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