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하위권이라 어떻네 이런건 얘기 안할거지만 일단 제 생각엔 하술할 이유로 등수가 올라갈 순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그래봤자 숍 밑 dpm이겠지만)
1. 시드링
리레로 측정하는 거 자체는 상관없지만, 90초마다 리레와 웨펖으로 시드링 스왑이 적용된 dpm입니다. 컨티가 나오기 전에도 스왑이 더 쎈가 그냥이 더 쎈가에 대해서는 말이 나왔던 만큼 데미지가 올라갈 여지가 있습니다. 설령 오르지 않더라도 추후에 컨티를 사용하는것도 고려하신다 했으니까요.
2. 로얄 가드
제 생각엔 이번 DPM에서 로얄 가드가 캔슬기로써 기능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로얄가드, 어썰트, 클솔 데차 등의 자바값 어디에도 캔슬에 관한 정보가 없습니다. 캔슬의 대가인 블래스터는 더블팡 150 이런식으로 스킬마다 캔슬 딜레이로 넣어줬는데 말이죠. 물론 무조건 가드 캔슬이 되는건 아니지만 가드와 스킬 사용 타이밍이 겹칠때는 두 스킬을 같이 사용한걸로 취급되어야 합니다. 이건 제가 코딩에 문외한이긴 해서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기 나온 로얄가드의 딜레이 540ms는 위컴알 뜯으면 나오는 수치와 같은데, 그 수치는 가드를 실패했을 때 걸리는 후딜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가드를 성공했을때의 후딜도 같은지, 만일 같다고 해도 가드를 성공했을 때의 후딜이 공속 적용이 되는지 저는 몰라서 궁금한 부분입니다.
3. 어빌리티
DPM에서 사용한 어빌리티는 보재상으로, 추후 컨티링 및 재보상으로 측정하면 측정값이 유의미하게 바뀔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드 마스터리 이후에는 재보상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엔버링크도 60초가 아닌 90초마다 사용하고 재사용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직업도 같긴 하겠지만, 컨티링 및 평딜이 유의미한 직업일수록 엔버링크의 재사용 미고려와 90초쿨이 꽤 아프게 작용할 것입니다.
대부분 추측성 글이라 여러분들이랑 의견 나눠보려고 써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