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못해서 5차 기준 이팩트로 평가해봄
파이널 차지> 왜 모전마냥 뾰족하게 돌진하는걸로 바뀜...? 기존이랑 이팩트가 너무 차이남
왜 이런 이팩트가 저런 가로회전 이팩트가 된건지 모르겠다
스윙> 얘는 원래 깔끔한 느낌이었는데 뭔가 지저분한게 많이 생김
연기는 그렇다고 쳐도 적어도 스윙 궤적만큼은 깔끔하게 한줄로 처리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음
기존에는 폴암을 슥 하고 휘둘러서 움직이는 궤적이 그대로 보였다면 리마 후에는 그런 감성이 전혀없음
얼음 느낌도 좋지만 일단 스윙의 느낌이 너무 없음. 쓸 일 없다고 이렇게 한건가 싶기도 하고
파이널 토스> 얘는 크게 나쁘지 않은듯. 스윙에서 얘기했던 궤적이 여기에서는 그래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이라서 잘 리마스터 된 이팩트인거같음
다 이정도만 했어도 이팩트 이슈는 없었을텐데
비욘더> 솔직히 이번 리마스터 아란 이팩트에서 가장 JOAT라고 생각함. 솔직히 기존 주황 호랭이랑 보라색 매도 근본 제외하면 일관성있는 색감은 아니었지만, 리마스터 되면서 일관성 있는 색감도 아닌 주제에 근본까지 버려버림.
아무리 생각해도 리마스터 전반적인 아트 느낌이 "얼음전사"라는 느낌이었는데, 얘는 시발 얼음전사가 불이랑 전기를 쓰고있음. 폴암이 아니고 얼음에 집중한것도 마음에 안드는데, 그마저도 주력기 비욘더에서 깨버린게 진짜 감다뒤인거같음
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지먼트> 폴암 자체의 디테일은 많이 죽긴 했는데 제자리 사용에서는 기존보다 이팩트가 훨 낫긴 한듯 함. 충격파 디테일같은것도 추가됐고. 근데 공중 사용하면 기존 이팩트가 조금 더 맞는 느낌이고...
호불호 확실히 갈릴거같은 느낌
헌터즈 타겟팅> 이거는 솔직히 리마 전이 타격감 goat라서 리마 후도 나쁘지 않은데도 많이 아쉬운듯
차라리 폴암 형태의 얼음을 던지는 느낌으로 이팩트 제작해서 집어 던지고 타격되자마자 폴암 형체는 사라지는 편이 훨씬 이팩트는 이쁘지 않았을까 싶음
마무리 이팩트가 뭔가 아쉬움...
브랜디쉬 마하> 얘는 메인 이팩트만 두고 보면 나쁘지 않은거같긴한데 기존 이팩트가 주변에 파편이 휘날리는 후속 이팩트를 가지고있던거에 비해서 얼음빙산만 남는 이팩트는 뭔가 짜치는 느낌이 있는거같기도 함
차라리 눈보라 휘날리는 이팩트로 바꾸던가라도 했으면 괜찮았을텐데 싶기도 하고
더 화려해져서 더 많이 가리는데도 기존 이팩트가 더 화려한거같은 느낌이 드는...
기타 각종 버프> 그냥 평범하게 리마 잘 된거같음. 그래도 블레싱 마하에서 마하 이팩트가 없어진건 좀 아쉬울지도
버프 이팩트는 그래도 잘 리마스터 됐다. 근데 오쓰는 아란 은월만 리마스터 해줌...?
전반적으로 기존 스킬이랑 신규스킬들을 비교했을때는 이팩트가 뭔가 아쉬운 애들이 많은듯
기존 스킬들이 절대 단점이 없는 이팩트였던건 아니지만, 리마스터 되는 직업마다 기존 아트 스타일을 거의 남기지 않고 리마스터 하는 느낌이라 그거 너무 안타까운거같음. 언제나 느끼지만 직업의 장점은 남기고 단점이었던 부분은 수정해서 그 중간의 타협점을 잘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느낌. 딱 한개 스킬만 수정된다고 한다면 역시 비욘더는 반드시 개선받아야한다고 생각함. 아트북 이미 디자인은 다 끝난거같던데, 그거 생각하면 이팩트 개선 요구하려면 진짜 강력하게 주장해야될거임. 아란분들 어느 파트에서나 좋은 리마스터 받기를 바라면서 글 이만 줄여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