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델] 테스트서버 개선사항 건의 부탁드립니다, (본문 내용 포함)

설탕자야
조회: 1172
추천: 2
2024-09-10 15:23:44
이틀 정도 시간을 두고 아델 유저들이 바라는 개선 사항을 취합했습니다. 
아래 작성된 내용을 필요하신 부분만(동의하시는 부분만) 가져가셔서 테스트 서버 건의 사항에 작성해주시면 한 가지라도 더 개선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가로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은 따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델이 이번 패치에서 개선이 조금 더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아래 개선 내용은 그간 논의 되었던 내용들을 가져가시기 편하게 취합해 놓은 것 일 뿐 어떤 단체나 개인을 대표한 의견이 아닙니다. 

-----------------------------건의사항 작성내용--------------------------------------------------------------------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건의 내용
- 안녕하세요, 오늘도 힘드신 와중에 건의 사항을 작성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 아델을 포함한 많은 직업들을 세심히 살펴 패치 내용을 기획하신 느낌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밸런스 패치의 주기가 길어진 요즘 다음 패치가 언제가 될지 몰라 노심초사 한 마음에 글을 시작해봅니다.

1. 건의 내용 


1) 크리에이션 이펙트 온/오프화 도입

2) 레조넌스 버프 패시브화

3) 그레이브 방무효과 이전

4) 샤드 메커니즘 개선(동시입력 가능)


5) 다이크 무적 개선


6) 게더링과 그레이브의 시너지 추가 


7) 어센트 최종데미지 증가량 상향


8) 스톰 쿨타임 변경 


9) 오더 허공, 일괄 사출 가능 


10) 페더, 다이크의 딜레이 캔슬 기능 강화  및 딜레이 조정

11) 디바이드 및 전반적인 스킬들의 딜레이 조정 


2. 개선 내용

1) 크리에이션 이팩트 온/오프화 도입
 코디를 해치는 이팩트를 온/오프화 할 수 있도록 패치 부탁드립니다.


2) 아델 레조넌스 최종뎀 시스템 삭제 후 패시브화
 제자리 사냥 메타에서  레조넌스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사냥 피로도를 증가 시킵니다, 보스전에서 아델의 키조작이 매우 혼잡하다는 것은 공인된 사실입니다. 키조작의 개선을 위해 레조넌스의 패시브화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패치 시 기존의 임페일 - 레조넌스 콤보가 전보다 특색없는 스킬이라고 느껴질 수 있으나, 이동기 및 딜링기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그레이브 방무효과 이전
이번 그레이브 패치에서 데미지는 다른 스킬로 이전 되었습니다. 하지만 방어율 무시 효과는 그대로 그레이브에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아델의 경우는 그레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이점으로 작용하는 보스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은 상황을 유도하는 보스도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방어력 무시 효과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이전 부탁드립니다. 


4) 샤드 메커니즘 개선 

 이번 샤드 패치에서 공중 사용이 가능해졌지만 딜레이로 인해 사실 상 사용하지 못하는 스킬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아델의 특성을 고려하여 샤드를 조금 더 특색있는 스킬로 만들기 위해서는 엔젤릭버스터의 링크스킬처럼 딜레이가 없는 스킬로서 동시입력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패치가 진행되면 여러가지 상황에서 샤드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검을 조종하는 아델의 직업 특성이 부각되며 특색있는 스킬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 같습니다. 


5) 다이크 무적 개선
 많은 캐릭터가 초단위의 무적기를 가지고 있는 요즘 아델의 다이크는 여전히 1틱 무적이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크가 초단위 무적에서 틱무적으로 패치되었던 시기와 요즘의 메타가 확실히 다른 만큼 이제는 다시 초단위 무적기로 변경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6) 게더링과 그레이브의 시너지 추가
 게더링에서 블라썸으로 이어지는 콤보는 아델의 대표적인 스킬이자 직업 특성을 한눈에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에 그레이브의 시너지가 함께 적용되어 그레이브로 지정한 대상에게 게더링의 검 집중효과가 발동되었으면 합니다. 이 내용이 반영된다면 아델의 난이도를 조금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검을 조종하는 아델의 직업특성이 더욱더 부각될 것 입니다. 


7) 어센트 최종데미지 증가량 상향폭 17% -> 20%
 대부분의 직업이 상향 평준화 패치로 많은 딜량 증가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런 기조에서 아델의 1%의 상향 폭은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기존 변경 계획인 1%에서 3%를 추가하여 20%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8) 스톰 쿨타임 변경 
 아델은 극딜3분, 준극딜1분(루인 마커 등) 의 주기를 가진 직업입니다. 이에 반해 스톰 스킬은 90초 라는 쿨타임을 가져 아델의 다른 스킬과 구조가 맞지 않습니다. 쿨타임을 60초 또는 180초로 변경하고 이에 상응하는 데미지 패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9) 오더 허공, 일괄 사출 가능 
 아델의 주력 스킬인 오더는 한번에 2개의 사출만 가능합니다. 또한 근처에 대상이 없다면 사출이 불가능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아델 유저들에게 큰 불편함으로 작용합니다. 허공 사출과 일괄 사출이 추가되면 아델의 혼잡한 조작을 완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 페더, 다이크의 딜레이 캔슬 기능 강화 및 딜레이 조정 
 현재 페더와 다이크는 생존 유틸로서 활용되지만 디바이드의 후딜만 캔슬 가능합니다. 페더, 다이크 스킬의 기능을 강화해 샤드, 블로썸, 트레드 등 타 스킬들의 후딜 캔슬에도 적용되도록 변경하면 딜레이의 불쾌감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플레이를 도와줌으로써 난이도 조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동 사운드만 들리고 선딜로 인해 발동되지 않는 괴리를 줄이기 위해 딜레이 조정이 필요합니다. 선딜을 줄임으로써 생존 유틸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패치 부탁드립니다. 

11) 
디바이드 및 전반적인 스킬들의 딜레이 조정 
 아델을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딜레이가 심해서 뚝뚝 끊기는 조작감과 키씹힘에 많은 불편을 느낍니다.  조금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