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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현시점에서 패치 방향 예측과 바라는 점

아란살려라
댓글: 2 개
조회: 747
추천: 3
2024-10-01 00:34:19
1. 접힌 유저라서 패치내역 보고 영상만 본거라 실제 체감하고 다를 수 있음
2. 설정충 유저라 스토리 이펙트 우선도가 높음




기존에도 문제가 많았지만

현시점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패치는

90초 쿨 하고
개선했을뿐이지 아직도 있는 2중게이지 라고 봄

90초 쿨 자체는 큰 문제는 없음
다만 90초쿨만 따로 표시하는 방법이 없고 기존 수로에서 치는 방법하고는 크게 달라짐

이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변화에 아란유저는 탈진이 돌아왔다고 말하고 있음

다른 유저는 이전에도 90초마다 준극딜 섞어서 썼는데 뭐가 문제냐고 할 수 있지만

수로 때문에 문제임 애초에 아란은 리마를 한번 받으면서 고점이 높지 않은 상태인데

그마저도 수로에서 실전불가능 사이클을 돌리면서 고점 꾸역꾸역 돌리던게
부스트엔드30초 막히고 아드쿨에 막히니
있던걸 계속 뺏겼다는 느낌 때문에 문제인거임

리턴이 확실했고 문제점을 바르게 해결했다면 넘어갈 수준이라 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것도 안해주고 대충 넘어갈려는게 보이니까 내년 밸패에서도 고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이 들어버리니 돌아버리겠는거임

1달마다 패치해줬으면 적어도 다음에는 고쳐주겠지라고 희망회로라도 돌리겠지만 그마저도 안되니까 다 들어눕는거임


콤보 수급 완화 패치는 사실상 귀찮아서 대충 하고 나중에 콤보 삭제할 발판처럼 밖에 보이지 않음

지금 당장 삭제하기엔 코드가 너무 많아서 대충 내놓고 아드에 90초 달아놓고 좀만 기달려 한거 같은데

그 기달려가 언제인지 기약도 없음


비욘더 도중 캔슬이동기를 추가하는거 보면 비욘더가 문제라는걸 인식하고 있음

근데 그것도 해결할 시간을 할애하지 않음

그냥 대충 딸깍 다른 스킬에 있는거 복붙해올뿐임


그냥 비욘더를 스윙처럼 공격하면서 움직이게 해줬어도 좋았을꺼임
거기에 추가로 캔슬이동기까지 줬으면 환호했겠지
비욘더 선입력 삭제하고 딜레이 줄여서 조작감 고쳐서 문제 자체를 고치거나

뭘하던간에 패치가 귀찮아서 대충 했다는게 보이는게 문제임


의도가 너무 뻔히 보여서 실망이 큰 상태라 봄


이런 현시점에서 적어도 너프는 아니잖아가 위안이 안되는게 구조적 하자가 안고쳐지면 어쩌다가 딜버프 받을때 추락당할 수 있다는걸 이미 몇번 당했기 때문에

특히 리마로 크게 당했기 때문에

최종뎀 딸깍 받아봤자 리마전에 더 좋았기 때문에

그게 너무 아픈거임


희망회로를 굴려본다면


진짜 콤보 삭제를 하기 위한 작업이였고
게임 시작하자마자 0콤보라서 문제되는거 이제 없고 허수아비나 발록칠 이유도 없어짐
다음 패치로 콤보 삭제 한다는걸 전제로 패치 방향을 생각해보면

비욘더 정상화는 기본으로 들어와야하고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를 롤백해야한다 봄

그리고 아드레날린 액티베이트는 90초 쿨 버프기로 독립시키고
액티는 일반 아드 제네는 각성 아드로 진입 각각 지속시간 10초

부스트엔드 스킬 30초쿨은 삭제


헌터즈 타겟팅 스킬이 이제 각성시 하이퍼 부스트엔드로 바뀌고 서지는 일반으로 내려옴

아드레날린 사용시 부스트엔드 스킬을 각각 1번씩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각성 아드 상태시에도 하이퍼 부스트엔드 스킬을 각각 1번씩 사용할 수 있게 됨


어떤 느낌을 말하는거냐면

버프 올리고 액티 키고 서지 헌터즈 제네 키고 헌터즈 라스
이런 느낌

액티 도중에 제네 써도 안써지는게 아니라 지속시간이 증가한체로 바뀜
액티만 쓰면 아드 10초 쓰고 제네 써도 아드 10초 액티키자마자 제네 같이 동시에 키면 아드 20초


그리고 이펙트들 리마전꺼 갖고 와서 서지를 리마전 헌터즈VI 이펙트로 바꿔야함
근데 이제 본인이 난무하는게 아니라 마하가 대신하는

서지를 쓰면 마하가 대신 폴암을 휘두르고 이건 몬스터를 따라가 추적하면서 공격함

요지는 뜬금없이 생긴 설치기는 제거하고 기존 이펙트 좋은거 갖고와서 쓰자는거임


같은 의미로 엔드게임 쓰면 초각성 아드레날린으로 진입 초각성 아드레날린 도중에는 비욘더가 하울링 스윙으로 변경
하울링 스윙 중에도 비욘더VI의 마하 추가타는 발동됨

또한 초각성 아드레날린 상태일때는 하이퍼 부스트엔드가 리필됨


이렇게 되면 6차 극딜은 이렇게 됨

버프 올리고 시드링 액티 헌터즈 서지 제네 헌터즈 라스 엔드게임 헌터즈 라스 이후 하울링스윙


마지막으로 라스트 스탠드에 무적 2초 추가


헌터즈가 원래 극딜 스킬인데 지금은 그냥 초각성 발사대로 전락된거는 아니라고 봄
기존에 분산된 헌터즈 딜 리레 압축으로 복구하고 라스는 딜 줄여서 나중에 마코VI로 개선 받으라고 하는게 맞다 봄

특히 아란 개쌘데 왜 누움? 이딴소리도 그만 보고


요약하면
콤보 삭제하고 비욘더 개선하고 아드레날린 하나로 묶지말고 액티 제네로 분산하고
기존에 삭제한 이펙트들 돌려놓고 부스트엔드 쿨 삭제하고 수로에서 몰아넣기 막았던거 삭제

Lv20 아란살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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